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의 모든 것

반응형

구름 꿈해몽 165가지 완벽 총정리

구름 꿈해몽

구름 꿈해몽 정보 알아보기 태몽 길몽 


얕게 떠 있는 조개구름을 손으로 잡은 꿈

새로운 일거리를 맡고 행운을 낚을 징조

하늘에 먹구름이 걷히고 웅장한 궁궐로 들어가는 꿈, 혹은 비슷한 꿈

부귀공명 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학위, 자격증 취득, 입사, 취직, 승리, 성공,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붉은 구름에 관한 꿈

종교, 문학, 철학 등 사상의 매개체로 표현된다.

먹구름 속에서 천둥이 치는 꿈

가정에 우환이 생기고 크게 놀라게 된다. 천재지변, 실패 등이 있다.

번갯불이 하늘을 수놓으며 고운 구름이 보이는 꿈

진기하고 훌륭한 문학, 예술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용이 구름 속에서 눈을 부라리다 빗방울을 떨어뜨리는 꿈

임신한 이가 유산

구름을 밟고 허공 위를 불안하게 걸어가는 꿈

실행하는 일이나 구하는 소망사가 순탄치 못하고 손실이나 장애에 부딪치게 된다. 구름의 빛깔이 검은색이면 타인 때문에 고통과 시달림을 겪으며 재물과 명예의 피해를 입게 된다.

구름 위에서 세상을 내려다본 꿈

구름은 기관, 단체, 일, 사업, 세력을 상징한다. 그러나 검은 구름은 우환, 재난, 근심 등 좋지 않은 일을, 흰 구름은 사업의 융성, 후덕하고 유익한 단체나 세력을 상징한다. 때문에 구름의 색깔을 염두에 두고 해몽해야 할 것이다. 구름 위에서 세상을 내려다본 꿈은 원하는 최고의 자리에 오름을 의미한다. 모든 일이 마음의 소원하는 바대로 풀려나간다. 그러나 중병환자나 고령의 노인이 그런 꿈을 꾸게 되면 머지않아 세상을 떠나게 된다.

구름이 별을 가리고 있는 꿈

자신에게 피해를 입힐 사람이 나타날 징조

검은 구름이 뒤덮어져 있는 묘지를 보는 꿈

흉몽으로 불길한 사건이 발생한다.

청룡이 오색구름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관문에 입성하여 입신출세하게 되고, 시험 합격, 권세, 승진, 당선 등의 최고 명예가 있을 징조

구름이 하늘 사방에서 상서로이 일어나는 꿈

영예로운 희소식이 있게 되며 행운, 발전, 승리 성취 등을 획득하고, 사업이나 거래 관계에 따른 유익 및 안정을 얻게 된다.

보랏빛 색깔의 구름이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꿈

입학시험이나 국가고시에 합격하게 되고, 출마자는 당선의 영예가 있으며, 사업가는 사업이 잘되고, 직장인은 직위가 뛰어오르게 된다.

구름 속에서 햇살을 보는 꿈

좋은 지도자를 만날 수 있다

비행기가 먹구름 속으로 사라진 꿈

굳게 믿었던 일들이 한순간에 수포로 돌아가서, 손을 쓸 수도 없이 망연자실하게 될 징조

자신이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간 꿈

길조이지만 위험성이 내포되어 있으므로 매사에 행동에 주의

용이 구름 속에서 큰 소리를 지르는 꿈

사업이나 일이 성공하여 세상을 흔들 만큼 큰 소문이 날 징조

구름 꿈해몽 165가지 완벽 총정리

휘황찬란한 오색구름을 본 꿈은

모든 사람이 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받아들이게 될 훌륭한 사업을 벌이게 된다

예수께서 구름을 타고 내려오는 꿈

학자, 기관장, 기타 위대한 사람, 책 등이 자신에게 영향을 준다.

솜을 흩뿌린 것 같은 구름을 본 꿈은

직장을 잃는다.

구름이 하늘 높이 기둥처럼 치솟아 오르는 꿈

타인의 훼방이나 협박 또는 위협으로 애로나 곤란을 감수해야 될 장애에 부딪치게 된다.

올라타고 있던 구름 위에서 떨어지는 꿈

뜻밖의 사고나 말썽이 생기고 실패나 좌절의 위험에 부딪치게 된다.

구름에서 떨어지는 꿈은

실패를 예고한다.

검은 구름이 자기 집을 뒤덮은 꿈

집안에 병마가 찾아든다거나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될 징조

하늘에 오색구름이 떠돌고 비가 쏟아지는 꿈

만사 대길한데, 특히 도를 닦는 스님이라면 큰 깨달음을 얻게 될 것이다.

구름 사이에서 아침해가 떠오르는 꿈

매우 행복해진다.

검은 구름이 지붕 위를 덮는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공공기관 건물을 덮으면 국가적 또는 사회적인 불길한 사건이 발생한다.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구름 치마로 몸을 감싸주는 꿈

남녀가 현대판 아방궁으로 핑크색 단꿈을 꾼다. 만남, 합궁, 임신 등이 있다.

깃발 구름이 가로 길게 뻗치는 꿈

싸움에 이긴다.

결혼식날 하늘에 먹구름이 끼고 벼락이 치는 꿈

첫출발이 매우 어렵게 된다. 우환, 풍파, 중단, 파혼, 이혼, 해약, 질병, 사고, 매사 불길 등의 불운이 닥친다.

