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의 모든 것

반응형

얼굴 꿈해몽 165가지 알아보기

얼굴 꿈해몽

얼굴 꿈해몽 정보 길몽 태몽 정보 알아보기


얼굴에 상처, 흉터 등이 생겨서 흉한 꿈

어려운 일로 인해 자신의 명예가 실추될 징조의 꿈.

자기의 얼굴은 물론 남의 얼굴까지도 검게 보이는 꿈

평소 꺼려하던 사람과 만나거나 거래 등을 하게 된다.

얼굴이 빨개지는 꿈(사람들 앞에서)

마음속에 사랑하는 사람이 있으니 사랑을 고백하고 싶다는 욕구.

윗사람 앞에서 얼굴이 빨개지면서 말을 더듬는 꿈

누군가가 자신에게 사랑을 고백하거나 누군가로부터 어떤 부탁을 받게 됨.

얼굴이 새까맣게 그을려 보이는 꿈

현재 생활에 근심이 많고 풍파와 죽음을 암시한다. 실패, 질병이 생긴다.

상대방 얼굴에 침을 뱉는 꿈

상대방에게 정신적 혹은 물질적인 공박을 가해서 마음에 상처를 입힌다.

코피가 터져서 온통 피가 얼굴에 묻은 꿈

여러 방면으로 자기의 재물을 남에게 알려주거나 손실을 가져온다.

자신의 얼굴에 수염이 난 꿈

자신의 얼굴에 난 수염이 멋진 수염이었다면 이는 길몽이다. 수염을 기르는 것은 멋과 품위를 상징하므로 자신의 신분이나 인격이 높아짐을 상징한다.

자신의 얼굴에 가면을 쓰고 있는 꿈

자신의 잘못이나 문제를 감추고 싶다는 꿈.

얼굴에 똥칠을 하는 꿈

반 흉반 길이다. 재물과 돈이 생기거나, 우환과 망신살이 있다.

상대방의 얼굴이 괴물로 변한 꿈

평소에 친하게 지냈던 사람으로부터 배신을 당하게 되거나, 누군가로부터 낯 뜨거운 봉변을 당하게 될 징조.

깡패에게 집단 폭행을 당해 얼굴이 상처 투성이가 되는 꿈

군중이 많이 모인 한가운데에서 인신공격을 당하고 모멸감을 느낀다.

아는 사람의 얼굴에 상처가 있는 꿈

그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액운이 따르는 꿈.

남편의 얼굴이 술에 취한 사람처럼 시뻘건 꿈

남편의 얼굴이 술에 취한 사람처럼 시뻘건 꿈을 꾸었다면 이는 남편의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적신호이다. 뇌출혈이나 심장마비, 부상 등을 예시하고 있으니 건강진단을 받아보는 등 건강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하겠다. 아니면 실직이나 파산 등 갑작스러운 사건을 당하여 몸져누울 수도 있을 것이다. 만사가 마음에 달렸다는 말이 있다. 여하한 충격적인 일이 일어나더라도 마음을 단단히 먹고 이겨나가도록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다.

얼굴에 부스럼이나 종기가 나는 꿈

자신이 한 행동이나 일들이 남의 입에 오르내려 구설수에 휘말리게 된다

다른 사람 얼굴에 주름살이 생긴 꿈

근심 걱정에 싸이게 됩니다.

싫어하는 상사의 얼굴이 아버지로 변하는 꿈

꿈속에서 싫어하는 상사의 얼굴이 아버지로 변했다면 아버지에 대한 자신의 평소 느낌을 돌아볼 필요가 있다. 억압적이고 권위적이라 반발하는 마음이 숨어 있었음을 보여주는 심리적인 꿈이다. 아니면 반대로 상사에 대한 거부감의 반영일 수도 있고, 가부장적인 권위에 대한 전체적인 반감일 수도 있다. 즉 아버지로 대표되는 어떤 억압과 권위에 대한 부정적인 심리가 표현된 꿈으로 보면 될 것이다. 어떤 사람과의 관계에서 그런 느낌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고 그것이 단지 어릴 때부터 받은 상처 때문인지 이유가 있는 것인지에 대한 관찰이 필요할 것이다.

얼굴 꿈해몽 165가지 알아보기

얼굴에 사마귀가 난 꿈

열심히 노력하는 일이 순조롭지 못하다.

얼굴이 새빨갛게 달아오르는 꿈

유행성 질환이나 질병으로 병원 출입이 잦아진다. 발병, 망신, 수술 등의 불운이 닥친다.

