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의 모든 것

반응형

옷 꿈해몽 155가지 총정리

옷 꿈해몽

옷 꿈해몽 해석 길몽 태몽 정보 알아보기


꿈해몽 무료 해석 바로가기
[카톡채널추가+]하고 관련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무료 꿈해몽 전문

꿈해몽 무료 해석 바로가기 [카톡채널추가+]하고 관련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pf.kakao.com


초라한 옷을 입은 꿈

초라한 옷을 입은 꿈을 꾸게 되면 질병에 걸리며 신분이 하락한다. 낡은 누더기 옷을 입으면 여러 사람들로부터 멸시를 당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사업 등의 가치가 하락한다.

옷을 벗는 꿈

옷을 벗는 꿈을 꾸게되면 직장을 그만두게 되는 등 일이 잘 안 풀린다. 유니폼을 벗고 사복으로 갈아입으면 소속된 단체에서 한동안 물러나 있게 된다.

흰옷을 입는 꿈

순진무구함을 나타내고 유산 상속자와 관련이 있다.

피 묻은 옷을 감추는 꿈

증거 인멸을 꾀하거나 계약, 치부 등을 공개하지 않는다.

누런 비옷을 입는 것은

여러 방면으로 유산 상속을 받는다.

겉옷을 입지 않고 속옷만 입은 꿈

겉옷을 입지 않은 것은 보호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황을 의미한다. 자신의 직장에서의 지위나 사회적인 신분에 문제가 생기고 난처하고 힘든 처지에 서게 되는 꿈이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원숭이들이 화려하고 요란한 옷을 입고 있는 꿈

원숭이들이 화려하고 요란한 옷을 입고 있는 꿈은 그동안 정성을 기울여 온 일의 결과가 좋을 것이다. 또한 공들여 키운 자식들이 부모를 영광스럽게 할 것을 암시한다.

깨끗한 손수건이나 옷을 더럽히는 꿈

처녀를 범하고 싶다거나 자기의 청결을 더럽히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내고 있다.

쥐가 사람의 옷을 쪼아 헤지게 만드는 꿈

구하는 소망사의 순조로운 성취 내지 금전 및 이권의 풍부 와 안정 등 발전이 증대되는 기쁨이 따르게 된다.

옷 한 벌을 모두 갖추어 입은 것은

하는 일이 모두 만족스럽다.

옷감 짜는 꿈

생활이 행복해 질것이다. 기혼 여자라면 유명해질 것이고, 미혼 남자 나면 아름답고 재능이 많은 여자와 결혼하며, 미혼여자라면 속이 넓은 남자와 결혼한다.

훈장이나 견장을 옷을 치장하거나 망토 등을 입는 꿈

입신출세하여 재물과 명예를 얻고, 귀인이나 실력자의 도움을 받아 부귀를 누리게 된다.

옷 꿈해몽 155가지 총정리

목욕을 하기 위해서 옷을 벗는 꿈은

무슨 일을 하든 정직하게 행해서 감출 것이 없게 된다.

옷을 새까맣게 태운 꿈

반듯이 옷을 다시 맞춰야 할 일이 생긴다.

돌옷에 꽃이 핀 꿈은

하고 있는 사업이 점차 활발하게 움직여 번창해나간다.

옷이 불타고 있는 꿈

모든 일이 순조롭게 운행된다. 미혼여성이 이 꿈을 꾸면 행복한 결혼이 가까워진 것을 나타낸다.

걸치고 있던 옷을 상대방에서 벗어주 는 것은

상대방이 책임을 대신 질 일이 생긴다.

속옷만 입고 돌아다닌 꿈

주변의 협력자나 귀인을 잃고 고독해지거나, 몸담고 있는 직장이나 단체, 모임 등에서 신분의 보장이 결여될 징조.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옷에 붙어 있는 단추가 죄다 떨어져 없어진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온 식구들이 뿔뿔이 흩어져 독불장군이 된다.

찢어진 옷을 꿰매는데 바늘을 부러뜨리거나 잃어버린 꿈

찢어진 옷을 꿰매는데 바늘을 부러뜨리거나 잃어버린 꿈을 여성이 꾸었다면 교통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남성의 경우네 여성의 협조나 적극적인 후원으로 금전적인 고통에서 해결될 징조이다. 직장인이라면 업무에 있어서 무리하게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일을 처리하라는 예지몽이다.

외투를 벗어 옷걸이에 거는 꿈

외투를 벗어 옷걸이에 거는 꿈을 꾸게되면 도움을 받던 업체 또는 동업자와 관계를 정리하게 된다.

빨아 입은 잠옷이 몸에 잘 맞지 않는 꿈

빨아 입은 잠옷이 몸에 잘 맞지 않는 꿈을 꾸게 되면 이사할 집을 얻지 못해 고생하게 된다.

타인에게서 옷감이나 실타래를 받는 꿈

타인에게서 옷감이나 실타래를 받는 꿈을 꾸게되면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고 사업이 번창하게 될 길몽이다. 뿐만 아니라 가정이 편안해진다.

상복인 누런 삼베옷을 보는 꿈

상복인 누런 삼베옷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상주가 입는 삼베옷을 보는 것은 뜻하지 않은 횡재수를 암시한다.

잠옷을 새로 구입하는 꿈

잠옷을 새로 구입하는 꿈을 꾸게되면 반복되는 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게 된다.

얇은 옷이나 속옷차림으로 눈 속을 걸어 다니는 꿈

얇은 옷이나 속옷차림으로 눈 속을 걸어 다니는 꿈을 꾸게 되면 위험한 질환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하고 곤궁, 역경 등을 주의하라는 암시다.