하늘에 드리웠던 어둠이 흩어지고 먹구름이 말끔히 개는 꿈

우환과 근심이 점차 사라지고 소망을 성취하게 된다.

하늘의 구름이 서서히 노란색으로 변한 꿈

명예로운 일과 재물을 한꺼번에 얻게 된다.

검은 먹구름이 머리 위에 떠 있는 꿈

신상에 흉험이 생기고, 집이나 사업장에 떠 있을 경우에는 집안에 재난이 발생하게 된다.

달이 구름에 반쯤 가려져 있는 꿈

부부간이나 연인 간의 갈등이 생길 꿈.

오색구름을 본 꿈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할 멋진 사업을 벌이게 될 징조

오색찬란한 구름의 꿈

구름은 기관, 단체, 일, 사업, 세력을 상징한다. 그러나 검은 구름은 우환, 재난, 근심 등 좋지 않은 일을, 흰 구름은 사업의 융성, 후덕하고 유익한 단체나 세력을 상징한다. 때문에 구름의 색깔을 염두에 두고 해몽해야 할 것이다. 오색찬란한 구름의 꿈은 대중예술인에게 좋은 꿈이다.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받게 된다. 보통 사람이라도 여기저기 오라는 사람, 보자는 사람이 많은 등, 사람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게 된다.

동쪽 하늘에 먹구름이 계속 번지는 꿈

동쪽은 생명의 원기가 숨 쉬는 방향이다. 또한 태어나고 성장, 발전하는 방향이며 다시 태어나는 재생의 방향이기도 하다. 따라서 동쪽 방향이나 동쪽 지방이 유독 강조된 꿈을 꾸면 자신의 인생이 앞으로 점점 발전하여 전망이 트인다는 암시이다. 즉 삶의 밝은 면을 부각하는 길조이다. 또한 삶을 살고 싶다는 소망, 청춘에 대한 그리움, 젊음, 살아온 길을 되돌아보는 것, 신혼 시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동쪽 하늘에 먹구름이 계속 번지는 꿈은 신상에 먹구름이 덮인 예지몽이다. 상승일로에 있던 사업이나 업무가 뜻밖의 장애를 만나 중간에 와르르 무너지고 만다. 또는 집안의 젊은 사람이 불길한 일을 겪을 흉조이다.

하늘 구름까지 닿는 성당의 탑 맨 위에 올라앉아 있는 꿈

세계적인 훌륭한 성직자나 종교지도자가 되어 도탄에 빠진 민생을 구원하게 된다. 차원 높은 진리를 터득하여 수도인이 된다.

구름이 걷히는 꿈

구름은 기관, 단체, 일, 사업, 세력을 상징한다. 그러나 검은 구름은 우환, 재난, 근심거리 등 좋지 않은 일을, 흰 구름은 사업의 융성, 후덕하고 유익한 단체나 세력을 상징한다. 때문에 구름의 색깔을 염두에 두고 해몽해야 할 것이다. 구름이 걷히는 꿈은 힘든 일, 근심, 걱정이 풀릴 것을 암시한다. 구름이 걷히고 햇빛이 나거나 푸른 하늘을 본다면 더욱 좋은 일이 생긴다.

맑은 하늘에 뽀얀 뭉게구름이 산뜻하게 떠 있는 꿈

기쁜 소식을 가져오는 것으로, 문예작품의 발표회를 여는 등 대중 앞에서 찬사를 받게 될 징조

이무기가 용이 되어 구름 속에서 불덩이 두 개를 떨어뜨리는 꿈

자손이 크게 성공해서 세상을 놀라게 하고 업적을 남길 것이다.

오색의 구름 사이로 아침해를 보는 꿈

좋은 일이 있다.

무덤 주위에 무지개 또는 아지랑이나 상서로운 구름이 감도는 꿈

점차 모든 일이 순탄한 성취를 거두고 부귀, 번성을 누리게 된다. 무덤 주위가 밝고 찬란하면 이롭고 어둡고 더러우면 흉하다.

햇볕을 받아 붉게 물든 구름을 보는 꿈은

말다툼이 있을 징조이다.

신선들이 꽃구름을 타고 선주가를 부르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예술의 전당이나 분위기 있는 곳에서 음악 감상을 한다. 희소식이 있다.

구름, 눈, 비, 무지개를 보는 꿈

구름 위를 나는 꿈은 귀한 자식을 순산할 좋은 꿈

구름처럼 모인 군중들이 미친 사람처럼 아우성을 치는 꿈

많은 사람들이 일을 방해하거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구름을 타고 날아다니는 꿈

승진하거나 현재 하는 일이 잘되는 꿈이다.

구름 속을 뚫고 밝은 햇살이 쏟아지는 꿈

신으로부터 축복을 받고 만사가 대통하다. 교통체증이 뚫리듯 시원한 일이 있다. 집안에 경사가 있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 성취한다.

구름 속에서 떨어진 불꽃 덩어리를 본 꿈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는 장차 고급 관리가 되어 혁명적인 정책을 내세우게 된다. 그로 인하여 이름을 세상에 알리게 되어 부와 명예를 함께 지니게 된다.

구름을 타고 내려오는 신령과 같은 존재에 관한 꿈

세력권, 기관, 학교, 회사, 단체, 사업체 등의 우두머리의 동일시다.

