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의 모든 것

반응형

 동물에 관한 꿈

 

 검은 소가 외딴곳에 매어져 있으면 - 탐탁지 않게 생각되었던 며느리나 자식과 별거하게 된다.

 

 

 자기가 소를 죽이는 꿈 - 신분이 고귀해지거나 부자가 된다.

 

 

 말을 타는 꿈 - 득세하여 기세를 떨치고 사업 방도를 얻으며 결혼 등이 이루어진다. 즉 처녀의 경우 취직이나 결혼을 하게 되고 기혼녀의 경우 자기 또는 남편의 득세를 의미한다.

 

 

 경마를 구경하는 꿈 - 자신이 지적한 말이 일등을 하면 추첨이나 승부에서 실제로 일등을 한다.

 

 

 돼지를 몰고 들어오는 꿈 - 재물 또는 돈이 생긴다.

 

 

 큰 돼지가 자기 뒤를 따라오는 꿈 - 어떤 부유한 사람이 찾아올 것이며 문 밖에서 서성대면 좀 더 훗날에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

 

 

 잃었던 개가 집을 찾아와 기뻐하면 - 한때 잊었던 사람이나 일거리가 찾아온다.

 

 개를 잡아 끓여 먹는 꿈 - 사업자금을 마련해서 이차적인 사업에 돌입하거나 자본금을 회수할 수 없게 된다.

 

 

 너구리를 붙잡거나 들어오는 꿈 - 기관이나 직장에서 어떤 권리 또는 재물이 생긴다.

 

 

 뱀이 자기를 물고 사라져 버리는 꿈 - 일시적으로 마음에 상처를 줄 사람이 있거나 어떤 기관에서 정신적, 물질적 이익을 보게 된다.

 

 

 뱀이 대문으로 들어오는 꿈 - 집안 식구가 늘거나 일이 생기며 뱀이 문밖에서 들여다보면 청혼자가 나타난다.

 

 

 바다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꿈 - 사회적으로 크게 성공하여 명성을 얻는다.

 

 

 용이 대문으로 들어오는 꿈 - 귀인이 집에 오거나 자기가 관청에 취직하여 부귀 로워 진다.

 

 

 용이 구름 속에서 큰 소리를 내는 꿈 - 사업이 크게 성공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토끼가 번식하는 것을 본 꿈 - 상당한 재물이 생기거나 작품을 출판하게 된다.

 

 

 쥐가 발가락을 물고 놓지 않는 꿈 - 뜻하지 않은 협력자가 생겨 사업의 운세가 좋아진다.

 

 

 다람쥐가 나무에 오르는 꿈 - 직장에서 승진이 이루어진다.

동물 꿈해몽 316가지 해석동물 꿈해몽 316가지 해석동물 꿈해몽 316가지 해석
동물 꿈해몽 316가지 해석

 

 호랑이나 사자에게 물리는 꿈 - 하고자 하는 일이 속히 이루어지고 명예나 권세를 얻을 수 있다.

 

 

 고양이를 잡아 죽이는 꿈 - 자기 일의 방해가 되는 사람 또는 일을 제거할 수 있다.

 

 

 고양이가 높은 곳에 오르는 꿈 - 지위가 높아지고 담장에서 내려다보면 별거 중인 배우자가 자기를 감시한다.

 

 

 원숭이와 정면으로 마주 보는 꿈 - 교활한 자가 자기 권리를 침해하거나 사기꾼에게 모욕을 당해 싸우게 된다.

 

 

 기린이 나무의 싹을 뜯어먹는 꿈 - 신분이 귀하게 되거나 시험에 합격되고 사업과 결혼생활이 유복해진다.

 

 

 독수리가 자기를 채서 공중을 날면 - 자기 일거리가 협조자에 의해서 성취되고 처녀는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게 될 징조이기도 하다.

 

 

 매가 푸른 하늘을 빙빙 돌고 있는 꿈 - 지위가 높아지거나 세상에 과시할만한 사업 또는 작품 등으로 성공한다.

 

 

 기러기가 떼 지어 날아가는 꿈 - 자기 소망의 달성과 경쟁적인 일에 있어서 승리를 암시한다.

 

 

 제비가 둥우리에 새끼를 치는 꿈 - 가업이 번창하고 제비가 나는 것을 보면 사업으로 유명해진다.

 

 

 까치가 나무 위에서 울면 - 반가운 소식이 오고 까치가 지붕 위에서 울면 집안에 우환이 생길 징조이다.

 

 

 논바닥의 맑은 물에서 물고기가 놀면 - 진행 중인 사업의 성과를 기대할 수 있고 작품 이미지가 참신하게 되는 일과 관계한다.

 

 

 잉어를 우물이나 연못에 넣는 꿈 - 크게 출세하거나 관직에 오르게 된다.

 

 

 어항이 깨지거나 물이 마르는 꿈 - 부부간의 행복, 사업이 깨지고 자녀가 죽게 된다.

 

 

 상어 떼가 몰려오는 꿈 - 악당들이 자기 사업을 침해하거나 여러 사람의 시비를 받는다.

 

 

 거북이를 잡아 죽이는 꿈 - 가까운 장래에 친지 간에 초상이 난다.

 

 

 송충이의 꿈 - 나뭇가지나 잎에 앉아 있는 송충이를 보면 뜻한 바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송충이를 잡는 꿈은 얼마 후에 성공할 길조이지만 만약에 죽여버리면 가정불화가 생기다.

 

 

 모기의 꿈 - 새로운 것을 경험하게 되고 모기에게 물리는 꿈은 재난을 당한다.

 

 

 하루살이의 꿈 - 하루살이가 모여드는 꿈은 신용을 얻을 길조이다.