어머니가 하얀 옷을 입고 있거나 한복을 입고 결혼하는 꿈

어머니가 하얀 옷을 입고 있거나 한복을 입고 결혼하는 꿈을 꾸게 되면 어머니가 중병에 걸리거나 돌아가심을 뜻한다. 또는 가족 간에 뜻이 맞지 않아 불화가 있을 징조다.

옷 속에 어떤 물건을 숨기는 꿈

옷 속에 어떤 물건을 숨기는 꿈을 꾸게 되면 안주머니나 속옷에 물건을 감추면 임신을 하게 되거나, 하는 일마다 잘 되어 이득을 얻는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분비물이 묻은 옷을 빨래하는 꿈

분비물이 묻은 옷을 빨래하는 꿈을 꾸게되면 고민하던 일들이 해결되고 물적 증거를 없애 한결 마음이 가벼워진다.

검은색 옷을 입은 사람에게서 누런 봉투를 받는 꿈

검은색 옷을 입은 사람에게서 누런 봉투를 받는 꿈을 꾸게 되면 갑작스러운 부고를 받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누군가가 입었던 옷을 벗어 자신에게 주는 꿈

누군가가 입었던 옷을 벗어 자신에게 주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에게 옷을 선물 받으면 취직자리가 생기거나 자신을 도와줄 협조자가 나타나게 된다.

돼지가 옷이나 치맛자락을 물어뜯는 꿈

돼지가 옷이나 치맛자락을 물어뜯는 꿈을 꾸게되면 인연이 될 좋은 사람에게 청혼을 받을 징조다.

피 묻은 몸을 닦아내거나 옷을 세탁하는 꿈

피 묻은 몸을 닦아내거나 옷을 세탁하는 꿈을 꾸게되면 재산손실로 생활이 곤경에 처할 징조다.

황금색 옷을 입는 꿈

황금색 옷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지위가 높아지기도 하지만, 남의 모함에 빠지거나 그 사람과 사소한 일로 다투게 된다.

자신의 하얀색 옷에 누군가 붓글씨를 쓰는 꿈

자신의 하얀색 옷에 누군가 붓글씨를 쓰는 꿈을 꾸게 되면 신분이나 권위에 변화가 있거나 사업상 새로운 이미지를 구상한다.

잠옷을 벗으면서 누군가 훔쳐볼까 불안해하는 꿈

잠옷을 벗으면서 누군가 훔쳐볼까 불안해하는 꿈을 꾸게되면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사랑받지 못한다는 암시다.

보자기에 옷을 싸 가지고 오는 꿈

보자기에 옷을 싸 가지고 오는 꿈을 꾸게되면 많은 사람을 고용하여 함께 일하게 되어 뿌듯함을 느낀다.

빨간색 옷을 입은 꿈

빨간색 옷을 입은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의 사랑을 받게 되지만 병에 걸릴 염려도 있다.

벽에 옷을 걸어놓는 꿈

벽에 옷을 걸어놓는 꿈을 꾸게되면 벽에 이것저것 걸어놓으면 자신의 실적을 널리 알리게 된다.

옷에 박힌 바늘이 몸을 찌르는 꿈

옷에 박힌 바늘이 몸을 찌르는 꿈을 꾸게 되면 부부관계가 원만하지 않거나 배우자의 외도로 고심함을 나타낸다. 또는 떳떳하지 못한 일을 저질러 양심의 가책을 느끼게 된다.

푸른색 옷을 입는 꿈

푸른색 옷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여러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거나 사랑을 받게 된다.

유명 배우의 화려한 옷을 받아 받아 입어보는 꿈

유명 배우의 화려한 옷을 받아 받아 입어보는 꿈을 꾸게 되면 유명인, 인기 연예인의 전문적 지도를 받거나 협조를 얻어 그와 비슷한 일을 하게 된다.

옷을 찢거나 또는 찍기는 꿈

옷을 찢거나 또는 찍기는 꿈을 꾸게되면 아주 가까운 사람들과 관계가 소홀해지니 미리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속옷만 걸치고 다니는 꿈

속옷만 걸치고 다니는 꿈을 꾸게되면 처녀가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으면 결혼이나 취직을 하게 되며, 활옷을 입고 있으면 동업자를 만나거나 결혼상대를 만나고 자손을 얻게 된다.

토끼가 옷자락을 물고 놓지 않는 꿈

토끼가 옷자락을 물고 놓지 않는 꿈을 꾸게 되면 우연한 기회에 자신을 이끌어줄 은인을 만나 그 사람의 협조로 일을 쉽게 이룬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옷감을 구하는 꿈

옷감을 구하는 꿈을 꾸게되면 장차 이득이 될 물건을 구입하거나 취업 또는 결혼을 하게 될 징조다. 옷감을 필로 들여오는 경우 부동산이나 재물, 권리 등을 많이 취득하게 되며, 유행하는 옷감을 사 오는 경우에도 부동산이나 명예 등을 많이 얻게 된다.

쥐가 옷이나 천을 갉아먹는 꿈

쥐가 옷이나 천을 갉아먹는 꿈을 꾸게 되면 재물이 풍족해지고 심신이 편안해 남부러울 것이 없다.

바늘이 공중에서 떨어져 옷에 꽂히는 꿈

바늘이 공중에서 떨어져 옷에 꽂히는 꿈을 꾸게 되면 자신의 작품이나 업적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는다.

색동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

색동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유망한 직업을 갖게 되거나 인기를 끌 작품을 처음 ㅂ라표하게 된다.

유행하는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을 보는 꿈

유행하는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보고 싶거나 만나고 싶은 사람 또는 가까운 협조자 등을 만나게 된다.