검은 구름이 집을 덮는 꿈

검은 구름이 집을 덮은 꿈은 가정에 재난이 일어날 것을 암시한다. 가족 중 한 사람이 크게 상처를 입거나 죽을 수도 있고 사업이 일시에 망해서 집안까지 망하게 될 수도 있다.

사람 또는 신적인 존재가 구름을 타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는 꿈

어떤 진리의 서적이 연구기관 또는 출판사에 의해서 출판되고 세상에 선전 광고된다.

신선처럼 구름을 타고 다니는 꿈은

어떤 모임이나 단체에서 최고의 자리에 앉게 되며 현재 하고 있는 사업도 승승장구하게 된다는 좋은 꿈

하늘에 드리웠던 어둠이 흩어지고 먹구름이 말끔히 게는 꿈

우환과 근심이 점차 사라지고 소망을 성취하게 된다.

지평선 위에서 검은 연기나 검은 구름이 피어오른 꿈

훗날의 불길한 소식을 전해 듣게 된다.

동쪽 하늘에서 먹구름이 번 진느 꿈

동쪽 하늘에서 먹구름이 번 진느 꿈을 꾸게 되면 잘 되고 있던 사업이 뜻밖의 차질이나 장애를 만나 중도에 하향세를 보일 징조다.

구름이 찬란하게 빛나는 꿈

구름이 찬란하게 빛나는 꿈을 꾸게 되면 이색직업에 종사하여 사람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거나 독특한 인기사업을 하게 된다.

산에 오르는 도중 갑자기 몰려오는 안개나 구름을 만나는 꿈

산에 오르는 도중 갑자기 몰려오는 안개나 구름을 만나는 꿈을 꾸게 되면 목표 달성까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미다.

먹구름 사이로 번개가 수십 번 치는 꿈

먹구름 사이로 번개가 수십 번 치는 꿈을 꾸게 되면 어떤 회사에서 수십 차례 광고를 하거나, 작품이 호의적인 평을 듣는다.

구름이 태양을 가리는 꿈

구름이 태양을 가리는 꿈을 꾸게 되면 아무도 모르게 한 일로 사람들에게 빈축을 사게 된다.

구름 낀 하늘이 거친 바다 위에 낮게 가라앉는 꿈

구름 낀 하늘이 거친 바다 위에 낮게 가라앉는 꿈을 꾸게 되면 충동적으로 행동했다가는 큰 피해를 입거나 어두운 마음에 사로잡히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는 꿈이다.

물속에서 나온 금빛 잉어가 구렁이로 변하더니 다시 용이 되어 구름 속에서 두 개의 불을 뿜어대는 꿈

물속에서 나온 금빛 잉어가 구렁이로 변하더니 다시 용이 되어 구름 속에서 두 개의 불을 뿜어대는 꿈을 꾸게 되면 크게 성공하여 세상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또 큰 감화를 줄 업적을 남길 아이를 낳을 태몽이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뭉게구름이 흩어지는 꿈

뭉게구름이 흩어지는 꿈을 꾸게 되면 한 조직이 무산되거나 거래처가 연이어 도산한다. 재물과 돈이 계속해서 지출됨을 뜻한다.

이무기가 용이 되어 구름 속에서 불덩이 두 개를 떨어뜨린 꿈

자손이 크게 성공하고, 위대한 업적이 남기게 될 징조

백룡이 구름을 타고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마음이 깨끗하고 청정하여 현대판의 청백리가 된다. 훌륭한 의술로 국민보건 진료 향상에 이바지한다. 권세, 부귀, 명예,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 취득, 입신출세 등이 있다.

신선처럼 구름을 타고 다닌 꿈

어떤 기관이나 단체의 책임자가 되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풀릴 징조

구름, 눈, 비, 무지개를 보거나 구름 위를 나는 꿈

태몽이라면, 귀한 자식을 순산할 좋은 꿈

구름 속에서 용이 눈을 부라리며 빗방울을 떨어뜨린 꿈

태아가 유산하거나 집안에 우환이 생길 징조

새털구름 사이로 햇살이 쏟아지는 꿈

사업운이 새로 트이고 발전하며, 집안에 경사가 있고, 소원 성취하게 될 징조. 신의 축복을 받아 만사가 형통하고, 교통 체증이 뚫리듯 시원한 일이 있을 징조

구름 속에 뭔가 있는데 확실치 않은 꿈은

의혹이 있을 징조이다.

구름이 사방에서 일어나는 꿈

이익이 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운수 대통할 꿈이다.

여자나 신선이 하늘에서 내려오면서 음악 소리나 구름, 안개가 날리는 것을 보는 꿈

귀한 인연을 만나거나 남녀 교제나 이성 간의 애정관계에 따른 기쁜 일이 생기게 될 길몽이다.

용이 구름 속에 자신에게 불을 뿜는 꿈

아들 태몽

구름을 타고 나는 꿈

구름은 어떤 사람의 신변을 감싸는 분위기, 상황, 기색의 상징이다. 예지몽에서는 구름이 운세의 상태를 나타낸다. 또한 구름은 기관, 단체, 일, 사업, 세력을 상징한다. 그러나 검은 구름은 우환, 재난, 근심 등 좋지 않은 일을, 흰 구름은 사업의 융성, 후덕하고 유익한 단체나 세력을 상징한다. 때문에 구름의 색깔을 염두에 두고 해몽해야 할 것이다. 구름을 타고 나는 꿈은 속해 있는 집단의 최고책임자나 지도자가 되며 모든 일이 순조로울 것을 암시한다.