 

 호랑이와 사자를 타고 달리는 꿈 - 위대한 사람, 권력자, 단체의 도움으로 고귀한 지위를 누려 출세할 전조이다.

 

 

 호랑이와 사자를 피해서 도망치는 꿈을 꾸면 - 태아는 유산되고 일반인으로는 권리상실, 사업실패 등을 겪게 된다.

 

 

 호랑이나 사자가 우는 소리를 들어보면 - 사회적으로 선풍적인 일, 소문날 일, 출세를 암시한다. 또는 환란이 닥쳐옴을 알리기도 한다.

 

 

 태몽에서 호랑이가 집에 왔다가 사라지는 꿈은 - 태어날 사람이 일찍 요절하거나 장차 권세를 잡지 못하는 징조이다.

 

 

 호랑이가 무서워 도망치려 해도 도망갈 수 없어 덜덜 떨면 - 벅찬 일이나 권력자 또는 세도자에게 심적 고통을 당할 징조이다.

 

 

 굴 속이나 바위 밑에 웅크리고 앉은 호랑이를 보면 - 학원, 연구기관의 우두머리가 될 상징이다.

 

 

 고양이가 할퀴면 - 명예훼손, 또는 질병에 걸릴 징조이다.

 

 

 원숭이의 귀가 가위에 잘려 떨어져 나간 꿈 - 사기 근성이 농후한 사람과 절연할 일을 예시한 것이다.

 

 

 원숭이가 서로 싸우는 것을 보면 - 배우나 그 밖의 연기를 하는 사람(마술...)을 보게 되거나 자기 일을 모방하는 사람을 책망할 일이 생긴다.

 

 

 땅에 있는 용을 보면 - 자손이 출세하지 못하며 사업이 매우 어렵다.

 

 

 불난 집에서 용이 승천하고 있는 것을 보면 - 사업이 융성해져서 세상에 과시할 일이 생긴다.

 

 

 용이 사람을 물어 죽이는 꿈 - 강대 세력에 의하여 일이 성사되며 반대로 어떤 사람의 파산을 보게 되기도 한다.

 

 

 용을 붙잡거나 헤쳐서 꼼짝 못 하게 되면 - 자기 성장을 위해 노력하거나 벅찬 일을 성사시키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뱀이 동체를 감고 혓바닥을 날름거리고 있는 것을 꿈에 보면 - 흉계를 가진 사람이 자기에게 해를 끼친다.

 

 

 큰 구렁이에게 물린 태몽을 꾸면 - 큰 인물이 될 아이를 잉태할 징조이다.

 

 

 뱀에 물려 독이 몸에 배면 - 권세가 생기며 재물도 생기는 길몽이다.

 

 

 큰 구렁이가 쥐구멍으로 들어가 버리는 것을 본 꿈은 - 유산 또는 사망 등을 예시하는 꿈이다.

 

 

 밤색 또는 다색 구렁이는 - 음흉한 사람을 말한다.

 

 

 청색 구렁이는 - 인기인 인기 직업을 나타낸다.

 

 

 들개나 흉한 개가 자기를 따라오거나 집으로 들어오면 - 방랑자 또는 무의탁자를 만나거나 유행성 질병에 걸릴 징조이다.

 

 

 남의 집 개가 자기 집 개에게 가까이 오면 - 정보를 얻거나 어떤 계약이 성립될 징조이다.

 

 

 자기 집 개를 귀여워하는 꿈 - 아랫사람 특히 종업원들이 속을 썩인다.

 

 

 소가 수렁이나 함정에 빠진 꿈 - 소를 구하면 집안 식구 또는 고용인이 병들거나 모함에 빠진다. 또는 몰락된 집, 가산, 사업을 구해낼 꿈으로 보기도 한다.

 

 

 소가 자기를 쓰러뜨리는 꿈 - 소가 짓밟고 뒹굴 리면 빚을 져서 심한 고통을 받는다.

 

 

 투우를 구경하는 꿈 - 이념투쟁이나 경쟁 등을 비유하며 일의 성패를 암시한다.

 

 

 말안장이 없는 것을 보면 - 출세나 사업이 시작될 기틀을 얻는다.

 

 

 말에게 물리는 꿈 - 세력을 잡거나 관계에서 입신양명한다.

 

 

 매어져 있는 말이 우는 꿈 - 협조자 또는 고용인이 불행을 호소하거나 하는 일에 위험이 박두한다는 등의 경고를 자기에게 해올 일이 생긴다.

 

 

 자기가 말을 급히 몰아 달리는 꿈 - 일을 급히 추진시켜 불안한 일이 생기며 말이 자기에게 달려오면 급한 소식이 온다.

 

 

 돼지새끼를 들여오면 - 그것을 팔아야 하기 때문에 조그만 돈이나 재물을 얻어 먼 후일에 큰돈을 만들게 된다.

 

 

 돼지가 미혼 여성의 치마를 무는 꿈 - 장차 부자가 될 사람이 청혼해 와서 결혼하게 된다.

 

 

 남의 집 개가 우리 집 개에 다가오면 - 정보를 얻거나 간통하려는 자가 나타난다.

 

 

 개를 죽이는 꿈 - 어려운 일과 노력을 요하는 일을 성사시킬 수 있고 빚을 갚거나 시험에 합격된다.

 

 

 개가 짖어대는 것을 듣는 꿈 - 집안 식구가 고용인으로 인하여 풍파가 생기고 널리 소문날 일이 생기게 된다.

 

 

 개가 건물에 오르거나 공중을 날면 - 높은 관직에 오르거나 출세하게 된다.

 

 

 사슴이 스스로 집에 들어오는 꿈 - 훌륭한 여인을 만나거나 고급 관리가 되고 명예 등이 주어진다.