옷을 입은 채 탕 안에서 목욕하는 꿈

옷을 입은 채 탕 안에서 목욕하는 꿈을 꾸게되면 일이 제대로 수습되지 않거나 질병이 치료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는 흉몽이다.

몸이나 옷에 흙먼지가 묻는 꿈

몸이나 옷에 흙먼지가 묻는 꿈을 꾸게되면 억울하게 누명을 쓰거나 병에 걸린다.

목욕하기 위해 옷을 벗는 꿈

목욕하기 위해 옷을 벗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행동이 떳떳하므로 비밀을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나타낸다.

옷을 입은 채 수영을 하는 꿈

옷을 입은 채 수영을 하는 꿈을 꾸게되면 좋든 싫든 우격다짐으로 자기의 주장을 펴지만 곧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고 깨닫게 된다.

옷을 재단하는 꿈

옷을 재단하는 꿈을 꾸게되면 남에게 청탁할 일이 생긴다. 재단사가 자신의 옷을 재단하면 자신이 청탁한 일을 고용인이 무난히 진행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금실이 수놓아진 옷을 선물받는 꿈

금실이 수놓아진 옷을 선물받는 꿈을 꾸게 되면 협조적으로 같이 일을 진행시킬 사람과 만나게 된다.

누군가의 옷에 더러운 피가 묻어 있는 꿈

누군가의 옷에 더러운 피가 묻어 있는 꿈을 꾸게 되면 그 사람에게 커다란 위험이 생길 불길한 징조다.

실과 옷감을 남에게 받는 꿈

실과 옷감을 남에게 받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이나 집안에 우환이 생기거나 흉한 꼴을 보게 된다.

자기 옷도 아닌데 다른 사람의 옷을 입는 꿈

자기 옷도 아닌데 다른 사람의 옷을 입는 꿈을 꾸게 되면 예기치 않던 걱정거리가 생겨 고민하게 된다.

옷에 금, 은, 옥 등 값비싼 단추를 다는 꿈

옷에 금, 은, 옥 등 값비싼 단추를 다는 꿈을 꾸게되면 권세나 명예를 얻는 등 지위가 상승하고 건실한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

옷을 정장으로 단정하게 갖춰 입은 꿈

옷을 정장으로 단정하게 갖춰 입은 꿈을 꾸게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하는 일에 만족하게 된다.

옷을 깨끗이 빨아 단정하게 차려 입은 꿈

옷을 깨끗이 빨아 단정하게 차려 입은 꿈을 꾸게 되면 걱정이 사라지고 집안이 평화로워지며 새로운 일을 추진하게 된다.

옷을 선물받는 꿈

옷을 선물받는 꿈을 꾸게 되면 근면하고 성실한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된다.

옷 꿈해몽 155가지 총정리

여러 가지 화려한 색깔의 옷을 입은 원숭이를 본 꿈

여러 가지 화려한 색깔의 옷을 입은 원숭이를 본 꿈을 꾸게 되면 사업가가 새로 투자할 곳을 찾거나 자손에게 경사스러운 일이 생긴다.

옷고름이 떨어져 나가는 꿈

옷고름이 떨어져 나가는 꿈을 꾸게되면 친하던 사람과 갑자기 인연을 끊게 된다.

옷깃 위에 호랑나비가 앉는 꿈

옷깃 위에 호랑나비가 앉는 꿈을 꾸게되면 미명의 사나이가 자신을 귀찮게 따라다니는 상황이 벌어진다.

누군가에게 비단 옷감을 선물받는 꿈

누군가에게 비단 옷감을 선물받는 꿈을 꾸게 되면 오가던 혼담이 성사되어 결혼하게 되며, 높은 사람으로부터 하사 받는 경우 직장이나 지위에 발전이 있는 좋은 꿈이다.

속옷이나 겨울 내의만 입고 다니는 꿈

속옷이나 겨울 내의만 입고 다니는 꿈을 꾸게되면 사업상 불안한 상태에 빠지게 되거나 도움을 받더라도 그 정도가 미미한 것을 의미한다.

가시덤불이나 질척이는 길을 걷다가 옷이나 살갗이 찢어지는 꿈

가시덤불이나 질척이는 길을 걷다가 옷이나 살갗이 찢어지는 꿈을 꾸게 되면 질병이 생기거나 관재수, 구설수로 몹시 시달린다.

하얀색 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

하얀색 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개성이 강한 사람을 만나게 된다. 누군가가 하얀 상복을 입고 있으면 유산을 상속받는다.

임자 없는 옷보따리를 그대로 놔두고 풀어보지 않는 꿈

임자 없는 옷보따리를 그대로 놔두고 풀어보지 않는 꿈을 꾸게 되면 한동안 걱정과 외로움에 싸이게 된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속옷에 이가 우글거리는 꿈

속옷에 이가 우글거리는 꿈을 꾸게되면 가족 중에 환자가 생기거나 사고로 시달림을 받는 등 우환이 생긴다.

환자가 옷을 갈아입는 꿈

환자가 옷을 갈아입는 꿈을 꾸게되면 단적으로 좋지 않은 꿈이다. 흰색이나 검은색 계통의 옷으로 갈아입는 꿈 역시 장차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이며, 푸른색 계통의 옷으로 갈아입는 꿈도 앞으로 운세가 좋지 않음을 뜻한다.

옷을 세탁소에 맡기는 꿈

옷을 세탁소에 맡기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생활이나 지난 일을 반성하게 된다. 세탁한 옷을 물에 그냥 담가 두면 새로운 직장을 가지게 되고, 작업한 결과에 대해 다른 사람들의 칭찬을 듣는다.