사람 또는 신적인 존재가 구름을 타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는 것은

어떤 진리의 서적이 연구기관 또는 출판사에 의해서 출판되고 세상에 선전 광고된다.

해와 달이 구름을 뚫고 나오면서 지상을 환히 밝히는 꿈

해와 달이 구름을 뚫고 나오면서 지상을 환히 밝히는 꿈을 꾸게 되면 일을 가로막고 있던 장애가 사라지고 근심과 질병이 사라진다. 재물이 쌓이고 명성이 높아진다.

구름 속에서 용이 비를 내리는 꿈

구름 속에서 용이 비를 내리는 꿈을 꾸게 되면 태아가 유산되거나 집안에 우환이 생긴다.

예수님이 구름 타고 내려오는 것을 보는 꿈

예수님이 구름 타고 내려오는 것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명예와 재물이 생기고 바라던 소원이 이루어질 길몽이다.

이무기가 용이 되어 구름 속에서 불덩이를 토하는 꿈

이무기가 용이 되어 구름 속에서 불덩이를 토하는 꿈을 꾸게 되면 자손이 고생 끝에 크게 성공하여 후세에 길이 남을 만한 큰 업적을 남길 길몽이다.

용이 구름을 타고 올라 크게 소리치는 꿈

용이 구름을 타고 올라 크게 소리치는 꿈을 꾸게 되면 국가나 사회의 훌륭한 지도자가 되고 각 분야에서 국민을 계몽시킬 인물을 낳는다.

구름 속에 숨은 용이 머리만 보이고 꼬리는 봉지 않는 꿈

구름 속에 숨은 용이 머리만 보이고 꼬리는 봉지 않는 꿈을 꾸게 되면 하는 일마다 고통을 동반한다. 특히 출산이나 여행을 조심한다.

구름 둘레에 금줄이 쳐진 것을 보는 꿈

구름 둘레에 금줄이 쳐진 것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기관이나 직장에서 영광스러운 위치에 앉게 된다.

용이 구름 속에서 크게 울부짖는 꿈

용이 구름 속에서 크게 울부짖는 꿈을 꾸게 되면 사업이나 작품이 성공해 세상 사람들이 놀랄 만큼 소문이 자자해진다.

검은 구름이 자기 집 지붕 위를 덮는 꿈

검은 구름이 자기 집 지붕 위를 덮는 꿈을 꾸게 되면 집안에 우환이나 병이 생긴다는 암시다. 공공기관의 건물을 덮으면 국가 또는 사회적으로 불길한 사건이 생긴다.

구름 낀 하늘에서 계속 번개가 치는 꿈

구름 낀 하늘에서 계속 번개가 치는 꿈을 꾸게 되면 추천을 받아 기뻐하거나 좋은 평가를 받는다.

구름에서 떨어진 불덩이를 보는 꿈

구름에서 떨어진 불덩이를 보는 꿈을 꾸게 되면 태어날 아이가 장차 고급 관리가 되거나 개혁적인 일을 하게 됨을 예시한다.

달이 구름을 벗어나려 하는 꿈

달이 구름을 벗어나려 하는 꿈을 꾸게 되면 고난과 근심에서 벗어나 밝고 희망찬 날을 맞이할 것이다.

자신의 손이 구름을 가릴 만큼 커 보이는 꿈

자신의 손이 구름을 가릴 만큼 커 보이는 꿈을 꾸게 되면 자신의 영향력이 사업, 거래처 등 여러 분야에서 확장된다.

먹구름이 하늘을 뒤덮는 꿈

먹구름이 하늘을 뒤덮는 꿈을 꾸게 되면 매사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암시다. 새로운 일에 착수하려면 계획을 다시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달이 구름에 반쯤 걸쳐져 보이는 꿈

달이 구름에 반쯤 걸쳐져 보이는 꿈을 꾸게 되면 부부간의 다툼 혹은 연인과의 애정문제 등을 암시한다.

구름 사이로 해가 비치거나 용, 불꽃 등이 보이는 꿈

구름 사이로 해가 비치거나 용, 불꽃 등이 보이는 꿈을 꾸게 되면 정부가 국민에게 반가운 중대발표를 하거나 자신의 이름을 세상에 널리 떨치게 될 것이다.

승천한 용이 구름 속으로 사라지는 꿈

승천한 용이 구름 속으로 사라지는 꿈을 꾸게 되면 막강한 기관의 중요 부서에서 막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구름을 넌지시 바라보는 꿈

구름을 넌지시 바라보는 꿈을 꾸게 되면 구름이 흰색이거나 노을빛이 찬란하면 하는 일이 순탄하게 풀릴 것이고, 먹구름이나 푸른빛이 돌면 질병에 걸릴 염려가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신선처럼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신선처럼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을 꾸게 되면 어떤 단체나 모임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아니면 현재 추진 중인 일이 좋은 결과를 맺는 길몽이다.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을 꾸게 되면 일이 성취되고 발전해 많은 사람의 부러움을 살 길몽이다.

