꿈해몽의 모든 것

반응형

집관련 꿈해몽 해석 170가지 정리

집 관련 꿈해몽

집 관련 꿈해몽 해몽 길몽 태몽 해석 알아보기


참새 떼가 집안으로 날아드는 꿈

참새 떼가 집안으로 날아들면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고 품 안으로 날아들 경우는 딸을 얻을 징조이다.

한 집안에 모여 제사 지내는 꿈

한 집안에 모여 제사 지내는 꿈은 집안이 편안하다.

조상의 집으로 말을 끌고 온 꿈

조상의 집으로 말을 끌고 온 꿈은 가문에 사람이 들어오거나 재물이 생길 징조이다.

돈이든 궤짝을 집으로 가지고 오는 꿈

돈이든 궤짝을 집으로 가지고 오면 경영하는 사업체에 좋은 방도가 생긴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꿈해몽 무료 해석 바로가기
[카톡채널추가+]하고 관련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무료 꿈해몽 전문

꿈해몽 무료 해석 바로가기 [카톡채널추가+]하고 관련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pf.kakao.com


집안에 쌓인 인분을 삽으로 파헤치는 꿈

집안에 쌓인 인분을 삽으로 파헤치면 여러 방면으로 많은 자본이 필요한데 이를 구하기가 어렵게 된다.

집에 도둑이 들어오는 꿈

집에 도둑이 들어오면 불길한 모든 일들이 없어진다.

사랑하는 사람과 중국집에서 음신을 먹으는 꿈

사랑하는 사람과 중국집에서 음신을 먹으면 혼담에 문제가 생기거나 사업상의 일에서도 불이익을 당하게 된다.

집안의 금고 다이얼을 돌리는 꿈

집안의 금고 다이얼을 돌리는 꿈은 부모에게 돈을 부탁하는 일이 생긴다.

자기 집 마당에서부터 큰 도로가 나 있으는 꿈

자기 집 마당에서부터 큰 도로가 나 있으면 여러 방면으로 모든 일이 순리대로 풀린다.

집이 가라앉는 꿈

집이 가라앉는 꿈은 어머니 신변에 좋지 않을 일이 생길 징조이다.

금고를 집에 들여오는 꿈

금고를 집에 들여오면 자신의 사업에 자본을 대줄 사람을 만나게 된다.

검은 구름이 자기 집을 덮으는 꿈

검은 구름이 자기 집을 덮으면 집에 병마가 찾아든다거나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된다.

집관련 꿈해몽 해석 170가지 정리

곤충 표본 집을 만들는 꿈

곤충 표본 집을 만들면 소설의 소재나 학설 등을 수집해서 책을 편찬하거나, 연구 성과를 얻게 된다.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은 사업이 번창하거나 세상에 과시할 일이 생긴다.

개미집을 허는 꿈

개미집을 허는 꿈은 가정에 평화가 깨져 소란스러워진다.

나무 위에 있는 벌집에 수많은 벌들이 드나드는 꿈

나무 위에 있는 벌집에 수많은 벌들이 드나드는 꿈은 많은 종업원이 고용된 기업체를 경영하게 된다.

고향에 있는 자신의 논밭이나 집이 폐허가 된 꿈

고향에 있는 자신의 논밭이나 집이 폐허가 된 꿈은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 아주 길한 꿈이다.

고향을 찾아가거나 집을 향해 걸어가는 꿈

고향을 찾아가거나 집을 향해 걸어가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의 진행에서 종결, 성공, 완성 등을 뜻한다.

고향 집의 대청마루에서 부모님께 큰절을 하는 꿈

고향 집의 대청마루에서 부모님께 큰절을 하는 꿈은 직장의 상사에게 어떤 청원할 일이 생기거나 학교 당국으로부터 입학을 허락받는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고향집까지 가는 길이 아직도 많은 거리가 남아있으는 꿈

고향집까지 가는 길이 아직도 많은 거리가 남아있으면 하고 있는 일은 완성이 아직 열었거나 성공에 있어서 많은 시일을 기다려야 함을 암시한다.

 

연인과 중국집에서 음식을 먹으는 꿈

연인과 중국집에서 음식을 먹으면 혼인이나 사업에 문제가 발생한다.

집안에 우물이 있으는 꿈

집안에 우물이 있으면 집안이 대길하며, 여성의 경우 추천에 의해서 출세한다. 우물이 없으면 아이가 병들기 쉽다.

집안에서 식초 냄새가 진동하는 꿈

집안에서 식초 냄새가 진동하면 자기에 관한 소문이 돌고 그로 인해 많은 걱정을 하게 톤 다. 밥상에 밥은 없고 반찬만 즐비하면 사소한 부분에만 집중하여 일을 대충 처리하게 된다.

어떤 집에서 밥을 먹는데 주인은 쌀밥이고 자기는 잡곡밥이라는 꿈

어떤 집에서 밥을 먹는데 주인은 쌀밥이고 자기는 잡곡밥이라면 똑같은 일에 대한 보상이 다름을 암시한다.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것을 보는 꿈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것을 보면 사업이 번창하여 많은 이득을 얻는다.

중환자가 새 옷을 입고 집 주변을 돌아다니는 꿈

중환자가 새 옷을 입고 집 주변을 돌아다니면 그 사람이나 그와 비슷한 사람이 화를 당하게 된다.

옥상에서 가마니를 뒤집어쓰고 있는 사람을 보는 꿈

옥상에서 가마니를 뒤집어쓰고 있는 사람을 보면 신문에서 체포된 사람이 압송되어 간다는 기사를 보게 된다.

바둑을 두는데 자신이 흰 돌을 집었다는 꿈

바둑을 두는데 자신이 흰 돌을 집었다면 쉽게 상대방을 공략할 수 있다.