얼굴이 창백하고 힘없게 보이는 꿈

실패나 사고를 암시하는 불길한 꿈으로, 근심 걱정거리가 생겨 고통을 받게 될 징조

우물 속에 비친 자신의 얼굴을 바라보는 꿈

명예 및 지위의 영전, 승진과 경영하는 사업의 발전, 안정 등 융성이 따르게 된다.

얼굴에 큰 점이 생긴 꿈

큰 실수를 하게 된다.

상대방 얼굴에 침을 뱉는 꿈은

상대방에게 사소한 일로 마음에 상처를 입힌다.

얼굴에 부스럼이나 종기가 나는 꿈은

자신이 한 행동이나 일들이 남의 입에 오르내려 구설수에 휘말리게 된다.

상대방 얼굴이 두 개로 보이는 꿈

상대가 이중성격으로 어떤 경우에 따라 선과 악으로 마음이 변한다.

머리카락이 뒤엉키거나 흐트러져서 얼굴을 가리는 꿈

앞길이 장애와 불행으로 가로막히고 애정문제의 갈등 및 방황과 대인관계의 시끄러운 말썽 내지 관청까지 확대되는 투쟁이나 손실 등 궂은일이 발생하게 된다.

얼굴에 점 빼는 꿈

고민이 해결되고 걱정이 사라질 꿈이다.

얼굴의 한 부분을 수술한 꿈

책의 제목, 간판, 내용 등에서 글자를 바꾸어 놓는 경우가 발생한다.

자신의 얼굴에 부스럼이나 종기가 난 꿈

자신의 행동이나 일이 남의 입에 이러쿵저러쿵 오르내려 구설수에 휘말리게 될 징조.

자기 얼굴에 가면에 쓰거나 쓰여 있는 꿈

가면은 겉으로 드러나는 자신의 모습, 사회적인 성향이나 역할, 이중적인 성격을 상징한다. 가면의 모양이 조잡하고 우스꽝스럽게 생겼다면 자신이 다소 아첨하는 기분으로 비굴한 처신을 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무섭게 생긴 가면이라면 권위적이고 고압적인 자세로 사람들을 대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가면을 쓰는 꿈은 본래의 자기 모습을 감추고 있거나 감추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다.

자신의 얼굴이 해맑고 깨끗하게 보이는 꿈

매우 기쁜 일들과 길운을 암시한다. 희열, 경사, 행운 등의 길조이다.

모르는 남자의 얼굴이 보이는 꿈

불상사가 일어나고 싸움이나 말다툼이 발생한다.

얼굴에 멍든 꿈

맹독 한 바이러스 균이 몸에 전염되어 중병을 앓게 된다. 사경을 헤맨다.

상대방의 얼굴이 평화롭고 인자해 보이는 꿈

은혜로운 사람이나 평화주의적 서적을 대한다.

다른 사람 얼굴에 상처 난 꿈

그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액운이 따르는 꿈.

얼굴이 거울에 맑게 비치는 꿈

예기치 않았던 사람을 만나거나 소식을 전해 듣게 된다.

거울에 자신의 얼굴을 여러 번 비쳐 보는 꿈

똑같은 사람이 여러 번 찾아온다.

상대방 얼굴이 늑대로 변하는 꿈

상대가 인면수심으로 마음이 짐승이 되어 흉악하고 음탕한 짓을 한다. 치한으로부터의 봉변이나 배신을 당한다.

얼굴 전체를 붕대로 싸맨 것을 본 꿈

누군가로부터 사기를 당하거나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될 징조.

얼굴 부위를 치료하거나 수술한 꿈은

자신의 주위에서 무언가 옮겨지는 일을 행하게 된다. 즉 문패를 새로 갈아 단다든지 방문을 다시 고쳐단다든지 등의 일을 하게 된다.

초면인 흰 얼굴의 사나이와 키스하는 꿈

초면인 흰 얼굴의 사나이와 키스하는 꿈을 꾸게 되면 처음 대하는 책을 읽고 만족해한다.

얼굴이 홍조를 띠거나 커지는 꿈

얼굴이 홍조를 띠거나 커지는 꿈을 꾸게되면 이성운이 호조를 보여 교제가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얼굴과 얼굴이 서로 겹쳐 보이는 꿈

얼굴과 얼굴이 서로 겹쳐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집 안의 가구를 옮겨놓거나 서로 다른 상표의 동일 제품을 겹쳐놓거나 옮겨 담는 일이 생긴다.

