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의 모든 것

반응형

하늘 꿈해몽 28가지 해석

하늘 관련 꿈에 대한 길몽 태몽 흉몽 꿈해몽 정보 해석


 

 하늘이 보이는 꿈 - 하늘은 국가나 사회의 최고 권력기반과 사업의 기반으로 대통령, 기업의 일인자, 부모, 남편, 스승, 높은 세계, 깊은 진리를 의미하여 개인, 크게는 국가적으로 큰 변화를 암시한다. 하늘의 꿈에서 대체로 올라가는 꿈은 좋으나 내려가거나 떨어지는 내용은 좋지 못하다.

 

 

 하늘에 승천하는 꿈 - 출세와 성공의 길몽이다. 하늘에 오르는 인물은 명예를 얻거나 영전되어 신분이 상승된다.

 

 

 하늘이 갈라지거나 무너지는 꿈 - 부모, 스승, 그동안의 협조 세력과의 인연이 끊어지거나 사회, 국가적인 환란이 생길 암시이다.

 

 

 타인 또는 동물, 물건이 승천하는 꿈 - 남의 일 또는 등장하는 동물이나 물건의 상징으로 나타나는 자신의 일거리가 사회적으로 공개되어 과시할 일이 생긴다.

 

 

 하늘문을 통과하는 꿈 - 최고의 목적 달성, 최고의 권위를 성취함을 암시하는 꿈으로 정치가는 최고의 세력 기구 내에서 일하게 되며 사업가는 큰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는 길몽이다.

 

 

 어린애를 안고 하늘에 오르는 꿈 - 불길한 꿈이다. 어린애가 우환을 상징하므로 어린애를 안고 하늘에 오른 사람이 죽거나 사업이 망할 흉조이니 매사에 주의가 요망된다.

 

 

 하늘이 무너지는 꿈 - 아버지 또는 남편의 신상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예고이니 각별히 주의하여야 하고 교통사고나 도산의 위험이 따르므로 조심하여야 한다.

 

 

 하늘에서 천신( )이 부르는 꿈 - 천신은 종교적인 신, 진리, 양심, 우주 법칙, 대자연 등의 관념적 표상, 임금 등의 상징이며 직접 또는 또는 간접으로 자신에게 은혜와 구원의 손길을 뻗쳐줄 어떤 사람의 동일시이다. 그러므로 그러한 존재가 자신을 불렀다는 것은 무언가 베풂을 주겠다는 의미로 만사가 길하며 모든 일에 성공한다.

 

 하늘에 올라가서 물건을 가져오는 꿈 -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 이 꿈을 꾸었다면 승진을 하게 되고 공직자는 영전을 하는 기쁨을 얻는다. 보통의 승진보다는 큰 벼슬을 한다는 의미로 출세하여 이름을 떨칠 꿈이다.

 

 

 하늘이나 지붕에 올라가 보는 꿈 - 하늘은 높은 자리와 고귀함 등을 의미하고 지붕은 집의 맨꼭대기에 있으므로 마찬가지로 최고위직이나 우두머리의 상징이 되어 이러한 꿈은 부귀를 얻거나 승진할 길몽이다.

 

 

 푸르고 맑은 하늘을 쳐다보는 꿈 - 그동안 기원했던 소원이 성취된다. 진척이 잘 안되던 사업이 크게 확장되거나 골치 아픈 문제가 잘 해결된다.

 

 

 공중에서 완전히 사라지는 꿈 - 사라지다는 의미 그대로 사람이 사라진 경우 그 사람의 사망이나 행방불명을 암시하고 사물이나 동물의 경우 그것이 나타내는 일의 종말이나 실제의 손실을 나타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자신이 용이 되어 승천하는 꿈 - 최고의 길몽이다. 용은 입신출세와 명예를 나타내는 상서로운 동물로 출세가 약속된다.