집을 떠나 여행을 하는 꿈

집을 떠나 여행을 하는 꿈은 사업, 직장일, 대인 관계 등의 일과 관계가 있다.

고향집에 찾아가 부모님에게 큰 절을 하는 꿈

고향집에 찾아가 부모님에게 큰 절을 하는 꿈은 직장의 상사에게 어떤 부탁을 하거나 학교 당국에 입학 허가를 받게 된다.

고추를 집 마당에 널어놓는 꿈

고추를 집 마당에 널어놓는 꿈은 사업을 벌이게 되고 소년이나 소녀는 싸움, 창피, 초경 등을 경험하게 된다.

나환자가 집에 찾아오는 꿈

나환자가 집에 찾아오는 꿈은 선전원이나 전도사, 선교사 등이 찾아올 것을 암시한다.

자기 집의 형세가 가난해 보이는 꿈

자기 집의 형세가 가난해 보이면 재수가 좋고 만사가 순조롭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신문 기자가 집에 찾아오는 꿈

신문 기자가 집에 찾아오는 꿈은 자신의 신상이나 직책 또는 작품 등에 관해 문의하거나 사람이 생긴다.

시험에 떨어지고 집에 오는 꿈

시험에 떨어지고 집에 오는 꿈은 수석으로 합격을 하거나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게 된다.

자기 집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는 꿈

자기 집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면 자기 집안이나 직장과 관련이었다.

소를 사 오거나 소를 꿇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소를 사 오거나 소를 꿇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며느리나 귀한 손님이 오거나 재물, 사업체, 결혼 등이 생긴다.

집안의 재물을 남에게 나누어 주는 꿈

집안의 재물을 남에게 나누어 주면 친척이 흩어지게 된다.

집단 구타를 당하는 꿈

집단 구타를 당하는 꿈은 다른 많은 사람들로부터 자신의 일이나 사업, 작품에 대한 여러 가지 평가를 듣게 된다.

제비가 집을 찾아드는 꿈

제비가 집을 찾아드는 꿈은 객지에 나갔던 식구가 돌아오고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 집 안팎에 모여 웅성대는 꿈

많은 사람들이 자기 집 안팎에 모여 웅성대는 꿈은 친척 중에 누군가가 사망하여 초상을 치르게 되고 우환이 발생한다.

남의 집에 들어가는 꿈

남의 집에 들어가는 꿈은 친분 관계있는 사람이 자신을 찾아오거나 자기에게 부탁하는 일이 생긴다.

또는 이러한 해몽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자신을 찾아오거나 자신에게 부탁할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외출 후에 집으로 들어가는 꿈

외출 후에 집으로 들어가는 꿈은 사업체를 해체하거나 회사에서 실직하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집으로 몰려오는 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집으로 몰려오는 꿈은 많은 사람들이 어떤 기관이나 단체에서 사업이나 작품에 대해 관심, 시비하는 것을 암시한다.

새집에 이사하는 꿈

새집에 이사하는 꿈은 자신이 존경받게 될 징조이다.

환자가 새로이 건축한 집에 들어가 나오지 않는 꿈

환자가 새로이 건축한 집에 들어가 나오지 않는 꿈은 병이 극도로 악화되거나 근 시일 내에 사망하게 된다.

친정집에서 시집으로 오는 꿈

친정집에서 시집으로 오는 꿈은 일이 성사될 장소나 관청, 직장 등에 볼일이 생기게 된다.

친정으로 가다가 시집으로 발길을 돌리는 꿈

친정으로 가다가 시집으로 발길을 돌리는 꿈은 의욕을 가지고 진행하던 일을 포기하거나 헤어졌던 사람과 다시 만날 일이 생기게 된다.

자기 집 문을 다시 만들어 다는 꿈

자기 집 문을 다시 만들어 다는 꿈은 귀한 아이가 태어날 징조이며, 장차 어른이 되어 큰 인물 이 될 것을 암시해 주고 있다.

자기 집 대문이 스스로 활짝 열리는 꿈

자기 집 대문이 스스로 활짝 열리는 꿈은 가만히 있어도 저절로 협력자가 나타난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기 집 대문이 높아 보이거나 커 보이는 꿈

자기 집 대문이 높아 보이거나 커 보이는 꿈은 큰 부자가 되거나 고위 관직을 차지하게 될 징조이며, 복 이 저절로 굴러 들어오는 운수 대통할 운세이다.

자기 집 문이 망가지는 꿈

자기 집 문이 망가지면 도둑이 들거나 고용인이 주인 모르게 물건을 홈쳐 달아나

자기 집 대문이 잠겨 들어가지 못하는 꿈

자기 집 대문이 잠겨 들어가지 못 하는 꿈은 하는 일마다 실패를 하는 흉몽이다.

자기 집에 누각을 높이 세우는 꿈

자기 집에 누각을 높이 세우는 꿈은 그동안 마음먹었던 일이 원만하게 진행되고 매사에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자기 집을 짓는 꿈

자기 집을 짓는 꿈은 매사에 좋은 일이었고 계획한 일이 고비를 넘기고 어떤 사람의 도움을 받아 성공을 하게 된다.

집을 증축하는 꿈

집을 증축하는 꿈은 많은 사람들을 사귀거나 사업을 확장시키게 된다.

집을 개조하는 꿈

집을 개조하는 꿈은 가업이 번성하고 사업을 완벽하게 하거나 자본을 더 투자할 일이 생긴다.

저절로 집이 무너지는 꿈

저절로 집이 무너지면 노력 없이도 사회적인 추세나 합격, 이념, 학설 등에 의해 서 더 좋고 새로워진 일에 참여한다.

스스로 자신의 집을 무너뜨리는 꿈

스스로 자신의 집을 무너뜨리는 꿈은 계획 사업, 구성, 소망을 바꾸거나 국가적 변동 상황 등으로 담화문 등을 발표하게 된다.