진지나 궁성 위에 푸른빛 서광이나 구름, 안개가 감돌고 있는 꿈

장차 성공과 안정을 누리게 될 여건과 기반이 조성되고, 가업이 융성하고 경사와 복록이 풍부해지는 영화를 얻게 된다.

얕은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손으로 잡는 꿈

관급, 도급 공사를 하청 받는다. 어떤 좋은 일에 일손이 잡힌다. 행운을 낚는다.

소나기구름의 꿈은

남에게 놀라게 함을 당한다.

달이 구름에 가려진 꿈

달이 구름에 가려진 꿈은 자신의 가족이나 사업체 등에 장애가 생길 징조로 해석할 수 있다. 또는 친한 사람 즉 배우자나 친구와 다투게 될 예시로 볼 수도 있다. 그 다툼은 오해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 있고 부정직한 일 때문일 수도 있다. 즉 달이나 달빛이 상징하는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풍요의 의미를 퇴색시키거나 감소시키는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봄에 용이 구름을 몰아오는 꿈

농민이 이른 봄에 꿈을 꾸면 일 년 내내 농사일이 잘되고 풍년이 들게 된다.

해가 구름에 가려 있어나 햇빛이 희미한 꿈

해는 일의 성공, 출세, 명예, 사랑, 자비, 은혜, 통치자. 권력, 진리, 위대한 인물의 상징이다. 그래서 해가 구름에 가려 있거나 햇빛이 희미한 꿈은 개인적으로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장애나 방해가 있으리라는 암시로 본다. 예를 들면 가슴속의 포부는 크지만 마음대로 일 풀리지 않거나 병이 들어 마음껏 활동을 못한다든지, 또 명예나 자신을 떨칠 영광된 일에 방해를 받게 되는 등의 일이다. 사회적으로는 국가지도자가 병이 들어 통치를 제대로 못할 수도 있고 권력다툼으로 사회안정이 깨질 수도 있다.

구름이 햇빛을 가리는 꿈

구름이 햇빛을 가리는 꿈은 주위 사람들의 비방이나 음모 때문에 어려움을 겪게 됨을 의미한다. 이럴 때일수록 담대하고 의연한 자세로 성실하게 생활하면 언젠가는 진실이 밝혀진다.

태양을 구름이 덮어서 가리는 꿈

포부는 크지만 근심도 더 크다. 조금은 재수가 없는 일이 생길 꿈.

안개구름이 낮게 떠 있어 눈앞이 보이지 않는 꿈

하는 일마다 막히고 눈 뜬 장님으로 어려움을 겪게 될 징조

구름이 노란색으로 변한 꿈

명예와 재물을 한꺼번에 얻게 될 징조

구름 위에 있는 자신을 본 꿈

출세한다.

구름을 타고 달리는 꿈

목적이 달성된다.

하얀 뭉게구름이 여기저기서 피어오르는 꿈

구름은 어떤 사람의 신변을 감싸는 분위기, 상황, 기색의 상징이다. 예지몽에서는 구름이 운세의 상태를 나타낸다. 또한 구름은 기관, 단체, 일, 사업, 세력을 상징한다. 그러나 검은 구름은 우환, 재난, 근심 등 좋지 않은 일을, 흰 구름은 사업의 융성, 후덕하고 유익한 단체나 세력을 상징한다. 때문에 구름의 색깔을 염두에 두고 해몽해야 할 것이다. 하얀 뭉게구름이 여기저기서 피어오르는 꿈은 사업이 크게 확장됨을 의미한다. 승진하거나 새로운 단체나 분야에 들어갈 수도 있다.

맑은 하늘에 뽀얀 구름이 산뜻하게 떠 있는 꿈

기쁜 소식을 몰아온다. 문예작품의 발표회를 열어 대중 앞에 찬사를 받는다.

저승사자와 강아지를 따라 산 넘고 물 건너 구름을 타고 저승을 갔다 오는 꿈

온갖 고생과 산전수전으로 많은 체험을 하고 삶의 참 맛을 얻게 된다. 실제로 삶의 선과 악에 따라 신으로부터 심판을 받는다.

물에서 나온 금빛 잉어가 용이 되어 구름 속에서 불꽃 덩어리 두 개를 떨어 뜨린 꿈

태아가 장차 크게 성공해서 세상을 놀라게 하고 감화를 줄 업적을 남길 것을 예시한 꿈이다.

구름이 황금색으로 변하는 꿈

영광과 부귀로운 일이 있게 된다.

구름 같은 신선의를 입고 하늘로 훨훨 날아가는 꿈

기분이 날아갈 듯 상쾌하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대길하다.

비행기가 먹구름 속으로 사라지는 꿈

찰떡같이 믿었던 일들이 한순간에 수포로 돌아가 망연자실한다.

맑은 구름을 본 꿈

희망이 이루어진다.

하늘에 떠 있는 구름층이 햇살에 부딪쳐 쏟아지는 꿈

생명의 원천인 기가 천지조화로 역사의 발전을 북돋아주어 물질문명과 풍요로움을 만끽하게 된다. 특히, 농부는 한 해 동안에 농사일이 잘되고 신토불이 농경 철학을 재삼 뜨겁게 체험하게 된다.

용이 구름 속에서 눈을 부라리다 빗방울을 떨어뜨리면

태아가 유산된다.

구름 위에 서는 꿈

자신의 능력이 충분히 발휘되며, 목적 달성을 할 수 있게 된다.