코트, 잠바, 두루마기, 도포 등의 겉옷을 입는 꿈

코트, 잠바, 두루마기, 도포 등의 겉옷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은인이나 협조자를 만나 위상이 높아지거나 명예와 권세를 얻는다.

피 묻은 옷을 안 보이게 감추는 꿈

피 묻은 옷을 안 보이게 감추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부끄러워하게 된다.

옷을 손빨래하는 꿈

옷을 손빨래하는 꿈을 꾸게되면 직장을 옮기게 된다. 검은색 옷을 빨래하면 부모와 이별하거나 상을 당한다.

누군가 자기를 지켜보는데 잠옷을 갈아입는 꿈

누군가 자기를 지켜보는데 잠옷을 갈아입는 꿈을 꾸게 되면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꿈으로 표출된 것이다.

많은 옷을 놓고 고르는 꿈

많은 옷을 놓고 고르는 꿈을 꾸게되면 여러 곳의 일자리를 놓고 어느 곳에 취업할까 망설이게 된다.

소변으로 옷이나몸이 젖는 꿈

소변으로 옷이나몸이 젖는 꿈을 꾸게 되면 어떤 계약을 맺거나 창피를 당하게 된다.

많은 군중들이 흰옷을 입고 웅성대는 꿈

많은 군중들이 흰옷을 입고 웅성대는 꿈을 꾸게 되면 어떤 일로 억울하게 고소당하고 자신의 결백을 주장한다는 암시다.

아이에게 새 옷을 입히는 꿈

아이에게 새 옷을 입히는 꿈을 꾸게되면 지금 하는 일이 완전하게 마무리된다.

물속에 들어가도 옷이 젖지 않는 꿈

물속에 들어가도 옷이 젖지 않는 꿈을 꾸게 되면 외부의 영향이나 외압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주관을 고수하며, 오히려 주위 사람을 변화시키게 된다.

인기 배우가 입던 옷을 입는 꿈

인기 배우가 입던 옷을 입는 꿈을 꾸게 되면 유명한 사람의 가르침이나 도움을 받아 그와 비슷한 일에 종사하게 된다.

벗어둔 옷을 찾느라 애태우는 꿈

벗어둔 옷을 찾느라 애태우는 꿈을 꾸게되면 몸 닫고 있던 직장에서 독립하거나 모든 골치 아픈 일들을 본인이 직접 해결해야 한다는 암시다.

옷이 흙탕물에 얼룩지는 꿈

옷이 흙탕물에 얼룩지는 꿈을 꾸게되면 질병에 걸리거나 빚을 져 생활에 어려움이 많다. 이로 인해 근심이 태산 같다.

옷가게에 옷이 즐비하게 걸려 있는 꿈

옷가게에 옷이 즐비하게 걸려 있는 꿈을 꾸게 되면 입학을 하거나 취직을 하게 되어 선후배들에게 많은 축하를 받는다.

옷의 일부분이 해지거나 찢어져 맨살이 드러나는 꿈

옷의 일부분이 해지거나 찢어져 맨살이 드러나는 꿈을 꾸게 되면 의지할 곳이 없거나 공개, 과시할 일이 생긴다. 또는 유혹의 손길이 뻗친다.

유행하는 비싼 옷을 입는 꿈

유행하는 비싼 옷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고위층 인사와 인연이 맺게 되며 신분이나 직위가 상승한다.

옷감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꿈

옷감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꿈을 꾸게되면 자리가 좋은 부동산을 매입하거나 소유하게 된다.

옷감을 마르는 꿈

옷감을 마르는 꿈을 꾸게되면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거나 성공 여부를 판단하여 새로운 일에 착수하게 될 징조다.

잠옷을 사거나 입는 꿈

잠옷을 사거나 입는 꿈을 꾸게되면 새집을 장만하거나 결혼상대를 만나는 등 생활의 변화가 있을 징조다.

사람을 죽여 자기 옷에 피가 묻는 꿈

사람을 죽여 자기 옷에 피가 묻는 꿈을 꾸게 되면 부귀를 누리게 될 대단히 좋은 길몽이다.

자신과 같은 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

자신과 같은 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그 사람에게 정신적으로 억압받고 자존심을 상하게 된다.

옷을 옷장에 잘 정리하는 꿈

옷을 옷장에 잘 정리하는 꿈을 꾸게되면 자기 옷을 차곡차곡 정리하면 사업이나 생활에서도 정리 정돈을 잘한다는 의미다.

형제자매와 함께 옷감, 나무 등을 반으로 자르는 꿈

형제자매와 함께 옷감, 나무 등을 반으로 자르는 꿈을 꾸게 되면 사귀던 사람과 헤어지게 된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옷이 몸에 맞지 않는 꿈

옷이 몸에 맞지 않는 꿈을 꾸게되면 현재의 위치, 즉 가정, 직장, 배우자에 대한 불만이 생긴다.

잠옷을 입는 꿈

잠옷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평생 배필을 만나거나 신혼의 보금자리를 정하게 된다.

옷이나 소지품이 바람에 날아가버리는 꿈

옷이나 소지품이 바람에 날아가버리는 꿈을 꾸게 되면 해결이 어려운 일을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거나 외부요인으로 피해를 입는다.

하얀색 옷을 입는 꿈

하얀색 옷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매사가 쉽게 풀리며 유산 상속자와 관련된 일이 생긴다. 흰옷을 입고 하늘을 훨훨 날아다니면 엉켰던 일들이 의외로 잘 풀리게 된다.

검정 옷을 세탁하는 꿈

검정 옷을 세탁하는 꿈은 부모상을 당하게 된다.