갑자기 집의 일부가 파손된 꿈

갑자기 집의 일부가 파손된 꿈은 병이 생기거나 신분, 사업 등이 몰락한다.

지나가는 행인이 자신의 집에 있는 감을 따 먹는 꿈

지나가는 행인이 자신의 집에 있는 감을 따 먹는 꿈을 꾸게 되면 일손이 많이 부족해지고 재물을 잃게 되는 좋지 않은 꿈이다.

헤어져 있던 가족이 모두 집으로 돌아오는 꿈

헤어져 있던 가족이 모두 집으로 돌아오는 꿈을 꾸게되면 객지에 있던 사람이 소식도 없이 별안간 집으로 돌아온다.

어느 집 대문 앞에 잠시 머물다가 안을 들여다보는 꿈

어느 집 대문 앞에 잠시 머물다가 안을 들여다보는 꿈을 꾸게 되면 그곳에서 한동안 연구 등의 일에 관여하게 된다.

자기 집에 전선을 새로 가설하는 꿈

자기 집에 전선을 새로 가설하는 꿈을 꾸게되면 어떤 기관에게서 새로운 소식 등을 전달받는다.

기자가 자신의 집을 탐방하는 꿈

기자가 자신의 집을 탐방하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 자신의 신상문제에 대해 꼼꼼히 취재하게 된다.

하늘에서 돈이 쏟아져 집 안에 수북히 쌓이는 꿈

하늘에서 돈이 쏟아져 집 안에 수북히 쌓이는 꿈을 꾸게 되면 사회단체 또는 민간단체를 통해 재물을 얻는다. 또는 갑자기 많은 편지를 받거나 안부를 전해 듣는다.

돼지가 따라오거나 집 안으로 끌어들이는 꿈

돼지가 따라오거나 집 안으로 끌어들이는 꿈을 꾸게되면 높은 지위에 오르는 등 크게 성공한다. 또한 복권 등에 당첨되거나 결혼이나 계약이 성사되고 하는 일이 모두 번창하여 복록을 누리게 된다.

집 앞 나무 위에서 까치가 우는 꿈

집 앞 나무 위에서 까치가 우는 꿈을 꾸게되면 수까치는 남자아이를, 암 까치는 여자아이를 상징한다.

조상이 말을 집 안으로 몰고 들어오는 꿈

조상이 말을 집 안으로 몰고 들어오는 꿈을 꾸게되면 며느리, 머슴, 일꾼 등을 얻게 된다. 때로는 출세와 관련된 꿈이다.

군대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징집되는 꿈

군대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징집되는 꿈을 꾸게되면 욕정에 사로잡혀 고심하고 있는 상황을 뜻한다.

바닷물이 집 안으로 밀려오는 꿈

바닷물이 집 안으로 밀려오는 꿈을 꾸게되면 부자가 되거나 뜻하지 않게 횡재할 꿈이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호화로운 집에 사는 꿈

호화로운 집에 사는 꿈을 꾸게되면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아 당황하게 되고 마음을 잡지 못한다.

칼을 칼집에 꽂고 있는 꿈

칼을 칼집에 꽂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 로맨틱한 일이 있거나 흥미로운 여가활동을 한다.

왕비가 울먹이며 어떤 집으로 들어가는 꿈

왕비가 울먹이며 어떤 집으로 들어가는 꿈을 꾸게 되면 장차 어떤 일이든지 술술 풀려갈 길몽이다.

북쪽 방향의 집이 무너졌거나 금이 간 꿈

북쪽 방향의 집이 무너졌거나 금이 간 꿈을 꾸게되면 신장질환이나 장애를 암시한다. 북쪽 마당에 더러운 오물이 쌓여 있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오랜만에 찾아간 고향집이 폐허가 되어 쓸쓸해 보이는 꿈

오랜만에 찾아간 고향집이 폐허가 되어 쓸쓸해 보이는 꿈을 꾸게 되면 생각지 않던 일이 성사될 길몽이다.

새집으로 들어가는 꿈

새집으로 들어가는 꿈을 꾸게되면 새로운 일에 착수하거나 회사를 세우고 취직, 결혼을 하게 된다.

배가 뒤집힌 채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배가 뒤집힌 채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을 꾸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동맹파업이나 시위를 하게 된다.

집안에 호랑이가 맞아 있거나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보는 꿈

집안에 호랑이가 맞아 있거나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보는 꿈은 인기인이나 권위 있는 정치가 혹은 사업가가 될 아들을 출산한다.

장문에서 집안을 들여다보는 꿈

장문에서 집안을 들여다보는 꿈은 아이를 출산할 때 산모의 건강이 우려된다.

큰 집으로 이사가는 꿈

기본적으로 이사를 가는 꿈은 주변 상황이 변화가 되는 꿈이라고 해몽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큰 집으로 이사를 간다는 것은 더 좋은 집으로 이사를 가는 것이라고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방향으로 삶이 변화할 것이라고 해몽이 가능합니다.

집이 망하는 꿈

집이 망하는 꿈은 일반적으로 가정 가족에 대한 애정이 강해지는 좋은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는 생활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있음을 수도 있습니다.

집 고치는 꿈

꿈에서 집은 자신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자신을 둘러싼 환경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집을 수리하는 것은 문제가 있기 때문에 고치는 것이겠죠. 즉, 일단 건강상태 등 생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상갓집 가는 꿈

상가집상갓집 가는 꿈은 많은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되는 기회를 얻게 됨을 의미합니다. 특히 어두운 밤에 가게 되는 경우에는 진지한 인연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모르는 사람의 상갓집이라면 예상하지 못한 재물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집에 물새는 꿈

집에 물새는 꿈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1) 첫째로 맑은 물이 새어 들어왔다면 바라던 일이 이루어지게 되는 꿈입니다.