먹구름 속에서 번개가 치는 꿈

모 회사에서 여러 번 광고를 하거나, 신문지상 등에 자기에 대한 좋은 기사가 실리게 될 징조

청룡이 구름을 타고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관문에 입성하여 입신출세한다. 권세, 학문연구, 승진, 합격, 당선 등의 명예가 있다.

흰 용이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마음이 깨끗하고 청정하여 현대판 청백리가 될 징조. 의사가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 훌륭한 의술로 국민보건 진료 향상에 이바지하게 될 징조. 시험 합격, 당선, 승진, 권세, 부귀, 명예, 자격 취득 등을 암시하는 길몽

끝을 알 수 없는 구름사다리를 오르는 꿈

망상적인 일을 진행시키거나 병세가 더욱 악화된다.

용이 구름에 올라 천둥벼락을 치는 꿈

태몽이면 소유자는 국가나 사회의 지도자가 되고 세상을 계몽할 사람이 된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구름을 타고 다닌 꿈

신분 상승이 있다.

넓은 하늘에 온통 먹구름뿐인 꿈

무슨 일을 하든 불쾌감과 불안감이 동반하게 될 징조

갑자기 나타난 구름이 해나 하늘을 덮어 씌어 가리는 꿈

난처한 비밀이나 사기 또는 부정스러운 일이 생기게 된다.

바람이 구름을 몰고 오는 꿈

선악으로 희비가 엇갈리고 새로운 변화가 온다. 행과 불행이 있다.

흰 뭉게구름이 흩어지는 꿈

한 조직이 해체되거나 거래처가 뿔뿔이 흩어지고, 재물과 돈이 나가며, 가까운 사람과 헤어지게 될 징조

시커먼 구름이 땅으로 떨어져 내리는 꿈

유행병이 돌게 될 징조이다.

구름 너머로 종소리가 아련히 들려오는 꿈

외국이나 먼 곳에서 우편물이나 전화가 온다.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기쁜 소식을 듣는다. 뜻밖에 귀한 손님이 찾아온다.

구름이 걷히며 하늘이 밝아온 꿈

근심 걱정 등으로 어둡던 집안에 광명이 찾아오며 장수할 징조

소나기구름이 흰 구름으로 변하는 꿈

복권(로또) 당첨 꿈

구름을 뚫고 하늘나라에 서 있을 때 배우자감이 나타나는 꿈

하늘과 관련된 꿈은 임금, 대통령, 통수권자, 일인자, 부모, 남편, 도덕, 천명, 운세, 넓은 세계나 깊은 진리에 심취하는 일 등의 의미를 가진다. 따라서 현실적으로는 가정이나 사회,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가장 중요한 사건, 최고 권력자에게 일어날 변화를 암시한다. 구름을 뚫고 하늘나라에 서 있을 때 배우자감이 나타나는 꿈은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게 되거나 배우자에게 유리한 일이 생길 징조이다.

하늘에 구름이 떠 있는 꿈

국상, 국난, 재해, 사회혼란, 대사건 등이 발생하여 국민생활에 막대한 지장을 준다. 온갖 질병이 범람하여 국민생활의 안정을 해친다.

구름 같은 솜뭉치가 방안에 가득 보이는 꿈

실제로 재물과 먹을 것이 집안에 풍요롭게 된다. 일거리, 물품이 생긴다.

구름을 타고 하늘을 마음대로 날아다니든지 자유롭게 걸어 다니는 꿈

원만한 성취와 발전을 거두어 부귀 명예와 안정을 누리게 되며 입신, 출세하는 영화를 얻게 된다.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대체로 길몽이지만 중도에 위험이나 난관이 도사리고 있다는 점을 경계해야 하며 매사에 신중해야 한다.

달이 구름을 벗어나려 하는 모습을 보았다면

바야흐로 고난과 근심에서 벗어나 밝고 기쁜 일을 맞이할 것이며 취직이나 승진 등 영예가 있으며 돈이 궁하던 사람은 경제사정이 술술 풀려나갈 것이다.

구름이 하늘을 뒤덮고 양지가 있는 꿈

곤란을 초래하는 사람이 나타날 징조이다.

구름과 새를 보는 꿈은

길조이다

지평선 위에서 검은 연기나 검은 구름이 피어오르는 꿈

먼 나라 또는 훗날에 전란 등의 불길한 소식을 듣게 된다.

신이 구름을 타고 내려온 것을 본 꿈

학자, 기관장, 위인, 책 등에 의해 심리적인 영향을 받게 될 징조

하늘에 드리웠던 먹구름이나 암흑이 점차 사라지고 맑은 하늘이 보이는 꿈

고민이나 말썽이 원만하게 해결되고 소망이 성취되는 행운과 평안이 얻어지게 된다.

먹구름을 뚫고 태양이 떠오르는 꿈

궂은 장마 비가 지나가고 드디어 쨍하고 해 뜰 날이 온다. 만사대통, 입학, 당선, 합격, 승진, 각종 가격 취득, 성공, 승리, 명예, 부귀, 재물, 돈 등의 길운이다.

구름덩어리가 흩어지는 꿈

조직이 해산되고 뿔뿔이 흩어진다. 재물과 돈이 나간다.