 

 

 양이 풀밭에서 풀을 뜯어먹는 것을 보면 - 성직자 또는 교육자 등이 자기 직업에 충실함을 보거나 어떤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큰 구렁이가 자기를 물면 - 훌륭한 배우자나 협조자를 만나게 되며 권리나 명예가 주어진다.

 

 

 큰 구렁이를 치마로 싸서 쳐 죽이면 - 현재의 자식이 교통사고로 급사하는 꿈이다.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 정치가나 지도자가 될 것이며 고시 합격 또는 소원의 성취 등으로 명성을 떨친다.

 

 

 용이 공중에서 떨어지는 꿈 - 용은 국가나 사회적으로 권세와 명예를 가진 사람의 동일시이며 사업체 기관 단체 등의 상징물이다. 그러한 용이 공중에서 떨어지는 꿈은 지위, 권세, 명성 따위의 몰락을 의미한다. 또한 이와는 다르게 용이 상징하는 벅차고 힘든 일을 성취하는 것을 알리는 꿈으로 볼 수도 있다.

 

 

 자신이 용이 되는 꿈 - 어떤 세력을 잡거나 명성을 떨치게 되는 길몽이다.

 

 

 덤벼드는 용을 죽이는 꿈 - 장애물을 제거하고 대업을 완수하게 된다.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꿈 - 사업이 융성해져서 세상에 과시할 일이 생긴다.

 

 

 양 또는 염소고기를 먹는 꿈 - 학문을 연구하게 되거나 책임 있는 중책을 맡게 된다.

 

 

 산등성이마다 쥐가 들어 있는 꿈 - 자기의 상품이나 일이 사회적으로 획기적인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쫓던 쥐가 구멍 속으로 사라지는 꿈 - 목적한 일이 성사되지 않는다.

 

 

 달리는 쥐를 돌로 쳐서 잡으면 - 잔꾀를 잘 부리는 소인배를 설득시켜 자신의 일을 성사시킬 수 있다.

 

 

 창고에 곡식을 쥐떼가 와서 먹는 꿈 - 큰 사업이 성취될 징조이다. 만약 곡식이 하나도 남지 않으면 더욱 좋다.

 

 

 호랑이를 끌고 다니는 꿈 - 권력층 사람을 마음대로 부릴 수 있거나 큰 일을 성사시킬 수 있다.

 

 

 문밖에 웅크리고 않은 호랑이의 꿈 - 조만간 큰 인재를 만나거나 훌륭한 작품을 성사시킬 수 있다.

 

 

 표범이 사람이나 가죽을 물어가는 꿈 - 다른 사람이 자신의 근심 걱정을 해소시켜 준다. 또한 재물에 손실을 입기도 한다.

 

 

 고양이를 안아 주거나 어루만지는 꿈 - 어떤 여자나 아이를 품에 안거나 보호할 일이 생기며 벅차고 고달픈 일을 맡게 된다.

 

 

 검은 고양이가 울면서 쫓아오는 꿈 - 두렵고 불길한 사건을 체험하게 된다.

 

 

 정글에서 원숭이 떼에게 조롱당하면 - 어떤 사업에 착수하거나 단체에 가입하게 되나 많은 경쟁자로 인해 고통을 당한다.

 

 

 코끼리를 타고 가는 꿈 - 부귀, 겸손한 사람, 학위를 받는 사람을 만나거나 단체의 지도자가 된다.

 

 

 코끼리코에 매달리거나 휘감기면 - 유력자에게 시달림을 받게 된다.

 

 

 끝없는 사막에 낙타를 타고 가는 꿈 - 소원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의 경영면에서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닭이나 비둘기에게 모이를 주는 꿈 - 문하생이나 부하 세력 울 양성하게 될 것이며 여러 사업에 투자할 일이 생기게 된다.

 

 

 독수리가 자기를 해치려 하는 꿈 - 악한에게 시달림을 받거나 질병에 걸릴 염려가 있다.

 

 

 봉황새를 보거나 소유하는 꿈 - 좋은 배우자를 만나 결혼생활이 백년해로하고 관직이 높아진다.

 

 

 원앙새의 자웅 한쌍을 보는 꿈 - 헤어진 부부가 다시 만나게 될 것이고 자식의 혼사는 대길하다.

 

 

 학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 학자가 되거나 귀인을 만나 높은 관직에 오른다.

 

 

 제비가 집에 찾아드는 꿈 - 객지에 나갔던 식구가 돌아오는 꿈이며 제비가 처마 밑에 집을 지으면 사업이 시작됨을 암시한다.

 

 

 까마귀가 머리 위에서 우는 꿈 - 불길한 소식이나 사건이 닥쳐오게 된다.

 

 

 새의 날개가 떨어지는 꿈 - 세력 또는 명예 등의 일부가 상실된다.

 

 

 뻐꾸기나 두견새를 보는 꿈 - 먼 곳에서 손님이 찾아오고 울음소리를 들으면 소원이 성취된다.

 

 

 그물을 던져서 물고기를 잡는 꿈 - 많은 재물을 편리한 방법에 의해서 얻거나 적을 섬멸하게 된다는 암시적 표현이다.

 

 

 생선장수에게서 물고기를 사는 꿈 - 임금, 노력의 대가, 융자 등을 받게 된다.

 

 

 공중에서 내려오는 조개를 받아먹으면 - 공적으로 정당한 재물을 얻을 수 있다.

 

 

 논에서 게를 잡는 꿈 - 그 잡은 수효만큼의 돈이 생긴다.

 

 

 고래를 타고 바다를 다니는 꿈 - 권세를 잡거나 부자의 남편을 얻으며 남의 지도자가 된다. 또한 태몽으로는 훌륭한 인물이 될 자녀를 얻는다.