2) 둘째로 탁한 물 또는 흙탕물이 새어들어왔다면 원하는 바가 이루어지지 않게 되는 꿈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새집으로 이사가는 꿈

이사를 간다는 것은 삶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좋은 집으로 이사를 간다는 것은 삶이 나아진다는 의미이고, 나쁜 집으로 이사를 간다는 것은 삶이 나빠진다는 의미입니다. 새집으로 이사를 간다는 것은 조금 중립적인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삶은 크게 변화할 것이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집에 강도 꿈

강도는 강제로 재물을 빼앗는 사람을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꿈은 실제로 흉몽으로 해몽이 많이 됩니다.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물건을 빼앗길 수가 있습니다. 또는 잃어버릴 수가 있는 것이지요. 이 중요한 물건은 실제 ‘물건’ 일 수도 있지만, 건강이나 연애 일 수도 있습니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논과 밭이 있는 집으로 이사가는 꿈

논과 밭이 있는 집으로 이사가는 꿈은 가업이 번창하게 됩니다. 배우자나 애인에게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사 가려는 집이 무너진 꿈

이사를 가기위하여 정해놓은 집이 무너진 꿈은 길몽 중 하나입니다. 행운이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래된 집으로 이사가는 꿈

오래된 집으로 이사가는 꿈은 예전에 알고 지냈던 좋은 인연을 다시 만나게 되는 꿈입니다. 이 인연은 연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좋은 집으로 이사 가는 꿈

좋은 집으로 이사하는 꿈은 고민이 해결되는 꿈이라고 보는 견해가 있습니다. 또는 자신의 처지가 좋아지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승진과 같은 것이지요.

옷을 뒤집어 입는 꿈

에서도 옷을 뒤집어 입고 나가서 친구들이나 지인으로부터 놀림을 받은 적 있으시죠? 옷을 뒤집어 입는 것은 망신수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철없는 행동을 하게 된다거나 말실수로 인해서 언쟁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사귀는 사람이 있으신 분들은 이성의 변심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집이 불타는 꿈

지금 현재 살고 있는 집이 홀라당 다 타버리는 꿈은 정말 좋은 꿈입니다. 이러한 꿈을 꾸는 사람들은 무조건 지금 당장 복권을 사러 가야 합니다. 불이 크면 클수록 사업이 번창하게 됩니다.

낡은 집이 완전히 무너진 꿈

꿈에 낡은 집이 완전히 무너지면 새로운 집을 짓게 되지요. 이러한 꿈은 집이 무너진 의미보다는 새로운 집을 짓게 된다는 의미에 집중을 하여야 합니다. 새로운 사업이나 직장으로 이직할 가능성이 있는 꿈입니다.

집을 수리하는 꿈

집을 수리하는 것은 마음가짐을 새로 다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안 좋았던 일들이 정리가 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무엇인가를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면 승진 누락의 과거를 접고 승진을 한다던가 재수 끝에 원하는 대학에 합격을 하는 꿈이지요.

텅 빈 집에 혼자 앉아 있는 꿈

텅빈집에 혼자 앉아 있는 꿈은 그리 좋은 꿈이 되지 못합니다. 환자는 병세가 지속하게 되고 결혼 예정인 사람은 결혼이 깨질 우려가 있습니다. 외로움과 고독감이 엄습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집 파는 꿈

다른 집으로 이사를 가는 것이 아니라 단순하게 집 파는 꿈은 좋은 꿈이 아닙니다. 자신의 안식처를 포기하게 되는 것이지요. 심신이 약화되어 컨디션이 안 좋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에따라서 많은 운이 안좋아질 가능성이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집 사는 꿈

집은 생명체에게는 영혼과 육체가 쉬는 곳입니다. 이러한 집을 사는 꿈은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집을 사는 것은 대체적으로 운이 상승하게 됩니다. 육체와 정신이 좋아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컨디션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에 따라서 자신감도 많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크고 좋은 집일수록 이러한 기운이 큽니다.

똥차가 집 앞에 머무르는 꿈

똥오줌을 수거하므로 도난이나 분실 등의 손재수를 겪게 되며, 하는 일의 실패를 경험하게 될 수도 있다.

집에 물이 차는 꿈

물이 집에 아주 많이 차 들어오는 경우에는 큰 재물, 큰돈을 손에 넣을 기회가 주어진다는 긍정적인 의미로 해석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이때 물에 젖었을 경우에는 명예까지도 주어질 수 있다고 해요.

또한, 그 물이 깨끗했다면 물 자체의 의미가 “지식” 또는 “재물”이지만, 물이 더러운 상황이었거나 흙탕물이었다면 “걱정거리”가 가득 차고 들어온다는 의미라고.

백곰이 집안에 들어오는 꿈

백곰이 집안에 들어오는 꿈은 길몽입니다. 흰 곰은 거대한 세력, 권세를 의미합니다. 들어오는 곰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권세가 커짐을 의미합니다. 하얀 곰은 귀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집관련 꿈해몽 해석 170가지 정리

나쁜 집이 좋은 집으로 바뀌는 꿈

나쁜집이 좋은집으로 바뀌는 꿈은 삶에 있어서 긍정적인 기운이 몰려올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작은 행운들이 연속적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좋은 집에 사는 꿈

좋은집에 사는 꿈은 본인이 자신감이 넘치고 건강이 좋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또한 권력 지위 유복한 생활을 목표로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대로라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훌륭한 집이기는 하지만 우울한 분위기 거나 스산한 느낌이라면 자신보다 윗사람에게 두려움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집들이 음식을 만드는 꿈

집들이 음식을 만드는 꿈은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여러 사람과 의논해야 할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집들이 가는 꿈

집들이가는 꿈은 머지않아 중요한 행사에 초청을 받게 되고 참석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친한 친구 또는 동료의 집을 방문할 일이 생기게 됩니다.