이무기가 용이 되어 구름 속에서 불덩이 두 개를 떨어뜨리는 것은

자손이 크게 성공해서 세상을 놀라게 하고 업적을 남길 것이다.

하늘 높이 떠 있는 구름이 점점 다가오는 꿈

천재지변이나 인재로 재앙이 온다. 우박 같은 불길한 징조가 보인다.

먹구름이 내려오는 꿈은

병에 걸릴 징조이다.

시꺼먼 먹구름이 몰려들거나 태양의 광채가 시들어 퇴색해 버리는 꿈

큰 불상사나 손실, 파탄 등이 발생된다.

하늘에서 찬란한 광채가 나고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꿈

만사가 뜻대로 되고 모든 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게 될 징조

용이 공중을 올라 구름 속으로 들어가는 꿈

국가 최고 기관에 몸을 담아 입신양명함을 예시하는 꿈이다.

푸른 하늘에 용 형상의 구름이 뽀얗게 떠 있는 꿈

어떤 일에 좋은 길조가 보인다. 비가 내리고 농사일이 잘된다. 여행을 간다.

구름 위에 있다가 떨어지는 꿈

구름은 기관, 단체, 일, 사업, 세력을 상징한다. 그러나 검은 구름은 우환, 재난, 근심 등 좋지 않은 일을, 흰 구름은 사업의 융성, 후덕하고 유익한 단체나 세력을 상징한다. 때문에 구름의 색깔을 염두에 두고 해몽해야 할 것이다. 구름 위에 있다가 떨어지는 꿈은 자신에 대한 그릇된 판단 때문에 큰 코를 다칠 수 있음을 암시한다. 과욕을 자제하고 보다 현실적인 눈으로 계획하고 및 일을 진행하며, 자신의 능력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먹구름이 시커멓게 몰려들어 하늘을 가리는 꿈

하는 일마다 막히고 앞뒤가 안 보인다. 눈 뜬 장님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질병이나 우환, 손실 등의 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용이 구름을 쫓아오다 손으로 구름을 잡자, 구름이 걷히고 맑은 햇살이 비치는 꿈

정치인이 꾼 꿈으로 구름은 정당을 상징한 것이다.

개가 하늘의 먹구름을 보고 짖어대는 꿈

실비가 내린다. 풋풋한 풀잎 자락에 부딪치는 소리마다 대지의 입 속으로 조용히 빨려 들어간다.

용이 하늘로 올라가 구름 속으로 들어가는 꿈

용이 하늘로 올라가 구름 속으로 들어가는 꿈을 꾸게 되면 국가기관에 몸을 담으며 헌신적인 공직생활을 하게 되거나 입신양명함을 뜻한다.

소나기구름이 떠 있는 꿈

소나기구름이 떠 있는 꿈을 꾸게 되면 갑자기 생기는 근심 걱정거리를 상징한다. 그러나 이것은 일시적인 현상이다.

용이 구름 속에서 성난 눈으로 비를 내리는 꿈

용이 구름 속에서 성난 눈으로 비를 내리는 꿈을 꾸게 되면 태아를 유산하게 된다.

바람이 불어서 구름이 걷히는 꿈

바람이 불어서 구름이 걷히는 꿈을 꾸게 되면 많은 장애와 고난들이 서서히 사라질 징조다.

구름이 갑자기 별을 덮어버리는 꿈

구름이 갑자기 별을 덮어버리는 꿈을 꾸게 되면 하는 일이 별 소득도 없이 허탈하게 끝난다.

구름이 황금빛으로 바뀌는 꿈

구름이 황금빛으로 바뀌는 꿈을 꾸게 되면 명예로운 일로 큰상을 받거나 한꺼번에 많은 이익을 얻는다.

구름에서 떨어지는 꿈

구름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게 되면 지나친 자만심으로 실패한다. 즉 확고한 기반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섣불리 일을 벌였다가는 낭패를 본다는 암시다.

새털구름 사이로 햇빛이 비치는 꿈

새털구름 사이로 햇빛이 비치는 꿈을 꾸게 되면 새 사업에 손을 대게 된다. 집안에 경사가 있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을 이룬다.

구름 위를 나는 꿈

구름 위를 나는 꿈을 꾸게 되면 귀한 자식을 순산할 길몽이다.

구름의 빛깔이 붉거나 하얀 꿈

구름의 빛깔이 붉거나 하얀 꿈을 꾸게 되면 추진하는 사업이 순조롭게 풀릴 징조다.

안개가 자욱하게 끼었거나 구름이 몰려오는 꿈

안개가 자욱하게 끼었거나 구름이 몰려오는 꿈을 꾸게 되면 이익을 올리지만 잘못하면 실패하기 쉽다. 아님 녀 질병에 걸릴 징조다.

안개구름이 낮게 떠 있어 눈앞이 희미해지는 꿈

안개구름이 낮게 떠 있어 눈앞이 희미해지는 꿈을 꾸게 되면 하는 일마다 막히고 판단이 안 선다. 매사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하늘에 용 형상의 구름이 떠 있는 꿈

하늘에 용 형상의 구름이 떠 있는 꿈을 꾸게 되면 어떤 일에 길조가 보인다. 여행을 떠나거나 비가 적당히 내려 풍년을 맞는다.

떠오른 달을 구름이 가리는 꿈

떠오른 달을 구름이 가리는 꿈을 꾸게 되면 하는 일이 아깝게 실패하는데 그런 상황이 한동안 지속될 전망이다.