선생님의 얼굴이나 표정이 유난히 좋아 보인 꿈

뜻밖에 윗사람이나 협조자를 만나 도움을 받게 되거나, 좋은 소식을 접하게 될 길몽이다. 그러나 선생님의 얼굴이 어둡고 슬퍼 보였다면 좋지 않은 소식을 접하게 될 암시의 꿈.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얼굴이 신경마비가 되는 꿈

실제로 어떤 사업이나 조직에서 중추적이고 상징적인 표상이 잘못되거나 일의 진행이 마비된다. 중풍, 신경통, 마비, 실패가 있다.

얼굴을 씻고 닦는 꿈

머지않아 지위나 명예가 높아지는 신분의 상승 내지 이권을 얻게 되고 확실한 결정을 못 내리고 갈등하던 일이 처리된다.

시의원 얼굴이 늑대로 변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공직자나 최고 책임자가 마음이 변하여 약속을 어기고 지능적 사기꾼으로 변한다.

자기의 얼굴은 물론 남의 얼굴까지도 검게 보이는 꿈은

평소 꺼려하던 사람과 만나거나 거래 등을 하게 된다.

얼굴에 사마귀 또는 검버섯이 생기거나 종기 내지 흉터가 보기 싫게 생기는 꿈

여러 가지로 장애와 난관이 많고 계획이나 소망사의 차질과 손실로 인해 어려움을 겪거나 체면이 실추되는 수치를 당하게 된다.

거울 속에 좋은 느낌을 주는 사람의 얼굴이 보이는 꿈

거울 속에 비친 다른 사람의 얼굴이 젊고 아름다운 사람이었다면 현실에서도 그렇게 좋은 느낌의 사람을 만나거나 그런 사람이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 거울 속의 얼굴이 늙고 점잖은 사람이었다면 그런 사람이 찾아오거나 학식이나 인품이 높은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이다.

얼굴을 가린 사람을 만난 꿈은

전혀 신분을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폭행 등의 피해를 당하게 된다.

얼굴이 이상하거나 신체장애를 가진 아이가 나타나는 꿈

아기의 얼굴이 이상하거나 장애를 가지고 있는 꿈은 지금 계획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 있는 일이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을 맞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결과가 좋지 않게 마무리될 가능성이 있으니 시작하지 않은 일이라면 보류하는 것이 좋겠고 추진 중인 일이라면 면밀히 검토하되 지나치게 확장하는 것은 피하는 게 좋겠다.

자기 얼굴에 큰 점이 생기는 꿈

큰 실수를 하게 된다.

아는 이의 얼굴에 흉터나 상처가 나는 꿈

아는 사람의 얼굴에 문제가 있었다면 꿈에 나타난 그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이다. 교통사고나 질병 등으로 실제로 얼굴을 다치게 되는 현실을 보는 일도 흔하게 있다. 가까운 이라면 조심할 것을 일러주는 것이 좋다.

생각지도 않은 친구의 얼굴이 보이는 꿈

뜻밖에 옛 친구를 만나거나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 만남, 경사, 모임 등이 생긴다.

고양이가 사람의 얼굴을 할퀴었던 꿈

낯 뜨거운 망신살이 뻗치거나 괴한이나 치한한테 희롱을 당하게 될 징조. 소송, 싸움, 질병, 우환, 사고 등을 암시하는 흉몽

신문 일면에 취재 기자 얼굴이 선명하게 보이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면식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긴급정보와 소식을 듣게 된다. 상봉을 한다.

얼굴과 얼굴이 겹쳐지는 꿈은

서로 다른 상표의 선물을 받거나 집안의 가구 등을 옮기게 된다.

눈물로 얼굴이 젖은 꿈

생리, 월경 때문에 남성의 요구에 응해줄 수 없는 난처함을 나타낸다.

서로 다른 얼굴과 얼굴이 겹쳐져 보이는 꿈

서로 다른 상표의 선물을 받거나 집안의 가구 등을 옮기게 될 꿈으로, 두 가지 계획하던 일이 헛갈릴 징조, 이럴 때는 여러 가지 일들을 하나씩 차근차근 점검해나가야 할 시기.

얼굴 전체를 붕대로 감은 것을 보는 꿈

얼굴 전체를 붕대로 감은 것을 보면 사기나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다.

얼굴에 주사를 맞았다는 꿈

얼굴에 주사를 맞았다면 직장이나 집안일에 변화가 생긴다.

거울에 비친 얼굴이 검게 보이는 꿈

거울에 비친 얼굴이 검게 보이면 평소에 탐탁지 않게 여기던 사람과 거래하게 된다.