집들이하는 꿈

집들이하는 꿈은 자신의 명예와 지위가 높아질 일이 생깁니다. 예를들면 사람들에게 축하받을 일이 생기거나 대인관계가 좋아지거나 그러한 것들이지요. 이러한 것은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거래처나 손님이 증가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다른 사람 집을 도배하는 꿈

다른 사람 집을 도배하는 꿈은 다른 사람일에 간섭을 하게 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옛날 집에 사는 꿈

옛날집에 사는 꿈은 변화가 두려운 것이 반영된 꿈입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하여 이러한 꿈을 꾸게 됩니다.

옛날 집이 무너지는 꿈

자신이 살던 오래된 집이 무너지는 꿈을 꾸셨다면 자신의 건강에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이 아니라면 재산, 자신의 지위, 이러한 것들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옛날 집으로 이사 가는 꿈

옛날집으로 이사가는 꿈은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현실에서도 많은 괴로움을 겪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옛날 집을 수리하는 꿈

본인이 살던 오래된 옛날 집을 방문을 하게 되고 수리를 하게 되면 근심 걱정을 풀어버리고 새로운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게 되는 꿈입니다. 많은 환경이 변화될 수 있기 때문에 각오를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상갓집에서 일을 거들어 주는 꿈

상갓집에서 일을 거들어 주는 꿈은 소속된 직장이나 단체에서 직위가 오르고 재물도 늘어나게 된다.

상갓집에서 상주에게 절하는 꿈

상갓집에서 상주에게 절하는 꿈은  평소 소원이 이루어진다. 만약 상주가 맞절을 하였다면 소원이 잘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

상갓집에 문상 가는 꿈

상갓집에 문상가는 꿈은 많은 사람들과 인연을 갖게 되어 인맥을 쌓게 된다.

집 구경하는 꿈

집 구경하는 꿈은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구경하는 집이 새집이거나 넓은 집일 경우에는 길몽이고, 구경하는 집이 작은 집이거나 낡으면 흉몽으로 보게 됩니다. 집을 구경하는 것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게 됩니다. 목표가 바뀌거나 이사를 하거나, 회사를 옮길 수 있습니다. 학생에게는 전학, 유학의 운이 있습니다.

집을 나와서 해외여행을 가는 꿈

사업을 하거나 직장을 다니는 사람은 안 좋은 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잘 풀리는 일도 잘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집에 홍수 나는 꿈

집에 홍수 나는 꿈은 길몽으로 분류가 됩니다. 아주 큰 재산이 집안에 생기며, 벼락부자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꾸게 되면 일단 로또를 사야겠지요.

지저분한 집 꿈

지저분한 집 꿈은 경제적으로 혼란스럽거나 주변 정리가 되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집에 비가 새는 꿈

꿈에 나타난 물은 대체로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가 새는 것은 좋은 해몽이 있지는 않은 것 같아요.

집에 비가 새는 꿈은 본인의 정서적인 불안감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심리 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능력의 한계, 직장에서 과도한 업무 등을 해내지 못하는 자신을 탓하는 마음이 반영된 것일지 디 모릅니다.

반면에 빗물이 새는 것은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 수 있는 경고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집 짓는 꿈

집 짓는 꿈은 실제로 집을 짓는 해몽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상당수는 원하는 바를 이루는 것으로 해몽을 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경우에 이러한 꿈을 꾸면 좋을 것 같네요.

혼인을 앞둔 사람의 꿈에서 배우자의 집에 초상이 난 꿈

크게 기뻐할 일이 일어나게 될 꿈이에요.
혼인을 앞둔 사람의 꿈에서 배우자의 집에 초상이 난 꿈은 결혼을 하여 화목한 가정을 이루게 되고 점차 재물과 돈을 많이 벌어 집을 늘려나가게 되는 것을 말해주어요. 즉 굳게 마음먹었던 어떤 일이 잘 풀려 즐거운 생활을 하게 되거나 많은 이익과 재물이 생기게 되어 풍족한 생활을 누리게 될 꿈이지요. 그러니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에 임하도록 하세요.

집에 손님이 오는 꿈

꿈에서 손님은 집안의 경사, 가족관계, 인간관계, 소식, 재회, 가족의 건강 등을 상징할 수 있다. 집에 손님이 많이 오는 꿈은 가문이나 집안에 큰 경사가 생김을 암시한다. 결혼, 합격, 성공, 임신, 출산 등의 좋은 일들을 의미하며 손님의 숫자가 많을수록 행운도 강해진다.

집에 오는 손님이 많으면 그만큼 당신의 인간관계가 풍부해지는 것도 의미한다. 사회생활에서 사람들과의 교류가 폭넓어지고 다양해지면서 발 넓은 인맥을 구축하게 된다.

재운이 상승하는 꿈으로 집의 재산이 늘어나거나, 가족들의 수입도 증가하고 금전적으로 횡재도 생길 수 있는 꿈이다. 건강운도 상승하는 꿈으로 당신과 가족들의 질병이 낫거나, 건강상태가 개선되고 향상되는 것을 뜻한다.

집에 도둑 드는 꿈

도둑이든 강도든 사람의 물건을 훔쳐가는 범죄입니다. 도둑의 경우에는 겁박이 없는 것이고 강도는 겁박이 있는 것이 다릅니다.

도둑이 자신의 물건을 훔쳐가게 되면 근심과 걱정이 사라지게 됩니다. 특히 돈일 경우에 이러한 의미가 짙다고 합니다.