옷을 세탁하고 다른 색의 물감으로 물들게 하는 꿈

옷을 세탁하고 다른 색의 물감으로 물들게 하는 꿈은 사업 내용, 경영 철학 등에 변화가 있거나 직장을 바꾸게 된다.

팬티나 내의 등 속옷만 입고 거리를 걸어 다니는 꿈

팬티나 내의 등 속옷만 입고 거리를 걸어 다니면 사업이 어려워져 일의 불안한 상태가 지속되거나 동업자 가 혜택을 충분히 주지 못한다.

남에게 옷을 주는 꿈

남에게 옷을 주면 실직할 일이 생기기 쉽고 근심거리가 발생한다.

옷을 선물 받으는 꿈

옷을 선물 받으면 동업자, 직업, 협조자, 일 등을 얻는다.

공무원의 꿈에 금단추, 금장식 등을 옷에 새로 달는 꿈

공무원의 꿈에 금단추, 금장식 등을 옷에 새로 달면 지위나 직책의 진급이 이루어진다.

진흙탕에 미끄러져 넘어져 옷을 더럽히게 되는 꿈

진흙탕에 미끄러져 넘어져 옷을 더럽히게 되면 출산에 지장이 생긴다.

미끄러져 넘어져도 옷을 더럽히지 않은 꿈

미끄러져 넘어져도 옷을 더럽히지 않는 꿈은 성적 행위를 하면서도 사회적으로 비난을 받지 않게 된다.

수많은 바늘이 하늘에서 무수히 쏟아져 내려 옷에 박히는 꿈

수많은 바늘이 하늘에서 무수히 쏟아져 내려 옷에 박히면 자기가 한 일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평가를 받게 된다.

바늘로 옷을 기우는 꿈

바늘로 옷을 기우는 꿈은 어떤 조직을 보완 또는 구성하는 것과 연관이 있다.

자신이 손수 만든 옷을 입는 꿈

자신이 손수 만든 옷을 입는 꿈은 타인으로 인해 모함을 당하니 매사에 조심해라.

도둑이 몰래 옷을 훔쳐 가는 꿈

도둑이 몰래 옷을 훔쳐 가는 꿈은 아픈 곳이 없어진다.

옷의 일부를 벗어서 몸의 일부가 드러나는 꿈

옷의 일부를 벗어서 몸의 일부가 드러나는 꿈은 의지할 곳의 일부나 신분 보장이 결여된다.

옷을 깨끗하게 차려 입고 있는 꿈

옷을 깨끗하게 차려 입고 있는 꿈은 만사가 순조롭고 거리낄 것이 없다.

옷을 벗은 채로 꼿꼿이 서서 대소변을 봐도 조금도 부끄럽지 않은 꿈

옷을 벗은 채로 꼿꼿이 서서 대소변을 봐도 조금도 부끄럽지 않은 꿈은 자기만 아는 나쁜 비밀을 누구에게 털어놓고 홀가분해진다.

거울 앞에서 옷을 모두 벗는 꿈

거울 앞에서 옷을 모두 벗는 꿈은 보고 싶어 하던 사람을 만나나 그 사람으로부터 신세 한탄을 듣는다.

벗어 놓은 옷에 이가 가득하는 꿈

벗어 놓은 옷에 이가 가득하면 집안 식구에게 우환이 따르게 된다.

옷을 새로 맞춰 입는 꿈

옷을 새로 맞춰 입는 꿈을 꾸게 되면 결혼을 하게 된다. 그러나 이것저것 많은 옷을 입어보며 결혼에 좋지 않다.

옷을 벗은 채 서서 소변을 보는 꿈

옷을 벗은 채 서서 소변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간직한 비밀을 누군가에게 속시원히 털어놓고 개운해진다.

흙이 몸이나 옷에 묻는 꿈

흙이 몸이나 옷에 묻는 꿈을 꾸게되면 질병에 걸리거나 억울한 누명을 쓰고 오명을 남기게 된다.

대통령, 스승, 신 등이 빛나는 옷을 입은 것을 보는 꿈

대통령, 스승, 신 등이 빛나는 옷을 입은 것을 보는 꿈은 은혜로운 일, 권위적인 일 등으로 명예를 얻게 된다.

여성이 옷을 입었는데도 속살이 만져지는 꿈

여성이 옷을 입었는데도 속살이 만져지는 꿈은 지조 있고 이념적인 사람의 비밀, 사생활 등을 알게 되어 그 사람에게 어떤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다. 흰옷을 입고 있으면 순수함, 변함, 유산 상속자 등과 관계있다.

상대방이 빨간 옷을 입고 있는 꿈

상대방이 빨간 옷을 입고 있는 꿈은 상대방과 시비나 싸움이 생기게 된다.

옷을 다른 천으로 여기저기 기워 입으는 꿈

옷을 다른 천으로 여기저기 기워 입으면 다른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겨우 먹고 살아가게 된다.

핑크색 옷을 입고 있으는 꿈

핑크색 옷을 입고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거나 질병에 걸리기 쉽다.

상대방이 어두운 옷을 입고 있는 꿈

상대방이 어두운 옷을 입고 있는 꿈은 만났던 상대방을 정확히 기억할 수 없게 한다.

여자가 옷을 입혀 주는 꿈

여자가 옷을 입혀 주면 만사가 유리하게 돌아간다.

새 잠옷을 구입하는 꿈

새 잠옷을 구입하는 꿈은 배우자, 집, 직업 등이 새롭게 변화된다.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 속에 자기의 모습을 비춰 보는 꿈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 속에 자기의 모습을 비춰 보는 것은 친분 있는 사람이나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여러 벌의 옷을 벽에 걸는 꿈

여러 벌의 옷을 벽에 걸면 취업할 곳이 여러 곳 생긴다.