얼굴을 무언가에 강하게 부딪히는 꿈

얼굴을 무언가에 강하게 부딪히는 꿈을 꾸게 되면 감정의 대립이 풀리거나 서로 합의하여 화해하게 된다.

코피로 얼굴이 빨갛게 얼룩지는 꿈

코피로 얼굴이 빨갛게 얼룩지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재산에 대해 사람들에게 공개하거나 또는 손실을 입게 될 징조다.

붉게 상기된 얼굴로 집에 오자마자 자리에 누워 있는 꿈

붉게 상기된 얼굴로 집에 오자마자 자리에 누워 있는 꿈을 꾸게되면 심장질환이나 발열성 질환에 걸릴 우려가 있으므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얼굴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꿈

얼굴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저서, 예술작품 등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된다.

얼굴에 주사를 맞는 꿈

얼굴에 주사를 맞는 꿈을 꾸게되면 가정, 직장, 단체 등에서 생활의 변화를 맞게 된다.

얼굴을 면도하거나 화장하여 단장하는 꿈

얼굴을 면도하거나 화장하여 단장하는 꿈을 꾸게되면 면도하는 꿈은 하는 일이 잘 풀리게 되고, 화장하는 꿈은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된다.

누군가의 얼굴에 침을 뱉는 꿈

누군가의 얼굴에 침을 뱉는 꿈을 꾸게되면 애정의 갈등을 겪거나 누군가에게 마음의 상처를 입힌다.

얼굴을 깨끗하게 씻는 꿈

얼굴을 깨끗하게 씻는 꿈을 꾸게되면 합격 또는 승진을 하거나 쌓였던 고민이 깨끗이 해소된다.

얼굴에 이상한 흉터가 많이 나 걱정하는 꿈

얼굴에 이상한 흉터가 많이 나 걱정하는 꿈을 꾸게 되면 어느 특정인물의 신상에 액운이나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또는 윗형제의 신상에 복잡한 문제가 생기거나 건강이 좋지 않다는 예지몽이다.

사랑하는 애인이나 남편의 얼굴이 검게 보이는 꿈

사랑하는 애인이나 남편의 얼굴이 검게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상대방으로부터 배반당하거나 걱정거리가 생긴다.

어머니가 걱정스러운 얼굴로 자신을 바라보는 꿈

어머니가 걱정스런 얼굴로 자신을 바라보는 꿈을 꾸게 되면 뜻하지 않은 사고를 당하게 되거나 신상의 변화를 예고한다. 건강에 유의하고 업무상으로도 주의가 필요하다.

매우 성난 얼굴을 하고 있는 꿈

매우 성난 얼굴을 하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안절부절못하고 불안해하거나 심적 갈등을 겪을 일이 생긴다.

얼굴에 붕대를 감은 귀신이 춤추고 있는 꿈

얼굴에 붕대를 감은 귀신이 춤추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작품의 주제나 내용이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없게 되어 있어 남들에게 비평의 대상이 되고, 선전 및 광고 효과를 크게 본다.

얼굴이 갑자기 무섭고 추악하게 변하는 꿈

얼굴이 갑자기 무섭고 추악하게 변하는 꿈을 꾸게되면 재물, 이권 등 바라던 소망이 하나씩 풀리는 길몽이다.

직장 동료 여직원의 얼굴에 수염이 난 꿈

직장 동료 여직원의 얼굴에 수염이 난 꿈을 꾸게되면 동료 여직원이 자신을 위기에 빠뜨릴 수 있으므로 주의하라는 경고다.

돼지가 사람의 얼굴을 할퀴는 꿈

돼지가 사람의 얼굴을 할퀴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에게 사기를 당하게 되므로 매우 조심해야 한다. 특히 계약, 광고, 사채 등으로 인한 손실이 예상된다.

우물에 비친 자신의 얼굴을 들여다보는 꿈

우물에 비친 자신의 얼굴을 들여다보는 꿈을 꾸게되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과로하여 휴식을 취하며 자신을 돌이켜보고 싶은 잠재의식의 표출이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다른 사람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꿈

다른 사람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꿈은 해당 사람에게 근심 걱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얼굴 전체에 나는 꿈

여드름이 얼굴 전체에 나는 꿈은 흉몽으로 봐야 합니다. 자신의 위신이 떨어지는 일이 크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기 얼굴이 먹칠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개를 들고 다니기 힘든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꿈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꿈은 여드름이 나는 위치가 중요합니다. 부위별로 운이 조금 다릅니다. 턱 또는 뺨에 있는 경우에는 연애운이 떨어집니다. 이마에 여드름이 있는 경우에는 기력과 체력이 저하가 됩니다.