도둑이 들긴 하였지만 물건을 훔쳐가지 않았다면 문제가 됩니다. 하는 일이 잘 안되고 신변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내가 있는데 집에 도둑이 드는 꿈

꿈에서 도둑의 의미는 자신의 것을 탐내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즉, 꿈에 집에 도둑이 드는 것은 자기 소유의 것이 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면 승용차의 유리가 깨져서 수리해야 할 경우가 생기던가, 친구가 소매치기를 당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도둑이 드는 꿈이 항상 나쁜 것은 아닙니다. 소액의 돈을 도둑맞을 경우에는 근심과 걱정을 버리게 될 운이 되기도 합니다.

고양이가 집에 들어오는 꿈

꿈에서 고양이는 재물을 이야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양이가 집에 들어오는 꿈은 집에 재물이 들어오는 것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검은 고양이는 불운을 상징합니다. 검은 고양이가 들어오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들어오는 것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집에서 나가는 꿈은 반대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연예인이 집에 온 꿈

연예인이 자신의 집에 오게 되면 뜻밖의 좋은 소식이 올 가능성이 있다고 해몽이 가능합니다.

좀비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좀비가 집으로 들어오게 되면 가족에게 우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고 작은 질병이 가족에게 발생할 수 있으니 가족에게 신경을 써주세요. 또는 가정에 불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큰 구렁이가 집안에 들어오는 꿈

큰구렁이가 집안에 들어오는 꿈은 갑작스러운 재물이 들어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집에 물이 새는 꿈

물이 새는 꿈은 물의 색이 중요합니다. 맑은 물이 새는 것이라면 재물운이 좋아질 예정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더러운 물이 새는 꿈이라면 질병운이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기분이 나빠졌다면 더러운 물이라고 봐도 됩니다.

쓰나미가 마을을 집어삼키는 꿈

쓰나미가 마을을 덮치는 꿈은 일상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직장생활에서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는지 주의해 주세요.

하지만 흉몽으로만 해석이 되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해온 것을 초기화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힘들었던 과거를 지우고 새롭게 시작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집에 불나는 꿈

집에 불나는 꿈은 길몽 중에 가장 좋은 길몽 중 하나입니다. 불이 활활 많이 타면 탈수록 좋은 꿈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에너지의 크기가 크다고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집이 격렬하게 타면 탈수록 행운이 온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배설물을 뒤집어쓰는 꿈

배설물은 재물을 의미하죠. 그렇기 때문에 배설물을 뒤집어쓰게 되면 돈이 많이 생긴다는 의미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집에 도둑이나 강도가 들어온 꿈

집에 도둑이나 강도가 들어온 꿈은 뜻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현실과의 반대이다. 도둑이나 강도는 현실에서의 어떤 기회 또는 자기 개선 의지라고 볼 수 있다. 이런 꿈을 꾸는 즈음엔 어떤 의욕이나 기회가 많은 때이니 잘 활용하여 점진적인 자기 발전의 기회로 삼으면 좋을 것이다.

집에 도둑이 드는 꿈

도둑맞는 꿈은 현실에서는 정반대로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도둑에 의해서 자신이 재산상 피해를 입었을 경우 오히려 횡재를 하거나 행운이 찾아오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도둑에게 당하는 꿈을 꾸셨다면 오히려 기뻐할 일이 생기니 안심하셔도 좋답니다.

태풍에 집이 무너지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하는 일마다 실패하게 된다. 사고, 질병, 불길 등이 있다.

집이 흔들거리고 태풍 소리가 들리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천재 또는 인재로 귀한 생명과 재산을 앗아간다. 우환, 질병, 사고, 불길 등의 불운이 닥친다.

돌아가신 부모나 할아버지가 소를 이끌어다 집안에 매는 꿈

식구가 늘어나기도 하는데 자식을 낳는 다기 보다 는 아내나 며느리, 식모가 들어오거나 외부에서 재물이 들어오기도 한다.

잔칫집의 진수성찬을 보는 꿈

잔칫집의 진수성찬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의논하거나 토론할 사항이 매우 많음을 뜻한다. 진수성찬인 상을 받으면 자신의 새로운 아이디어나 의견이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게 된다.

집 안에 햇살이 내리쬐는 꿈

집 안에 햇살이 내리쬐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며 뜻한 바를 이루므로 태평하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온 집안에 잡풀이 무성한 꿈

온 집안에 잡풀이 무성한 꿈을 꾸게되면 가산을 탕진하거나 질병에 걸리고, 가정이 깨어질 흉몽이다.

큰 장독 여러 개가 뒤집혀 있는 것을 보는 꿈

큰 장독 여러 개가 뒤집혀 있는 것을 보는 꿈은 계획에 차질이 생기고 유산될 우려가 있다.

큰 짐승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큰 짐승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많은 부와 명예를 얻게 될 자손을 출산한다.

살고 있는 집의 우물물이 넘쳐흐르는 꿈

살고 있는 집의 우물물이 넘쳐흐르는 꿈은 돈과 재물을 많이 모으게 아들을 출산한다.

새집에 문패를 다는 꿈

새집에 문패를 다는 꿈은 훌륭한 인물이 될 자녀를 낳게 된다.

금붕어가 땅에 떨어져 어항에 집어넣는 꿈

금붕어가 땅에 떨어져 어항에 집어넣는 꿈은 예술적 능력이 뛰어난 아이를 출산하게 된다.

집에 불이 났는데 천신만고로 불을 끄고 보니 뱀이 우글거리고 있는 꿈

집에 불이 났는데 천신만고로 불을 끄고 보니 뱀이 우글거리고 있는 꿈은 자기의 의사가 아닌 타의에 의해 복권을 구하게 되는데 그 복권이 횡재를 안겨다 준다.

시장에서 돼지 새끼 사서 품에 안고 집으로 들어온 꿈

시장에서 돼지 새끼 사서 품에 안고 집으로 들어온 꿈은 횡재가 통째로 굴러들 꿈이니 즉각 복권을 사라.