 

 고래가 뱃길을 인도하는 꿈 - 위대한 협조자를 만나 사업이 잘 추진된다.

 

 

 거북이가 집에 들어오는 꿈 - 명성과 재물을 얻고 장수할 꿈이다.

 

 

 거미의 꿈 - 거미줄에 걸려 고생하는 꿈은 아주 큰 어려움이 일어날 예고이다. 그러나 거미를 죽이고 있는 꿈은 성고의 길조이다.

 

 

 지네의 꿈 - 지네에게 물린 꿈은 이익을 얻을 길몽이다.

 

 

 누에의 꿈 - 누에를 치는 꿈은 희망을 성취할 길몽이다.

 

 

 벌의 꿈 - 벌집을 꿈에 보면 선물을 받는다. 꿀벌의 꿈은 큰 벌이를 하든가 가족이 늘어날 것을 의미하나 벌에게 쫓기는 꿈은 실망하는 일이 많아지고 쏘이면 크게 손해를 본다.

 

 

 파리의 꿈 - 큰 파리일수록 좋지 않고 걱정거리가 생긴다.

 

 

 나비의 꿈 - 나비가 춤추는 꿈은 머지않아 신상에 변화가 있음을 알리는 전조이다.

 

 

 호랑이를 타고 큰집으로 들어가면 - 고급 관리가 되거나 득세할 꿈이다.

 

 

 호랑이를 타고 가다 내리거나 그만 못한 짐승으로 바꿔 타면 - 높은 직위에서 물러나거나 그만 못한 자리로 좌천당하는 징조이다.

 

 

 호랑이나 사자와 싸워서 이기면 - 큰 사업을 성취할 수 있고 권력층 사람을 굴복시킬 수 있다.

 

 

 호랑이나 사자의 가죽 또는 털로 된 물품을 얻어보면 - 자신의 일을 도와주는 협조자 또는 재물 등을 얻는다.

 

 

 문 밖에 웅크리고 앉은 호랑이를 보면 - 조만간 큰 인물을 만나거나 또는 훌륭한 물건을 완성시킬 징조이다.

 

 

 호랑이와 성교하는 꿈 - 큰 사업, 작품 등이 이루어지거나 사업가 또는 권력층 사람과 계약 또는 동업하게 될 징조이다.

 

 

 사자나 호랑이를 피하면 - 태아가 유산되거나 한때 권리를 얻더라도 곧 그것을 상실하고 일찍 사망하게 된다.

 

 

 호랑이 새끼 두 마리를 한꺼번에 안은 태몽 - 형제를 연년생으로 두게 되며 그들이 장차 높은 자리에 오르게 되던가 사업가로 성공할 징조이다.

 

 

 호랑이 꿈을 꾸고 여아를 낳으면 - 그 아이의 팔자가 사납다는 것은 미신이며 여자라도 출세를 하거나 출세할 배우자를 만날 징조이다.

 

 

 고양이가 물면 - 무언가 유리한 권리를 얻게 된다.

 

 

 담장을 들여다보는 고양이는 - 자기 집 재물에 손해를 끼칠 사람이 있거나 자기 재산을 감시하고 보호해 줄 고용인이 있음을 암시한다.

 

 

 개와 고양이가 서로 싸우는 것을 보면 - 어떤 두 사람이 세력다툼을 하거나 공박하는 일에 관계할 것이며 그중 한 사람은 자기와의 동일시될 수도 있다.

 

 

 원숭이의 꿈 - 원숭이는 흉내를 잘 내고 비교를 잘하며 독자적이거나 성급하고 질투심이 강한 사람, 중재자, 재주꾼, 배우 사기꾼 등을 의미하며 일거리 권리 행사나 기술의 상징이기도 하다.

 

 

 원숭이가 나무에 오르는 것을 보면 - 신분이 새로워지고 직위가 높아진다.

 

 

 원숭이가 놀리는 것을 보면 - 간사한 사람이 불편한 마음을 부채질하여 더욱 분노하게 한다.

 

 

 용을 꼭 껴안으면 - 벅찬 일거리를 맡게 되거나 어떤 권리를 소유하게 되고 훌륭한 사람과 결합하게 될 징조이다.

 

 

 호랑이, 뱀, 여자 등으로 변한 용이 싸움을 걸어오는 꿈 - 명예를 잃거나 큰 사업을 성취하는데 어려운 고비를 여러 번 겪은 다음에야 비로소 그 일이 성취될 것을 예시한 것이다. 수험생 등에 부합되는 꿈이다.

 

 

 승천하는 용의 꼬리를 잡았다가 놓치면 - 방해나 만류를 뿌리치고 출세한 사람과 관계할 것이다.

 

 

 용이 날아가는데 완전히 보이지 않게 되면 - 권세, 명예, 일거리가 한때 세상에 알려지지만 차츰 잊혀감을 본다.

 

 

 용과 싸우다 잠이 깨면 - 벅찬 과업을 진행시키는데 일종의 노력이 필요함을 암시한 것이며 정치가는 정권 또는 당권의 투쟁이 치열해짐을 체험하게 된다.

 

 

 용을 무기로 사살하면 - 자기 일에 장애가 되는 사람 등을 물리쳐서 일이 성사되는 꿈이다.

동물 꿈해몽 316가지 해석동물 꿈해몽 316가지 해석동물 꿈해몽 316가지 해석
동물 꿈해몽 316가지 해석

 

 뱀이 나무줄기 모양으로 위장하고 있는 것을 보면 - 어떤 음흉한 사람이 자기를 계교로써 속이게 된다.

 

 

 다가오는 뱀의 머리만 보이면 - 적대행위를 하는 단체의 우두머리와 정면으로 싸움이 일어날 징조이다.