얼굴에 여드름 나는 꿈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꿈은 구체적으로 어디에 났는지가 중요합니다. 여드름이 턱 또는 뺨에 있는 경우에는 연애운이 떨어지는 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제가 발생하거나 경쟁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드름이 이마에 나는 경우에는 기력과 체력이 저하되고 있다고 해몽이 가능합니다. 만약 여드름이 등에 나는 경우에는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얼굴에 상처 나는 꿈

얼굴에 상처나는 꿈은 흉몽에 가깝습니다. 얼굴에 상처가 나게 되는 꿈은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하여 입원을 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대체로 교통사고나, 안전에 부주의하여 나는 사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자 얼굴에 흉터가 있는 꿈

여자 얼굴에 흉터가 있는 꿈은 일에 실패하거나 자신의 면이 서지 않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실수를 조심해야 합니다. 

얼굴을 다치는 꿈

얼굴은 거울을 보지 않는 이상 어떻게 생겼는지 알 수 없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자신을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타인을 위한 것으로 해석을 할 수가 있을 것 같아요. 남들에게 잘못된 모습을 보이게 될 수도 있는 꿈이라고 해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남에게 보이기 싫은 모습을 보이게 되는 것으로도 해석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얼굴의 보기 싫은 검은 사마귀를 없애는 꿈

얼굴의 보기 싫은 검은 사마귀를 없애는 꿈을 꾸게 되면 모든 일이 자신이 마음먹을 대로 잘 이루어질 징조다.

얇은 천이나 신문지로 얼굴을 가리는 꿈

얇은 천이나 신문지로 얼굴을 가리는 꿈을 꾸게되면 난감한 일을 당하거나 누명을 쓰고 구속되어 망신을 당한다.

여성이 장갑을 낀 손으로 얼굴을 가리는 꿈

여성이 장갑을 낀 손으로 얼굴을 가리는 꿈은 임신을 두려워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상대방의 얼굴 표정이 사나워 보이는 꿈

상대방의 얼굴 표정이 사나워 보이면 일의 성사가 어려워지고 타인에게 대해 적의를 갖게 된다.

얼굴이 검은 아이를 보는 꿈

얼굴이 검은 아이를 보면 꺼려하던 일을 맡게 된다.

얼굴을 거울에 비추어 보는 꿈

얼굴을 거울에 비추어 보면 예기치 않은 사람을 만나거나 소식을 듣게 된다.

얼굴의 한 부분을 수술하는 꿈

얼굴의 한 부분을 수술하는 꿈은 책의 서명, 간판, 내용 등에서 글자를 바꾸어 놓는 경우가 생긴다.

얼굴에 붉은 반점이나 종기가 나는 꿈

얼굴에 붉은 반점이나 종기가 나는 꿈은 자신의 일이나 작품이 남의 이목을 받게 된다.

얼굴과 얼굴이 포개지는 것을 보는 꿈

얼굴과 얼굴이 포개지는 것을 보면 다른 상표의 선물을 받거나 물건을 옮기게 된다. 혹은 두 개의 상표가 불은 상자 곽을 겹쳐 놓거나 옮겨 담을 일을 암시하기도 한다.

볼이 커 보이고 얼굴이 붉어 보이는 꿈

볼이 커 보이고 얼굴이 붉어 보이면 이성 교제가 이루어진다.

처음 만나는 흰 얼굴의 남자와 키스하는 꿈

처음 만나는 흰 얼굴의 남자와 키스하면 처음 보는 책을 원고 만족해한다.

얼굴이 검은 아이를 데리고 다니는 꿈

얼굴이 검은 아이를 데리고 다니는 꿈은 힘겨운 일거리로 인해 고통스러워하게 된다.

얼굴을 수술하거나 치료하는 꿈

얼굴을 수술하거나 치료하는 꿈은 자신의 신상에 변화가 생기거나, 기자들에게 신상이나 사 법상의 심문을 받는다.

황금 해가 사람의 얼굴로 변하여 방긋 웃는 꿈

황금 해가 사람의 얼굴로 변하여 방긋 웃는 꿈을 꾸게 되면 장성하여 큰 인물이 될 아이를 얻을 태몽이다.

종이로 얼굴을 가리는 꿈

종이로 얼굴을 가리는 꿈을 꾸게되면 아무 일 없던 사람이 갑자기 행방불명되는 불길한 꿈이다.