집에 불이 나 홀랑 타버린 꿈

집에 불이 나 홀랑 타버린 꿈은 횡재할 꿈이니 날이 지나기 전에 복권을 사라.

집에 불이 붙어 활활 타고 있는데 어미돼지가 새끼 돼지를 거느리고 그 속으로 들어가는 꿈

집에 불이 붙어 활활 타고 있는데 어미돼지가 새끼 돼지를 거느리고 그 속으로 들어가는 꿈은 다섯 장 이상의 복권을 사라. 그 복권이 줄줄이 당첨될 것이다

집이나 자신이 바람에 의해 공중을 떠다니는 꿈

집이나 자신이 바람에 의해 공중을 떠다니는 꿈은 세상에 과시할 일이 생기거나 병세의 호전 등을 나타내며 운세가 트인다.

태풍으로 인한 파도로 집, 나무, 사람 등이 쓰러지는 꿈

태풍으로 인한 파도로 집, 나무, 사람 등이 쓰러지는 꿈은 자신의 능력이나 재산 따위를 과시하다가 봉변을 당하고 나 몰락하게 되며 환난, 고통스러운 일과 관계하기도 한다.

뱃속에 있던 털을 끄집어내는 꿈

뱃속에 있던 털을 끄집어내는 꿈은 먼 곳에 있던 친척이나 친구, 가까운 사람이 돌아온다.

무당집에 가서 푸닥거리를 하는 꿈

무당집에 가서 푸닥거리를 하는 꿈은 신문이나 잡지에 자기가 쓴 글이 나오게 된다.

자신의 집이 초라해 보이는 꿈

자신의 집이 초라해 보이는 꿈은 모든 일이 순조로우며, 일이 못하는 대로 진행된다. 또한 귀한 사람을 만나서 크게 성공하게 된다.

집관련 꿈해몽 해석 170가지 정리

집터를 닦는 꿈

집터를 닦는 꿈은 사업 판도나 세력권을 형성하는 일에 관계하게 되며, 그 자리에 집을 지으면 정신적, 물질적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자기가 깨끗이 집을 청소하는 꿈을 꾸는 꿈

자기가 깨끗이 집을 청소하는 꿈을 꾸면 손님이 방문하거나 멀리서 뜻하지 않던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

집안 형세가 매우 누추해 보이는 꿈

집안 형세가 매우 누추해 보이는 꿈은 재수가 있고, 모든 일이 잘 풀린다.

남이 집에서 나가는 꿈

남이 집에서 나가는 꿈은 친분을 끊을 사람이나 걱정거리가 해결된다.

자기 집 마당에 큰길이 있는 꿈

자기 집 마당에 큰 길이 있는 꿈은 운수가 대통하며 재수가 있다. 매사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면 협조자가 나타나면 출세길이 보장된다.

자신의 집안에 풀이 많이 나 있는 꿈

자신의 집안에 풀이 많이 나 있는 꿈은 집안에 걱정거리가 생길 징조이다. 이 꿈은 집안에 재산을 축내는 사람이 생길 운이다.

자기 집의 대들보가 무너지는 꿈

자기 집의 대들보가 무너지는 꿈은 뜻밖의 어려움을 겪거나 타인의 모함에 의해 직위를 잃게 되고 애인과 헤어지게 된다.

타인이 자기 집을 허무는 꿈

타인이 자기 집을 허무는 꿈은 다른 사람의 요구에 의해서 사업이나 진로를 바꾸거나 포기할 일이 생긴다.

전통적인 한옥이나 초가집과 관련된 꿈

전통적인 한옥이나 초가집과 관련된 꿈은 시골길을 거닐거나 고고학과 관련된 일을 하게 된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새집의 여러 방을 살피는 꿈

새집의 여러 방을 살피는 꿈은 새로 시집온 사람의 성격과 사람됨 동 여러 가지를 살펴볼 일이 생기게 된다.

대변을 젊어지고 집에 돌아오는 꿈

대변을 젊어지고 집에 돌아오는 꿈은 큰 부자가 될 운이다.

집에 초상이 나는 꿈

집에 초상이 나면 직장에서의 문제가 원만하게 해결된다.

스님이 집 앞에서 염불을 하고 있으는 꿈

스님이 집 앞에서 염불을 하고 있으면 태아가 앞으로 큰 학자가 되고 해파리를 두드리게 되면 무관으로 명성을 날린다.

집에 전화선을 가설하는 꿈

집에 전화선을 가설하면 기관 또는 사회적으로 소식, 권세, 방도, 사업 등의 일이 이루어진다.

재봉틀을 사 오거나 집에 들여놓는 꿈

재봉틀을 사 오거나 집에 들여놓는 꿈은 사업이 활기를 띠거나 사업체를 이끌어 갈 능력이 생기고 도움을 받게 된다.

차를 타고 집으로 오는 꿈

차를 타고 집으로 오는 꿈은 어떤 회사의 대표가 자기와 여러 가지의 일로 타협하게 된다.

어떤 집 마당이나 길에 상여가 있는 꿈

어떤 집 마당이나 길에 상여가 있는 꿈은 세상에 발표할 일이 생기거나 결혼 같은 좋은 일이 생긴다.

자신의 집에 초상이 나서 곡성이 들리거나 상여가 있는 꿈

자신의 집에 초상이 나서 곡성이 들리거나 상여가 있는 꿈은 소원이나 사업이 성취되어 큰 소문이 난다.

남의 집에 초상난 것을 보는 꿈

남의 집에 초상난 것을 보면 초상난 사람의 집에 잔치가 있거나 사업상 크게 소문 날일 이 생긴다.