 

 

 구멍 속을 쑤셔서 구렁이가 튀어나오면 - 시험에 합격되거나 취직이 된다.

 

 

 뱀이 자기를 물고 사라져 버리면 - 일시적으로 마음에 상처를 줄 사람이 있거나 어떤 기관에서 도움이나 재물을 한 번쯤 얻게 될 꿈이다.

 

 

 몸에 구렁이가 감기면 - 처녀는 배우자를 만날 징조며 유부녀는 잉태하지 않으면 간통할 일이 생기며 노인의 경우는 자손의 꿈을 대신하여 꾸는 경우도 있다.

 

 

 문틈 사이로 여러 마리의 뱀이 들어오는 꿈 - 여성의 경우는 많은 남성을 상대하게 되며 남자의 경우는 자기의 위치가 흔들릴 징조이다.

 

 

 뱀이 여자의 치마 속으로 들어오면 - 태몽이며 뱀이 새빨간 색이면 용감하고 정열적인 사내아이를 낳게 될 것이다.

 

 

 황색 구렁이는 - 작품을 상징한다.

 

 

 붉은색 뱀은 - 군인 관리 등을 표시한다.

 

 

 검정 구렁이는 - 학문 연구, 학자 등을 나타낸다.

 

 

 흰 뱀은 - 고상하고 청렴한 사람, 유산 상속 등을 나타낸다.

 

 

 개를 이끌고 다니는 꿈 - 고용인이나 호위병, 경비원 등이나 노력을 요하는 일에 종사하거나 학업 등에 성과를 얻을 꿈이다.

 

 

 자기 집 개가 남의 집 개들과 놀면 - 자기 집 식구 중 누군가가 어떤 모임에 가입하거나 무례한 (불량배)와 공모할 일이 발생한다.

 

 

 개가 교미하는 것을 보면 - 사업상 동업할 일이 생긴다. 또는 간통하려는 자가 생긴다.

 

 

 잃어버렸던 개를 찾아 기뻐하는 꿈 - 실직자는 취직되며 잃어버린 사람을 만나게 된다.

 

 

 개가 사납게 덤비는 꿈 - 신변에 위협을 느끼는 벅찬 일을 만날 징조이다.

 

 

 값비싼 애완용 개를 사 오면 - 훌륭한 인재를 얻거나 좋은 학교에 입학할 징조이다.

 

 

 꿈에 여우가 죽는 것을 보면 - 큰 재물을 얻을 길몽이다.

 

 

 깜깜한 곳에서 여우에게 놀라는 꿈을 꾸면 - 정체불명의 사람을 만나 마음이 불안을 느끼는 상태이다.

 

 

 산속에서 사슴을 잡으면 - 각종 시험에 합격될 길몽이다.

 

 

 몰이꾼과 같이 사슴을 잡아보면 - 선거, 시험 등에 합격될 징조이다.

 

 

 산속에서 사슴이 노는 것을 보면 - 잉태하게 되며 낳을 아이는 장차 큰사람이 될 길몽이다.

 

 

 사슴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면 - 훌륭한 여인을 만나거나 진급할 길몽이다.

 

 

 동물원에 갇힌 사슴을 보면 - 여자가 있는 술집에서 놀거나 짝사랑에 빠지고 남이 이룩한 업적을 우러러보게 된다.

 

 

 꿈에 사슴뿔을 얻으면 - 큰 재물, 훌륭한 방도, 학설 등을 얻고 훈장 또는 학위 등을 받을 징조이다.

 

 

 산에서 노루를 잡는 꿈 - 학생은 최고 학점을 받게 되며 일반인은 승진 등의 명예를 득하게 되는 길몽이다.

 

 

 노루 피를 마시면 - 정신수양을 통해서 목적을 달성할 징조이다.

 

 

 꿈에 양을 끌어다 집에 매어놓으면 - 착한 며느리나 아내 또는 직원을 구할 길몽이다. 또한 재물을 얻기도 하는 경우가 있다.

 

 

 양젖을 짜는 꿈을 꾸면 - 사업에서 돈을 벌던가 윗사람의 가르침을 받을 징조다.

 

 양이나 염소고기를 먹어보면 - 학문을 연구하게 되거나 책임 있는 중책을 맡을 일과 관계있는 꿈이다.

 

 

 토끼가 토끼장에서 나오려고 하는 꿈은 - 직업이 있는 사람은 직장을 나오려고 한다. 또한 식모, 첩이 집을 가출하려는 징조이다.

 

 

 토끼가 번식하는 것을 보면 - 상당한 재물이 생기거나 작품을 출판하게 된다.

 

 

 여자가 코끼리를 타면 - 부귀로운 남편을 얻고 학생이 코끼리를 타면 학위를 받게 된다.

 

 

 꿈에 자기가 탄 코끼리가 움직이지 않는 것을 채찍질해서 걷게 하면 - 사업 또는 학업 등이 순조롭지 못하다가 좋은 방도에 의해 성취할 꿈이다.

 

 

 상아제품을 꿈에 얻어보면 - 재물을 얻게 된다.

 

 

 곰이 나무에 기어오르는 것을 보게 되면 - 출세, 진급 등을 할 길몽이다.

 

 

 꿈에 곰을 타고 다녀보면 - 기관장 또는 회사 사장이 되거나 실업가는 재물을 크게 얻게 된다.

 

 

 기린이 도망가는 것을 꿈에 보면 - 매사가 수포로 돌아갈 징조이다.

 

 

 머리가 여러 개 달린 동물을 꿈에 보면 - 작품이나 단체 활동을 상징한다.

 

 

 뿔이 여러 개 난 동물은 - 재주가 능란하거나 파벌 또는 이념의 분열 등을 상징한다.