옷 가게에서 옷을 구입하는 꿈

옷 가게에서 옷을 구입하면 협조자나 일거리 등을 얻게 된다.

옷을 만드는 꿈

옷을 만드는 꿈은 결혼, 작품, 결사, 계획 등이 생긴다.

유명한 배우가 입던 옷을 자기에게 주어서 받아 입었다는 꿈

유명한 배우가 입던 옷을 자기에게 주어서 받아 입었다면 유명 인사의 지도와 협조를 얻어 그와 유사한 일을 하게 된다.

옷이 저절로 벗겨지는 꿈

옷이 저절로 벗겨지는 꿈은 모든 일이 잘 풀린다.

화려한 옷을 입은 예수를 우러러보는 꿈

화려한 옷을 입은 예수를 우러러보면 사회적으로는 지도자가 나타나고, 개인적으로는 사회 발전을 위해 중요한 서적을 출판하게 된다.

붉은 옷의 귀신이 춤추는 꿈

붉은 옷의 귀신이 춤추는 꿈은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봉변을 당하는 일이 생긴다.

코트나 예복 등의 격식 있는 옷을 입으는 꿈

코트나 예복 등의 격식 있는 옷을 입으면 신분에 변화가 생기거나 다른 사람에게서 은혜를 받게 된다.

옷에 소변이 묻으는 꿈

옷에 소변이 묻으면 어떤 계약을 체결할 일이 생기거나 사소한 감정상의 문제로 불쾌하게 된다.

옷을 세탁해서 손질하여 입는 꿈

옷을 세탁해서 손질하여 입는 꿈은 근심과 걱정의 해소로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고 생활도 형편이 나아진다.

넷 가, 우물, 샘터에서 옷을 세탁하는 꿈

넷 가, 우물, 샘터에서 옷을 세탁하는 꿈은 지위, 신분, 직장, 과거 등을 청산함으로써 새로워지고 학 문, 연구, 일, 직무에 심혈을 기울일 징조이다

남자 친구가 흰옷을 입고 깨끗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꿈

남자 친구가 흰옷을 입고 깨끗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꿈은 아름다운 사람에게 고백을 하게 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배설물이 옷에 묻는 꿈

배설물은 재물, 재산을 의미하게 됩니다. 배설물이 옷에 묻는 꿈은 작은 재물이 들어온다는 의미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얼마나 묻냐에 따라서 그 강도가 달라집니다.

속옷에 이가 스멀스멀 기어다니는 꿈

속옷에 이가 스멀스멀 기어다니는 꿈을 꾸게 되면 집안에 근심 걱정이 생겨 난처한 일이 오래간다.

갓난아이의 대소변이 옷이나 몸에 묻는 꿈

갓난아이의 대소변이 옷이나 몸에 묻는 꿈을 꾸게 되면 남에게 구설수가 있거나 창피한 일이 생긴다.

병석에 누워 있던 환자가 옷을 벗는 꿈

병석에 누워 있던 환자가 옷을 벗는 꿈을 꾸게되면 죽음을 암시하는 대흉 몽이다.

갈색, 초록색 옷을 입은 꿈

갈색, 초록색 옷을 입은 꿈을 꾸게 되면 강한 정조관념, 규율, 통제와 관련된 일을 하게 된다. 또는 그런 일과 관련된 사람을 만나게 된다.

입은 옷에 불이 붙어 활활 타는 꿈

입은 옷에 불이 붙어 활활 타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이 평화롭고 신상에 즐거운 일이 생긴다. 승진, 영전, 혼담 성사 등 기쁜 일이 이어질 전망이다.

옷에 서화를 그려 넣는 꿈

옷에 서화를 그려 넣는 꿈을 꾸게되면 지금보다 높은 지위에 오르거나 삶의 질이 보다 향상될 징조다.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은 꿈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은 꿈은 횡재할 운이니 해가 지기 전에 복권을 사라. 해가 진 후에 산 복권은 당첨의 운수가 적다.

옷이나 모자 등이 바람에 날아가는 꿈

옷이나 모자 등이 바람에 날아가는 꿈은 타인이나 외세의 침범으로 정신적, 물질적 손실을 입거나 부탁할 일이 생긴다.

옷감을 재단하는 꿈

옷감을 재단하는 꿈은 계획, 취직, 결혼, 사업 등의 일이 시작된다.

양복점 재단사가 옷을 재단하는 꿈

양복점 재단사가 옷을 재단하는 꿈은 어떠한 기관의 책임자가 자신이 부탁한 일을 진행하고 의미한다.

옷을 계속해서 갈아입으는 꿈

옷을 계속해서 갈아입으면 직장, 배우자, 동업자, 집 등을 여러 번 바꾸게 된다.

상대방이 입던 옷을 벗겨 주는 꿈

상대방이 입던 옷을 벗겨 주는 꿈은 상대방의 책임이나 업적을 이어받게 된다.

얼룩 옷이나 여러 색이 혼합된 옷을 입으는 꿈

얼룩 옷이나 여러 색이 혼합된 옷을 입으면 다양한 일을 경험하게 된다.

맞춘 옷이 잘 맞지 않으는 꿈

맞춘 옷이 잘 맞지 않으면 주택, 배우자, 직업 등에 불만이 생긴다.

누더기 같은 옷을 입으는 꿈

누더기 같은 옷을 입으면 타인에게 멸시를 받는 일이 생기거나 부동산 사업 등이 하락한다.