분뇨차가 자신의 집 분뇨를 퍼가는 꿈

분뇨차가 자신의 집 분뇨를 퍼가면 재물을 잃어버리거나 세금을 납부하게 된다.

자기 집 마당에 여러 대의 자가용이 주차되어 있으는 꿈

자기 집 마당에 여러 대의 자가용이 주차되어 있으면 사업상 협력자가 많음을 의미다.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는 꿈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는 꿈은 새로운 사업을 하거나 취직 또는 혼담이 성립된다.

이사한 새로운 집으로 이삿짐을 둘여 놓는 꿈

이사한 새로운 집으로 이삿짐을 둘여 놓는 꿈은 사업이 호기를 띠게 되고 청탁했던 일이 이루어진다.

이사한 집의 방을 꼼꼼히 살피는 꿈

이사한 집의 방을 꼼꼼히 살피는 꿈은 새로이 식구로 들어온 사람 특히 시집온 여자에 대해 성 품을 살피거나 외모 등에 궁금증을 갖는다.

이사를 가기 전이나 후에 집이 무너지는 꿈을 꾸면 큰 행운이 찾아온다. 그러나 집의 일부가 무너지는 꿈

이사를 가기 전이나 후에 집이 무너지는 꿈을 꾸면 큰 행운이 찾아온다. 그러나 집의 일부가 무너지는 꿈은 좋지 안 온 징조이다.

잔칫집에서 음식을 맛있게 먹었다는 꿈

잔칫집에서 음식을 맛있게 먹었다면 자신의 일이나 정부 당국에 부탁한 일이 잘 처리된다.

새가 나무에 집을 짓는 꿈

새가 나무에 집을 짓는 꿈은 집이나 세력권 내에 사람이 찾아와 일을 도와주게 된다.

빈 집에 혼자 누워 있으는 꿈

빈 집에 혼자 누워 있으면 혼담이나 계약 등이 쉽게 성사되지 않고 오랜 시일 후에 성사됨을 의미한다.

결혼한 사람의 꿈에 빈집이 나타나는 꿈

결혼한 사람의 꿈에 빈집이 나타나면 부부간의 애정의 결핍과 가정생활에 대한 불만을 나타낸다.

빈집을 사거나 팔려고 하는 꿈

빈집을 사거나 팔려고 하는 꿈은 과부를 얻거나 한 번쯤 소유해 보려는 욕심을 갖게 된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이혼자가 여행 시에 숙박한 집이 낡은 집이었으는 꿈

이혼자가 여행 시에 숙박한 집이 낡은 집이었으면 그 사람이 미래의 결혼 생활에 대해 강한 불신감 또는 체념을 가지고 있어서 결혼과는 관계없이 연애만 즐기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빈집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꿈

빈집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꿈은 청탁, 계약, 연구 등의 일이 성사되지 않는다.

집이 무너지고 사람이 없으는 꿈

집이 무너지고 사람이 없으면 병이 잘 낫지 않는다.

밖에서 들여다보는 집의 창문에 불이 환하게 켜져 있는 꿈

밖에서 들여다보는 집의 장문에 불이 환하게 켜져 있는 꿈은 그 집 사람이나 집으로 상징되는 어느 기관에서 자기 또는 자기의 일을 환대해 주게 된다.

집안사람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꿈

집안사람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꿈은 사업이나 계약 등의 일을 문서화하거나 남에게 도움을 줄 일이 생긴다.

상대 밤의 밭에 붙었던 불이 자기 집으로 옮겨 붙는 꿈

상대 밤의 밭에 붙었던 불이 자기 집으로 옮겨 붙는 꿈은 남의 권리나 재산 등을 이전하여 큰 부자가 된다.

밖에서 들여다보는 집 창문에 불이 환하게 밝혀져 있으는 꿈

밖에서 들여다보는 집 창문에 불이 환하게 밝혀져 있으면 어떤 기관에서 자신의 성실함을 인정해 준다.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것을 본 꿈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것을 본 꿈은 사업이 융성해져서 큰 상공을 거둔다.

집 전체를 검은 구렁이가 감고 있는 꿈

집 전체를 검은 구렁이가 감고 있는 꿈은 전략 기지가 적군에게 포위되거나 함락됨을 암시한다.

선원이 항구의 술집에서 술을 마시는 꿈을 꾸는 꿈

선원이 항구의 술집에서 술을 마시는 꿈을 꾸면 남에게 꾸지람을 듣거나 사기당할 일이 생긴다.

집 안으로 뱀이 들어오는 꿈

집 안으로 뱀이 들어오면 귀한 손님을 맞이하거나 기쁜 소식이 오고, 재물도 모으고 경사가 생긴다. 혹은 집안 삭고가 늘어나거나 사업상 일이 생기게도 된다.

갯벌에 뒤집어진 배를 바로 세워 하천을 저어나가는 꿈

갯벌에 뒤집어진 배를 바로 세워 하천을 저어나가면 포기했던 일들을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하게 된다.

물고기의 배를 가르고 내장을 끄집어내는 꿈

물고기의 배를 가르고 내장을 끄집어내면 일감의 내용물이나, 주요 부분 등을 분리하거나, 정리하는 일을 감독한다.

집안의 물통이나 물탱크에 물이 가득 고이는 꿈

집안의 물통이나 물탱크에 물이 가득 고이면 재물이 많아질 징조이다.

조개는 재물, 여성. 집. 일감, 사업장 등을 상징한다. 그러므로 조개에서 진주가 나오는 꿈

조개는 재물, 여성. 집. 일감, 사업장 등을 상징한다. 그러므로 조개에서 진주가 나오면 진리나 보물 등을 얻는다.

꿈에 거북이 집이나 우물 속에 들어가는 꿈

꿈에 거북이 집이나 우물 속에 들어가면 부자가 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