 

 

 수족이 꿈에 원래 수보다 많으면 - 산하단체나 부하 세력이 강대함을 뜻하는 것이다.

 

 

 꿈에 나는 새를 보고 난 후에 결혼하면 - 얼마 안 가서 이별을 하거나 별거할 징조이다.

 

 

 꿈에 나는 새를 보고 자식을 낳으면 - 꿈꾼 사람과 생이별 또는 사별하기 쉬우나 새가 일거리나 기타의 상징물로 해석될 때는 상관없다.

 

 

 새장에 새가 도망가면 - 아내나 애인이 떠나 버리거나 일거리가 없어 걱정할 징조이다.

 

 

 비둘기에게 모이를 주어 보면 - 문하생이나 부하를 양성하는데 투자할 징조이다.

 

 

 독수리나 솔개가 접촉해 오거나 수족을 물리는 꿈을 꾸면 - 야심가는 권세를 잡게 되고 학생은 우등생이 되고 처녀는 좋은 배우자를 얻게 될 징조이다.

 

 

 자기가 독수리가 되어 짐승, 새, 닭 등을 잡으면 - 권력을 행사하여 사람, 일거리, 재물 등을 얻거나 집단적인 세력을 꺾을 일이 생길 징조이다.

 

 

 매가 자기 집 닭을 물어가는 꿈을 꾸면 - 자기 세력의 일부가 저하되던가 재물의 손실이 생길 징조이다.

 

 

 매가 푸른 하늘을 맴돌고 있는 것을 꿈에 보면 - 직장인은 진급하던가 사업에 성공할 징조이다.

 

 

 공작새를 소유하는 꿈은 - 미혼 남자는 이상적인 여인을 얻을 수 있고 태몽이면 귀한 아기를 낳는다.

 

 

 꿈에 공작새가 날개를 펴는 것을 보면 - 권리, 신상에 길함이 있을 길몽이다.

 

 

 봉황새를 꿈에 보면 - 결혼생활이 행복하며 사회적으로는 출세할 길몽이다.

 

 

 봉황 한쌍을 얻은 태몽을 꾸면 - 태아가 장차 천재적인 인물이 되거나 문무 겸비한 사람 또는 남매가 다 같이 위대한 업적을 남길 인물이 될 징조이다.

 

 

 꿈에 학이 자기 주변에 살아나 앉으면 - 고귀한 사람을 만나거나 스승에게 가르 참을 받는다. 또는 의사의 진찰을 받을 일이 생길 수도 있다.

 

 

 꿈에 학이 품 안에 들거나 어깨에 앉으면 - 지조 있는 여자, 학자, 성직자 등을 낳을 태몽이거나 학문적인 연구에 몰두할 일이 생길 징조다.

 

 

 동자가 학을 타고 내려온 꿈을 꾸면 - 학자나 관직의 장이 될 사람의 태몽이다.

 

 

 꿈에 학이 두 마리 숲 속에서 노는 것을 보면 - 학자나 기업가가 되어 후배 양성에 힘쓸 업에 종사할 징조이다.

 

 

 꿈에 백조가 무리를 지어 자기 집 논이나 밭에 있는 것을 보면 - 의식주가 풍부해지고 여러 손님과 면담하게 될 징조다.

 

 

 제비가 잠깐 날아와 앉았다 사라지면 - 예쁜 여인이 찾아오거나 한동안 동거할 여인을 만나게 되는 꿈이다.

 

 

 비둘기에 관한 태몽을 꾸면 - 성품이 어질고 착하며 사회봉사를 할 수 있는 여인 즉 여선생, 여의사 등이 될 사람이 태어나거나 평화적인 어떤 일과 관계가 생기는 꿈이.

 

 

 비둘기가 국가의 높은 사람 어깨나 머리에 앉은 것을 보면 - 정부가 평화를 주장하는 대외적인 선언을 하거나 그에 동조하여 화합하는 꿈이다.

 

 

 오리와 거위가 노는 것을 보는 꿈은 - 처와 첩이 같이 살고 있는 것을 보게 될 꿈이다.

 

 

 까마귀가 나는 것을 보면 - 협조자나 친척간에 불화가 생길 징조다.

 

 

 꿈에 까마귀가 머리 위에서 울면 - 불길한 소식이나 어떤 사건이 다가올 징조다.

 

 

 까치가 나무 위에서 울면 - 반가운 소식이 오거나 손님이 찾아올 징조다.

 

 

 까치가 지붕마루에서 울면 - 집안에 우환이 생길 징조다.

 

 

 나뭇가지에 까치가 많이 모여 있는 것을 보면 - 어떤 일에 협조할 사람이 나타난다.

 

 

 까치와 까마귀가 송장을 파먹는 꿈을 꾸면 - 직원이 많아지며 집안에서는 잔치가 열리게 되는 징조다.

 

 

 부엉이가 울면 - 동네에 재난이 생긴다.

 

 부엉이가 집 앞에서 바라보고 있는 것을 보게 되면 - 자기 일에 간섭하려는 사람 또는 도둑이 들 징조다.

 

 

 뻐꾸기를 보면 - 먼 곳에서 손님이 찾아오고 울음소리를 들으면 소원이 성취된다.

 

 

 두견새를 보면 - 손님이 오고 울음소리를 들으면 소원이 성취된다.

 

 

 참새 한 마리가 방에 들거나 품에 드는 태몽을 꾸면 - 대체로 평범한 여아를 낳는다.

 

 

 참새떼가 창밖에서 우는 것을 보면 - 많은 사람으로부터 찬반의 시비를 받게 된다.

 

 

 새떼가 날아와 그중 제일 큰 새가 방안에 들어온 태몽을 꾸면 - 그 아이가 운동선수 또는 인기인이 되거나 지도적인 사람이 되는 꿈이다.