중환자가 새 옷을 입고 집 주변을 돌아다니는 꿈

중환자가 새 옷을 입고 집 주변을 돌아다니면 그 사람이나 그와 비슷한 사람이 화를 당하게 된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벗어 놓았던 옷을 찾지 못하는 꿈

벗어 놓았던 옷을 찾지 못하면 의지하던 곳에서 탈피하고 근심 걱정이 사라지지 않는다.

물속에 들어가도 옷이 젖지 않으는 꿈

물속에 들어가도 옷이 젖지 않으면 자기의 주장을 펼치지 못하고 환경에 그대로 적응한다.

헌 옷을 입으는 꿈

헌 옷을 입으면 신분, 직위, 집, 협조자, 권리 등이 약해지거나 병에 걸린다.

옷소매가 찢겨 나가는 꿈

옷소매가 찢겨 나가는 꿈은 처자, 친구, 형제 등의 주변 사람들과 이별을 하게 되거나 사업의 일부가 소용없어진다.

옷고름이 떨어지는 꿈

옷고름이 떨어지면 관계가 깨진다. 저고리 등이 찢어지면 어떤 기관이나 집을 떨어지게 된다.

여자의 옷을 하나씩 벗겨 나가는 꿈

여자의 옷을 하나씩 벗겨 나가는 꿈은 계약 사항이나 증서를 검토할 일이 발생한다.

옷을 보자기에 싸는 꿈

옷을 보자기에 싸는 꿈은 많은 사람들을 쓰게 된다.

옷을 일부러 찢으는 꿈

옷을 일부러 찢으면 직장을 바꾸게 된다.

옷장이나 트렁크에 차곡차곡 옷을 넣으는 꿈

옷장이나 트렁크에 차곡차곡 옷을 넣으면 사업이나 생활을 정리하게 된다.

여러 사람이 흰옷을 입고 있으는 꿈

여러 사람이 흰옷을 입고 있으면 자기를 따르는 사람이 많거나 자신의 결백을 밝혀야 할 일이 생긴다.

속살이 들여다보이는 옷을 입고 다니는 꿈

속살이 들여다보이는 옷을 입고 다니면 당분간 자기의 신분이나 업적을 비밀로 하게 된다.

비치는 옷을 입고 적진을 걸어 다녀도 알아보는 사람이 없는 꿈

비치는 옷을 입고 적진을 걸어 다녀도 알아보는 사람이 없는 꿈은 남의눈을 피해 교제하거나 염탐하게 된다.

옷을 염색소로 들고 들어가는 꿈

옷을 염색소로 들고 들어가면 종교 단체나 교도소에 들어가게 된다.

옷을 꿰매 입는 꿈

옷을 꿰매 입는 꿈은 수술로 인해 수술 자국이 남게 됨을 암시한다.

옷에 흙이 묻어 얼룩지는 꿈

옷에 흙이 묻어 얼룩지는 꿈은 타인의 사상이 자기의 주관이나 의지와는 관계없이 주변에 영향을 미친다.

입고 있는 옷의 일부분이 다른 색으로 물드는 꿈

입고 있는 옷의 일부분이 다른 색으로 물들면 사회적인 자극이나 영향을 미치게 된다.

옷을 바늘로 기우고 있으는 꿈

옷을 바늘로 기우고 있으면 조직을 보완하거나 재구성할 일이 생긴다.

옷 한 벌을 모두 갖추어 입었다는 꿈

옷 한 벌을 모두 갖추어 입었다면 매사가 모두 만족스럽다.

물에 옷이 흠뻑 젖으는 꿈

물에 옷이 흠뻑 젖으면 신분, 사상 등에 큰 변화가 있고 그 변화된 환경에 쉽게 적응한다. 윗사람이 옷을 주면 보상, 권리, 직장 등이 생긴다.

노란색이나 황금색 옷을 입으는 꿈

노란색이나 황금색 옷을 입으면 남의 시선을 받게 될 일이 생긴다.

때, 흙, 약, 피, 대소변, 기름 등이 묻은 옷을 빨았다는 꿈

때, 흙, 약, 피, 대소변, 기름 등이 묻은 옷을 빨았다면 신분, 연고, 사업 등과 관계되었던 근심 및 걱정거리가 없어진다.

옷 꿈해몽 155가지 총정리

색동옷을 입은 꿈

색동옷을 입은 꿈은 인기 직업을 갖거나 인기 작품을 쓰게 된다.

옷 장사를 하는 꿈

옷 장사를 하는 꿈은 다른 사람의 신원 보증을 써줄 꿈입니다. 신발이나, 장갑 그리고 목도리 같은 것을 파는 꿈 역시 비슷한 의미로 해석해야 합니다.

옷을 사주는 꿈

옷을 누군가에게 사주는 꿈은 어떤 옷을 사주느냐, 그리고 누구에게 옷을 사주느냐가 중요합니다. 화려하고 좋은 옷은 운기가 상승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검은 옷, 더러운 옷, 싸구려 옷 같은 경우에는 나쁜 꿈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옷은 새로운 출발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애인이나 배우자에게 사준다면, 관계를 새롭게 하고 싶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옷을 선물한다면 연애를 하고 싶은 꿈이라고 할 수 있죠.

새로운 옷을 만들기 위하여 바느질하는 꿈

새로운 옷을 만들기 위하여 바느질하는 꿈은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결혼 전직 등 큰 변화를 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애운, 결혼운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어요.

옷에 똥을 싸는 꿈

옷에 똥을 싸는 꿈은 전통적인 의미에서 보면 재물 운이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똥이 꿈에 나온다는 것은 재물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아주 오래전, 농경시대에는 똥이라는 것이 비료로 사용이 되었고, 이 비료는 곳간을 풍족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와이프가 내 옷을 입는 꿈

와이프가 내 옷을 입는 꿈은 아들을 출산하게 될 태몽이라고 합니다.