먹구름이 끼고 번개가 치는 꿈

먹구름이 끼고 번개가 치는 꿈을 꾸게 되면 입사를 요청받거나 신문 등에 자신에 대한 좋은 평가가 실린다.

구름 꿈해몽 165가지 완벽 총정리

구름이 하늘에서 뭉게뭉게 피어나는 꿈

구름이 하늘에서 뭉게뭉게 피어나는 꿈을 꾸게 되면 사업이 번창하고 희소식과 행운이 겹경사로 일어날 징조다.

구름 위에 올라서거나 그 위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꿈

구름 위에 올라서거나 그 위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꿈을 꾸게 되면 뜻밖의 횡재나 입신출세하는 길몽이다. 그러나 중병을 앓는 환자라면 불행을 암시한다.

구름 위 하늘나라에 서 있는데 배우자감이 나타나는 꿈

구름 위 하늘나라에 서 있는데 배우자감이 나타나는 꿈을 꾸게 되면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거나 배우자에게 좋은 일이 생길 길몽이다.

환한 빛을 발산하는 구름을 보거나 흰 구름이 자신을 감싸는 꿈

환한 빛을 발산하는 구름을 보거나 흰 구름이 자신을 감싸는 꿈을 꾸게 되면 전망이 매우 밝을 징조다. 건강상태도 양호해진다.

조개구름을 손으로 잡는 꿈

조개구름을 손으로 잡는 꿈을 꾸게 되면 새롭고 좋은 일거리를 맡게 된다.

지평선 위에 연기나 먹구름이 수없이 피어오르는 꿈

지평선 위에 연기나 먹구름이 수없이 피어오르는 꿈을 꾸게 되면 앞으로 재수 없는 불길한 소식을 듣는다.

저녁노을 진 구름을 보는 꿈

저녁노을 진 구름을 보는 꿈을 꾸게 되면 말년에 큰 업적을 남길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된다.

구름과 안개가 자신의 몸을 감싸는 꿈

구름과 안개가 자신의 몸을 감싸는 꿈을 꾸게 되면 자신의 약점이나, 계획, 비밀 등을 남이 감싸주어 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구름 사이로 햇살이 자신을 밝게 비추는 꿈

구름 사이로 햇살이 자신을 밝게 비추는 꿈을 꾸게 되면 고통과 힘겨웠던 일들이 모두 사라지고 새 일의 실마리가 풀린다.

하나님이 구름을 타고 내려오는 꿈

하나님이 구름을 타고 내려오면 학자, 기관장, 위인, 책 등에 영향을 받게 된다.

구름 속에서 용이 눈을 크게 뜨고 있다가 빗방울을 떨어뜨리는 꿈

구름 속에서 용이 눈을 크게 뜨고 있다가 빗방울을 떨어뜨리는 꿈은 태아가 유산된다.

용이 구름 속에서 큰 소리를 치는 꿈

용이 구름 속에서 큰 소리를 치는 꿈은 작품이나 사업이 크게 성공하여 사방으로 소문이 난다.

이무기가 용으로 변해 구름 속에서 두 개의 불덩이를 떨어뜨리는 꿈

이무기가 용으로 변해 구름 속에서 두 개의 불덩이를 떨어뜨리면 자손이 출세하여 세상에 큰 업적을 남긴다.

산머리에서 누런 구름이 올라오는 꿈

산머리에서 누런 구름이 올라오는 꿈은 사시사철 모두 길조이다.

자욱한 안갯속에 구름이 깔려 사방이 어두워져 형체를 알아볼 수 있는 꿈

자욱한 안갯속에 구름이 깔려 사방이 어두워져 형체를 알아볼 수 있는 꿈은 빨리 기회를 잡으면 이익이 있는 한편 병이나 실패가 따를 수 있다.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면 길조이나 위험성이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구름을 타고 다니는 꿈

구름을 타고 다니는 꿈은 어떤 기관이나 단체의 장이 되어하는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하늘의 구름 색깔이 노란색으로 변하는 꿈

하늘의 구름 색깔이 노란색으로 변하는 꿈은 명예와 재물을 한꺼번에 얻게 된다.

오색구름을 보는 꿈

오색구름을 보면 사람들이 자신이 하는 사업을 부러워하고 청 찬하게 된다.

구름이 걷히며 하늘이 밝아오는 꿈

구름이 걷히며 하늘이 밝아오면 장수할 징조이다.

구름이나 안개가 자신의 몸을 감싸는 꿈

구름이나 안개가 자신의 몸을 감싸는 꿈은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검은 구름에서 수많은 번개가 치는 꿈

검은 구름에서 수많은 번개가 치는 꿈은 어떤 회사가 여러 번의 광고를 하게 되거나 자기에게는 좋은 소문이 날일 이 생긴다.

맑은 하늘에 구름이 덮여 갑자기 어두워지는 꿈

맑은 하늘에 구름이 덮여 갑자기 어두워지는 꿈은 나라에 시끄럽고 혼란스러운 일이 생긴다.

구름이 별을 가리는 꿈

구름이 별을 가리는 꿈은 자신에게 피해를 업힐 사람이 나타날 징조이다.

검은 구름이 자기 집을 덮으는 꿈

검은 구름이 자기 집을 덮으면 집에 병마가 찾아든다거나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