거울에 자기 얼굴이 보이는 꿈

거울에 자기 얼굴이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오랜 친구나 연인을 만나거나 좋은 일이 생긴다.

사람 또는 동물의 얼굴이 서로 바뀌는 꿈

사람 또는 동물의 얼굴이 서로 바뀌는 꿈을 꾸게되면 일이나 사업체의 이름, 간판, 성격 등이 바뀐다.

얼굴 전체를 붕대로 감은 사람을 보는 꿈

얼굴 전체를 붕대로 감은 사람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불의의 사고를 당하거나 남에게 사기를 당할 불길한 징조다.

슬픈 얼굴로 눈물을 흘리며 울고 있는 꿈

슬픈 얼굴로 눈물을 흘리며 울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돕고 싶은 마음 때문에 걱정과 근심이 생긴다.

하얀 눈사람 같은 얼굴로 보이는 꿈

하얀 눈사람 같은 얼굴로 보이는 꿈을 꾸게 되면 충격적인 사태나 죽음을 예지하는 꿈이다. 흰색 얼굴은 현세가 아닌 저승세계의 사람을 암시한다.

얼굴에 가면을 쓴 강도를 보는 꿈

얼굴에 가면을 쓴 강도를 보는 꿈을 꾸게되면 정체불명의 사람이 자신에게 크게 손해를 입히는 나쁜 꿈이다.

밝고 활기찬 얼굴로 여러 사람 앞에 서 있는 꿈

밝고 활기찬 얼굴로 여러 사람 앞에 서 있는 꿈을 꾸게되면 정신적, 육체적 상태가 모두 양호하다는 신호다. 운세가 상승세로 매우 의욕이 넘치는 길몽이다.

남편이 상기된 얼굴로 퇴근하여 돌아온 꿈

남편이 상기된 얼굴로 퇴근하여 돌아온 꿈을 꾸게되면 신상에 닥칠 사고나 재난을 암시한다. 불의의 사고 또는 실직을 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거울에 비친 얼굴 표정이 밝은 꿈

거울에 비친 얼굴 표정이 밝은 꿈을 꾸게되면 짝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반가운 소식을 전해 듣는다.

얼굴에 가면을 쓴 사람을 만나는 꿈

얼굴에 가면을 쓴 사람을 만나는 꿈을 꾸게되면 생면부지의 사람으로부터 금전적 손해나 폭행을 당한다.

낯선 사람들 앞에서 얼굴이 붉어져 당황하는 꿈

낯선 사람들 앞에서 얼굴이 붉어져 당황하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고 싶다는 암시다.

돌아가신 할머니가 매우 반가운 얼굴로 어디론가 함께 가자고 하는 꿈

돌아가신 할머니가 매우 반가운 얼굴로 어디론가 함께 가자고 하는 꿈을 꾸게되면 죽음이나 우환이 닥칠 것을 예지하는 꿈이다. 사고나 구설수를 특히 조심해야 한다.

얼굴 꿈해몽 165가지 알아보기

머리카락이 얼굴 전체를 가리는 꿈

머리카락이 얼굴 전체를 가리는 꿈을 꾸게되면 관공서로부터 호출을 받거나 소송사건에 휘말릴 징조다.

거울에 비친 자기 얼굴이 검게 보이는 꿈

거울에 비친 자기 얼굴이 검게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반갑지 않은 사람을 만나 기분이 상하게 된다. 또는 우연하게 불쾌한 소식을 듣게 된다.

본인의 얼굴, 남의 얼굴까지도 검게 보이는 꿈

본인의 얼굴, 남의 얼굴까지도 검게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평소 증오하는 사람과 우연히 만나거나 거래하게 된다.

얼굴이 검은 아이와 함께 지내는 꿈

얼굴이 검은 아이와 함께 지내는 꿈을 꾸게되면 곤란한 부탁을 받거나 꺼림칙한 일을 도맡아 하게 된다.

얼굴의 한 부위를 치료받거나 수술하는 꿈

얼굴의 한 부위를 치료받거나 수술하는 꿈을 꾸게되면 얼굴 전체를 수술하면 관재수가 있거나 매스컴을 타게 되며, 일부분을 수술하면 누군가의 간섭으로 예기치 않은 일이 생기거나 합법적인 고문이나 심문을 받게 된다.

개의 머리가 아버지의 얼굴로 보이는 꿈

개의 머리가 아버지의 얼굴로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남편이나 시댁 식구들로 인한 속박과 지금껏 쌓인 스트레스가 표출된 꿈이다.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얼굴이 검게 보이는 꿈

탐탁지 않은 사람을 만나 불쾌해지거나 속상한 일을 체험한다.