옷에 똥 싸는 꿈

옷에 똥 싸는 꿈은 많은 돈, 많은 재물이 오게 되는 꿈이라고 보는 견해가 있습니다. 꿈에서 똥은 재물을 상징하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해몽은 과거에 농경시대에 어울리는 해몽이기도 합니다. 똥은 비료와 관련이 있고, 똥이 많으면 풍년이 난다는 식으로 해몽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의 시기에는 맞지 않는 해몽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대에 맞지 않은 해몽이고, 맞지 않아서 서서히 사라지지 않을까 싶은 해몽입니다.

옷을 뒤집어 입는 꿈

에서도 옷을 뒤집어 입고 나가서 친구들이나 지인으로부터 놀림을 받은 적 있으시죠? 옷을 뒤집어 입는 것은 망신수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철없는 행동을 하게 된다거나 말실수로 인해서 언쟁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사귀는 사람이 있으신 분들은 이성의 변심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옷을 벗는 꿈

새 옷을 입거나 좋은 옷을 입는 꿈은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이었다면 반대로 옷을 벗는 꿈은 어떠할까요? 옷을 벗는 것은 지금 현실을 벗어나는 꿈으로 좋은 일이 생기고 계획했던 일들이 이루어지는 등 행운이 깃드는 꿈이라고 합니다.

벗어 놓은 옷을 잃어버리는 꿈

이 꿈은 귀중한 물건이나 지위를 잃어버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부부 사이나 연인 사이에는 이별을 암시하거나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재산을 탕진하게 되어서 생활이 어려워지는 꿈입니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빨간색 옷을 입는 꿈

빨간색의 옷을 입는 꿈이나 예전에 왕이 입던 옷을 입는 자신이 입었다면 아주 좋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하던 일이 술술 풀리고 재물이 들어와서 가정에 좋은 일만 일어나는 꿈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가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꿈이라면 길몽이지만 다른 사람이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것은 보는 꿈이라면 별로 좋지 않은 꿈이라고 합니다. 구설수나, 시비수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옷을 타인에게 선물하는 꿈

내가 가지고 있던 좋은 옷을 타인에게 주는 것은 주변 사람들이나 같이 동업을 하는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던 일을 추진하던 중에 방해하는 사람이 나타나서 계획했던 일에 차질이 생겨 이룰 수 없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 옷을 입는 꿈

새옷을 입는다는 것은 현실에서 많은 부분이 변화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애인 또는 친구를 새롭게 만나서 새로운 일을 하게 되거나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승진의 기회를 시험이나 취직을 앞두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합격의 행운이 찾아와 근심거리가 해결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 사는 꿈

꿈에서든 현실에서든 옷을 산다는 것은 참으로 기분이 좋은 일이죠? 옷을 산다는 것은 내 것으로 만든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꿈에서 옷을 사는 의미로는 같이 일할 협조자를 만나서 같이 일을 진행시켜 나가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또한 신분이 상승되어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는 꿈이라고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옷 선물 받는 꿈

옷은 외부의 무엇인가로부터 보호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옷을 선물 받는다는 것은 자신을 보호해주는 사람이 등장한다는 것이지요. 또한 새로운 옷을 입는다는 것은 자신의 지위 신분이 새롭게 다른 사람에게 노출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승진과 같은 일을 겪을 수 있습니다.

유명한 배우의 옷을 입는 꿈

운이 따라 하는 일에서 기쁨을 얻게 될 꿈이에요.
유명한 배우의 옷을 입는 꿈은 인기인의 지도를 받거나 협조를 얻어 비슷한 일을 할 수 있는 것을 말해주어요. 즉 상사나 윗사람으로부터 신임을 받고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되거나 새로운 재능이 생기게 되어 생활이 안정되고 행복해질 꿈이랍니다. 그러니 좋은 기회가 생긴다면 망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도록 하세요.

연예인이 하는 옷가게에서 옷 과신 발을 산 꿈

운세가 상승하여 모든 일이 수월하게 진행될 꿈이에요.
연예인 이하는 옷 가게에서 옷과 신발을 사는 꿈은 뉴스가 될 만한 중요한 정보를 듣게 되거나 신변에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게 되는 것을 뜻해요.
즉 그동안 생활이 어려웠다면 생활의 여유를 찾게 되어 추진 중인 일이 서서히 풀리게 되거나 일어나 사업을 진행시킬 협조자를 만나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꿈이랍니다.
그러니 자신감을 갖고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세요.

새 옷을 받는 꿈

새 옷 받는꿈은 주위의 친구들로 인해서 본인에게 좋은 일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뜻하는데요. 좋은 성과가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가 본인의 능력으로 인해서도 있지만 주위 친구나 지인의 도움으로 많은 성공을 이루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새옷 사는 꿈

새 옷 사는 꿈은 본인의 신분과 관련하여 아주 좋은 일이 생기게 되거나 본인의 노력으로 인해 신분이 상승하는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혹은 자신의 일과 관련하여 아주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새로운 삶을 살게 되는 것을 뜻하죠.

옷을 잃어버리는 꿈

옷을 잃어버리는 꿈은 그리 좋은 꿈은 아닙니다. 자기의 몸을 감추고 기대고 있던 옷이 사라진다는 것은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의지를 했던 사람이 자신을 떠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옷을 구해서 입었다면 의지할만한 사람이 새롭게 등장한다고 해몽이 가능합니다.

옷에 피가 뭍은 꿈

옷에 피가 뭍은 꿈은  곤란한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고나 질병에 유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하여 주변 사람을 곤혹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