 

 

 산에서 꿩 잡는 포수의 총소리를 들으면 - 중매나 중개인이 사람을 물색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들을 징조다.

 

 

 포수가 꿩을 잡아 허리에 찬 것을 보면 - 귀한 재물을 얻는 징조다.

 

 

 꿈에 꿩알을 발견하거나 얻으면 - 현직에서 진급되거나 훌륭한 아이디어를 얻어 큰 일을 이룰 수 있게 될 것이다.

 

 

 수탉이나 장끼가 우는 소리를 들으면 - 관직이나 직위가 승진될 징조다.

 

 

 꿈에 수탉이 쪼려고 덤비는 것을 보게 되면 - 악한 사람에게 괴로움을 주며 위장병 또는 해수병을 앓게 될 징조다.

 

 

 암탉이 우는 소리를 들으면 - 전혀 기대하지 않던 사람이 성공해서 명성을 떨칠 징조다.

 

 

 수탉 두 마리가 싸움을 하는 것을 보면 - 남과 불화하게 되며 한 마리가 피를 흘리는 태몽을 꾸면 그 태아가 중년에 요절하게 될 징조다.

 

 

 그물을 던져 물고기를 잡는 꿈을 꾸면 - 많은 재물을 얻을 징조다.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 많은 고기를 잡는 꿈을 꾸면 - 일확천금을 만질 길몽이다.

 

 

 낚시로 고기를 잡아보면 - 지혜로 돈을 버는 사람과 대화할 일이 생긴다.

 

 

 장어나 가물치 같은 미끄러운 고기를 꿈에 잡으면 - 연애, 취직 등이 이루어질 징조다.

 

 

 저수지에서 많은 물고기를 잡으면 - 사업 또는 복권을 사서 치부하게 된다.

 

 

 말라가는 저수지나 흙탕물 속의 많은 물고기를 잡으면 - 부정 축재나 불법적인 행위를 하여 치부할 징조다.

 

 

 어린이가 고기를 잡는 꿈을 꾸면 - 성적이 우수해지고 또는 다음날 비올 것을 예시하여 주는 것이다.

 

 

 꿈에 친구들이 다리 아래 물고기를 잡는 것을 보면 - 자신이 우등생이 될 징조다.

 

 

 여우가 닭을 물어가면 - 교활한 인간에게 일거리나 작품에 관한 일로 사기를 당할 징조이다.

 

 

 죽은 물고기가 떠있는 것을 보면 - 재난, 질병 등으로 주위의 사람이 사망할 징조다.

 

 

 꿈에 생선장수에게 물고기를 사게 되면 - 노력의 대가나 융자 등을 받게 된다.

 

 

 잉어 꿈 - 재주가 있고 처세 잘하는 사람, 예술, 재물, 명예, 아기, 직업, 출세, 승급 등의 일과 관계된다.

 

 

 꿈에 잉어가 폭포 위로 뛰어오르는 것을 보면 - 사업가는 사업으로 크게 성공하여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 것이다.

 

 

 많은 물고기 중에서 한 마리만 달라고 하는 꿈 - 부동산 매매가 이루어지던가 융자 관계 일이 생긴다.

 

 

 임신 중의 여자가 고기나 구렁이 따위를 낳는 꿈 - 임신부의 사업체나 또는 사업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징조다.

 

 

 물고기를 방사하는 꿈을 꾸면 - 태아나 재물이 나간다.

 

 

 조개를 잡아보면 - 여아를 낳는다.

 

 

 논에서 게를 잡으면 - 그 잡은 수효만큼의 돈이 생길 징조다.

 

 

 고래가 뒤따라 오면 - 강대 세력에 억제당하고 고래 떼가 몰려와서 뒤엎으면 사업에 실패수가 생긴다.

 

 

 어린이의 꿈에 고래를 타고 달려보면 - 배, 자동차, 비행기를 타게 되거나 반장 또는 수석이 된다.

 

 

 고래 뱃속으로 들어가면 - 큰 벼슬을 하거나 거대한 저택을 소유하게 된다.

 

 

 상어 떼가 노는 것을 보면 - 자기 사업이 잘 추진되고 상어가 뛰어오르는 것을 보면 권세나 명예를 얻는다.

 

 

 상어에게 물리면 - 권리와 명예를 얻는다.

 

 

 거북이를 잡으려다 잡지 못하면 - 큰 일은 시작하나 뜻을 이루지 못할 꿈이다.

 

 

 자라가 거북으로 변해서 옆에 있는 꿈 - 소자본으로 천금을 만지게 될 길몽이다.

 

 

 거북의 목을 쳐서 피를 흘리는 것을 보는 꿈 - 큰 사업에 성공할 길몽이다.

 

 

 물개를 꿈에 잡으면 - 돈이 생긴다.

 

 

 물개가 밖으로 나온 것을 보게 되면 - 의식주에 고통을 당하게 된다.

 

 

 문어 또는 낙지 등에게 몸이 감기면 - 고용, 취직, 입학 등이 이루어질 징조다. 또한 법집행기관에 구속됨을 예고하기도 한다.

 

 

 악어떼가 쫓아와서 도망치면 - 악당들에게 시달림을 받거나 하고 있는 일이 난관에 부딪친다.

 

 

 꿈에 악어를 하나하나 죽이면 - 힘든 일이 하나하나 풀려나가기 시작한다.

 

 

 도마뱀이 자기를 물면 - 결혼이나 취직 등의 일과 관계되며 고위 공무원 또는 사업체의 임원을 할 아이를 낳게 될 징조다.

 

 

 꿈에 개구리가 뛰어오르는 것을 보면 - 진급, 일의 성취, 직장의 변동 등이 이루어진다.