얼굴이나 머리 부위를 다쳐서 치료하거나 수술한 꿈

직장이나 집안일에 변화를 겪게 되는 징조

얼굴에 피투성이가 된 꿈

신분이 고귀하게 되고 입신양명하며 많은 사람으로부터 추앙을 받는다. 꾸준히 노력한 대가로 많은 재물을 축적하게 된다. 재물, 돈, 명예 등의 길운이다.

얼굴과 얼굴이 겹쳐지는 꿈

서로 다른 상표의 선물을 받거나 집안의 가구 등을 옮기게 된다.

남의 얼굴을 물끄러미 바라본 꿈

당신이 남을 부러워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당신의 열등감을 나타내는 꿈으로, 좀 더 자신감을 가져야 하겠다. 그러나 반대로, 남이 당신의 얼굴을 빤히 들여다보았다면, 다른 경쟁자보다 다 당신이 한걸음 앞서고 있다는 증거

자기 얼굴이 주름이 가득한 꿈

마음속의 근심이 가득함. 해결하고 싶은 문제가 있으나 그 문제에 더 얽매임.

얼굴이 창백하고 해쓱해 보이는 꿈

자나 깨나 근심 걱정이 생겨 고통을 받게 된다. 실패, 사고가 발생한다.

크림으로 얼굴을 마사지하는 꿈

실제로 몸을 깨끗이 씻고 피부의 신진대사와 영양보충을 하여 아름답고 탄력성 있는 피부가 된다. 예술작품 창작, 기술훈련 등이 있다.

얼굴에 먹칠이나 숯, 잉크 또는 물감을 칠해서 추한 몰골이 되는 꿈

집안에 자녀 내지 재물 관계로 인한 문제나 말썽 및 수치스러운 일로 곤란과 장애를 치르게 된다.

얼굴에 씌운 가면을 벗어 버리는 꿈

경직되고 가식으로 가득 찬 모든 관계를 청산하고 솔직한 자신으로 돌아가고픈 꿈.

얼굴을 접수계에 내밀고 들어가게 해달라고 하는 것은

신상카드를 어느 기관에 제출하고 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린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베일로 얼굴을 가리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자업자득으로 자신이 저지른 일의 과보를 받게 된다. 실수, 실패, 불길, 구설수 등이 있다.

자신의 얼굴을 붕대로 칭칭 감는 꿈

누군가의 도움 이마 보호를 받고 안정감을 얻는 꿈. 다른 사람이 붕대를 감았다면 교통사고 조심해야 함.

헝겊 조각이나 신문지 등 하찮은 물건으로 얼굴을 덮어 씌우는 꿈

어떤 사건의 죄를 뒤집어쓰거나 자유가 구속되는 등 일신상의 일이 일어나게 된다. 자유의 구속, 포로, 죄를 뒤집어쓰는 불쾌를 체험한다.

상대방의 얼굴 표정이 사나워 보이면

현재 다루고 있는 일이 성사가 어려워지거나 타인으로 하여금 적의를 갖게 된다.(자기가 다루기 힘들거나 적의를 유발케 하는 그 무엇을 상관하게 된다.)

손수건으로 얼굴을 가리는 꿈

생각지도 않은 재앙으로 어려움을 겪게 된다. 눈뜬장님, 실수, 관재 등의 불운이 닥친다.

뺨이 커 보이고 얼굴이 붉어 보이는 꿈

이성 교제가 이루어질 꿈이다.

얼굴을 가린 사람을 만난 꿈

전혀 신분을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폭행 등의 피해를 당하게 된다.

얼굴 전체를 붕대로 감은 사람을 본 꿈

누구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된다

왕의 행렬이 지나가는데 왕의 얼굴이 아는 사람인 꿈

당신의 인생에 도움이 되는 사람을 만나는 기회는 그리 많지 않다. 지금 이런 꿈을 꾼 시기가 바로 그때이니 당신의 주위를 잘 둘러보아야겠다. 물론 도와줄 사람은 당신이 꼭 요청하지 않아도 당신을 도와줄 것이다. 어떤 고민에 휩싸여있다면 마음에 여유를 가져도 좋겠다. 어려움이나 갈등 등 힘든 상황에서 벗어날 길이 열릴 것이다. 아는 사람이나 친구 등 또는 의외의 인물이 나타나 당신의 어려움을 돕고 성공의 길로 이끌어줄 것이다.