 

 

 하늘이 어두워지는 꿈 - 가까운 장래에 반드시 불행이 찾아오므로 매사에 주의가 요망된다.

 

 

 하늘에서 내려오거나 떨어지는 꿈 - 하늘에서 내려오는 꿈은 남한테서 경멸을 당하거나 모욕을 당할 징조이니 말과 행동을 신중히 하여야 한다. 또한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은 신분이 추락하거나 시험에서의 실패를 암시한다.

 

 

 선녀가 춤추는 꿈 - 남성은 자신이 꿈꾸던 이상적이 여성과 교제할 수 있게 되고 또는 자신이 하고 있던 일에서 명예를 떨칠 수도 있다.

 

 

 하늘과 땅이 합쳐지는 꿈 - 하고자 하는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져 명예나 부귀를 얻고 신분이 상승된다.

 

 

 하늘 문이 열리는 꿈 - 하늘문은 등용문, 최고의 명예직, 진리탐구 등의 높은 가치를 지닌 일을 의미하여 귀인의 도움으로 추구하는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하늘이 붉어 보이는 꿈 - 하늘이 붉은빛일 때 그것이 상서롭고 고운 빛으로 느껴지면 노력하면 장래에 행복해질 수 있다는 길몽이 되고 불안하고 두려움으로 그 빛이 느껴지면 전쟁이나 국가적인 긴급사태 또는 가정적으로는 가장에게 좋지 않은 큰 사건이 일어날 수 있다는 흉몽이다.

 

 

 천신()과 서로 말을 하는 꿈 - 아주 좋은 길몽이다. 사업가가 이 꿈을 꾸었다면 야심을 마음껏 펼쳐라. 부귀가 약속되는 꿈이다.

 

 

 하늘이 깜깜하였다가 밝아지는 꿈 - 깜깜함이나 어두움은 답답함, 암담함, 미해결, 무소식, 미개척, 생소한 일을 나타내고 밝음은 광명, 해명, 희소식을 상징한다. 그러므로 하늘이 깜깜했다가 밝아졌다는 것은 처음은 근심이 있으나 점차로 일이 잘 해결되어간다는 좋은 꿈이다.

 

 

 잔뜩 찌푸린 하늘을 보는 꿈 - 하는 일이 잘 안되고 무언가 근심스러운 일이 생길 암시이다.

 

 

 하늘을 날아 올라가는 꿈 - 점차로 재물이 늘어 풍족해지고 명예를 얻는다.

 

 몸에 날개가 돋아서 하늘을 나는 꿈 - 날개는 현실도피적인 소망을 반영하기도 하지만 꿈의 상징적인 의미로 볼 때는 비약적인 발전으로 볼 수도 있다. 이러한 꿈은 관직을 얻고 출세를 할 길몽인데 만약 낮게 날고 있었다면 사업의 위기나 현재 처해진 상황의 불안함, 질병 등에 직면할 수 있다는 예고이다.

 

 

 새벽이 되려고 하늘이 점차 밝아 오면 - 새벽은 다음날, 명년, 봄, 또는 신년도를 나타내므로 미래의 시간이 밝게 약속된다는 의미로 건강하게 수명장수할 꿈이다.

 

 

 하늘에 올라갔다 내려오는 꿈 - 현재의 위치가 불안함을 나타내며 좌천되거나 의도했던 일에서 낭패를 보게 된다.

 

 

 하늘에서 갑자기 떨어지는 꿈 - 불시에 재난을 당할 징조이니 매사에 조심하고 몸을 사려야 한다.

 

 

 하늘의 은하수를 거니는 꿈 - 모든 일이 뜻대로 풀린다는 징조이다.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고 있는 사업가라면 그 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연애를 하는 사람이면 행복한 데이트를 하게 되거나 결혼이 성사되어 기쁨을 맛본다. 그러나 중환자가 이 꿈을 꾸었다면 은하수를 돌아올 수 없는 강으로 보아 생명이 위독해질 수 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