 

 

 맹꽁이 암 수놈이 붙어 울고 있으면 - 동업자와의 일이 진통을 겪거나 재수 없는 일이 생긴다.

 

 

 나무에 벌집이 있고 수많은 벌이 드나들면 - 큰 사업을 하게 되며 많은 종업원을 부리게 된다.

 

 

 벌에게 쏘이는 꿈 - 질병에 걸리거나 여인은 잉태하게 되며 어떤 일에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될 징조다.

 

 

 꿈에 말벌을 손으로 잡아보면 - 하고자 하는 일이 성사된다.

 

 

 벌통에 꿀이 가득한 것을 보게 되면 - 막대한 사업자금이 생기고 많은 벌꿀이 모여들면 많은 종업원을 다루게 될 징조다.

 

 

 나비를 본 태몽은 - 여아를 낳으나 성공은 관계치 않는다.

 

 나비가 모여 춤추는 것을 보면 - 경사가 있을 징조이며 꽃에 나비가 앉은 것을 보면 연애가 성립된다.

 

 

 자기가 나비가 되어 여기저기 날아다니면 - 훌륭한 작품을 써내거나 인기인이 될 징조다.

 

 

 누에와 관계되는 태몽을 꾸면 - 태아가 장차 크게 성공할 길몽이다.

 

 

 천정에 파리가 많이 붙어있으면 - 가정에 불화가 생긴다.

 

 

 지네에 물리면 - 어디선가 돈을 융통할 일이 생긴다.

 

 

 말린 지네를 많이 가지면 - 재물이 생길 징조다.

 

 

 달팽이가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것을 보면 - 진급이 될 징조다.

 

 

 개미떼가 이동하는 것을 보면 - 사업변경이나 이사할 일이 있겠고 걱정이 해소되면 개미떼가 원을 그리면 일이 언제 끝날지 몰라 오랜 시일 부진해질 징조다.

 

 

 개미집을 헐어버리는 꿈 - 가족이 화목하지 못하고 불화가 계속 일어날 징조다.

 

 

 벗어놓은 옷에 이가 우굴거리는 것을 보면 - 식구에게 질병이나 우환이 생기며 이가 머리에서 떨어지면 송사가 해결되지 않을 징조다.

 

 

 벼룩이 뛴 것을 찾지 못하면 - 도둑을 놓치고 높이 뛴 벼룩이 내려앉은 것을 잡아보면 전직이 될 징조다.

 

 

 빈대가 많아 잠자리를 옮기면 - 자기에게 재정상의 손실을 끼치는 사람 때문에 사업 종목을 바꾸는 일과 상관하게 되는 꿈이다.

 

 

 생선 장수가 물고기를 토막 내서 주면 - 사업자금을 나누어 받거나 여러 가지 방도에 의해서 돈을 얻는다.

 

 

 잉어가 자기 앞으로 오다가 사라지면 - 태몽인데 태아가 유산되는 흉몽이다.

 

 

 물고기가 되어서 바다를 마음대로 헤엄쳐보면 - 등산, 탐험, 조사 등을 할 일이 생긴다.

 

 

 강변의 많은 방게가 놀라 숨어버리면 - 사업은 크게 벌이겠지만 이익이 없을 꿈이다.

 

 

 상어를 꿈에 보면 - 용맹스럽고 민첩하거나 민첩한 사람, 권력자, 관리, 악한 등을 의미하며 자극적이고 의기 있는 일거리와 방해물 등을 상징하는 꿈이다.

 

 

 태몽에 거북이을 타거나 접촉하면 - 태아가 장차 출세하거나 부귀하여진다.

 

 

 거북이의 목을 잡으면 - 매사에 주도권을 장악한다.

 

 

 물개가 밖에서 바다로 들어가는 꿈 - 유복해지며 태몽이기도 하다.

 

 

 악어를 잡으면 - 태몽인데 태아가 커서 인기인이 된다.

 

 

 맹꽁이나 두꺼비가 길바닥에 나와 다니는 것을 보면 - 어떤 우직하고 소견머리 없는 사람을 만나거나 신통치 않은 글을 발표하게 된다.

 

 

 벌떼에 시달리면 - 악당들에게 봉변을 당할 징조다.

 

 

 꿀벌이 모두 없어진 것을 보면 - 하고 있는 사업이 쇠퇴하여질 징조다.

 

 

 누에고치가 방에 가득 차면 - 부자가 되거나 사업이 번영될 징조다.

 

 

 밥상에 파리가 모여드는 것을 보면 - 자신의 사업에 간섭하는 사람이 많아질 징조다.

 

 

 꿈에 개미가 큰 벌레를 나르는 것을 보면 - 여러 사람이 자기 사업을 도와줄 일이 생길 징조다.

 

 

 거머리가 다리에 붙으면 - 재물이 생긴다.

 

 

 잉어를 우물이나 연못에 넣으면 - 크게 출세할 길몽이다.

 

 

 조개에서 진주를 보게 되면 - 복권이나 투기를 통해 재물이 생길 징조이다.

 

 

 꿈에 상어에게 다리를 잘리면 - 부하직원을 상실하게 된다.

 

 

 물개가 가까이 오면 - 취직이 된다.

 

 

 꿈에 논둑에 개구리가 와글와글 울고 있으면 - 사업을 추진시키는데 많은 사람의 시비를 받게 될 징조다.

 

 

 꽃에 벌이 모여드는 것을 보면 - 경사가 있어 손님을 접대하게 되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을 징조다.

 

 

 파리가 귀찮게 굴면 - 사업에 방해자가 생길 징조다.

 

 

 개미떼가 수족에 기어오르면 - 자기에게 의지하거나 정신적 지도를 받을 사람이 많게 될 징조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