창문 너머로 유명한 배우나 탤런트 얼굴이 보이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친구나 애인이 찾아온다. 어떤 장소에서 우연한 일로 사람을 만나 새로운 인연을 맺고 오래도록 깊은 유대를 갖는다. 상봉, 기쁜 소식이 있다.

상대방의 얼굴이 여우 낯짝으로 변하는 꿈

상대가 꼬리 아홉 달린 구미호가 되어 사사건건 눈속임수로 잘 홀린다. 사기를 당한다.

자신의 얼굴이 용의 두상으로 변한 꿈

입신출세하고 만인의 대표가 되어 혼과 정신을 창출해 내게 될 징조. 승진이나 성공을 암시하는 길몽.

이불속으로 얼굴을 파묻는 꿈

이불 속으로 얼굴을 파묻은 꿈은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새로운 상황으로 바뀔 것 같은데도 아직 바뀔 기미를 보이지 않아 초초한 마음인 상태임을 나타낸다. 논문이 통과되기를 기다리게 된다든지 학업이 이어질지 걱정된다든지 사업에 변화를 기대한다든지 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기다리는 변화는 한동안 없을 것이며, 이불을 떨치고 일어섰다면 가까운 시일에 변화가 올 것이다.

거울을 들여다보니 자기의 얼굴이 새하얗게 창백해 보이는 꿈

건강에 이상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

코피가 터져서 온통 얼굴에 묻은 꿈은

여러 방면으로 자기의 재물을 남에게 알려 주거나 손실을 가져온다.

얼굴을 접수계에 내밀고 들어가게 해달라고 하는 꿈

신상카드를 어느 기관에 제출하고 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린다.

자신의 얼굴이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타 버리는 꿈

남의 영향을 받아 직장이나 현재 하고 있는 사업을 변경시킬 일이 생긴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환하게 웃는 얼굴로 나오는 꿈

환하게 웃으시며 나타나는 꿈을 꾸게 된다면, 이는 곧 나에게 좋은 일이 생길 거라는 암시하는 꿈입니다.

얼굴에 종기나 반점, 검버섯, 흉터 등이 생기는 꿈

얼굴에 종기나 반점 등이 생기는 꿈은 일에 실패하거나 체면을 깎이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사소한 실수나 오해로 인해 큰 실수를 하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상처가 곪아서 터지는 것도 좋지 않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화나신 얼굴로 나오는 꿈

화나신 얼굴로 나타나게 된다면, 누군가 나에게 화를 내거나, 직장을 다니면 상사에게 꾸지람을 듣게 되며, 남에게 불쾌함 또는 제압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의미의 꿈입니다.

얼굴 전체를 붕대로 감은 사람을 본 꿈은

누구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된다.

애인의 옷이나 얼굴에 지저분한 얼룩을 묻히는 꿈

꿈에서 옷이나 피부 등에 묻어 있는 얼룩은 걱정거리를 암시한다. 어떤 문제로 걱정하고 있는가는 옷의 디자인이나 인상, 얼굴 표정 등 얼룩이 묻어 있는 것의 상징성에 따라 짐작할 수 있다. 그러나 꿈속에서 애인이나 이성 친구의 옷이나 얼굴에 자신이 뭔가 지저분한 얼룩을 묻혔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에서 애정이 깊어지게 되어 이전의 관계 이상으로 친밀해졌다는 것을 상징한다.

거울 속에 자신의 얼굴 등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꿈

먼 곳, 먼 날에 반가운 소식이 오며, 거울이 흐려지면 답답한 소식을 접한다.

애인이나 남편의 얼굴이 검게 보이는 꿈

상대방에게 배반당하거나 속 썩을 일이 생긴다.

얼굴을 씻는 꿈

근심 걱정 거리가 사라지는 꿈.

얼굴에 병색이 누렇게 떠 있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재물과 돈이 생긴다. 위장병, 장질환이 발생한다.

얼굴이 시커멓게 떠 있는 꿈

사회질서나 경제순환이 마비가 되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신장병이 생긴다.

자신의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 꿈

얼굴에 주름살이 가득한 꿈은 마음속에 근심이 가득하거나 답답한 일이 있을 때에 주로 꾸게 되는 꿈이다. 또는 근심스러운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며 근심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실제로 그러지 못하는 상황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하다.

애인과 같이 있는데 갑자기 애인의 얼굴이 무서운 얼굴로 변하는 꿈

애인과 같이 있는데 갑자기 애인의 얼굴이 무서운 얼굴로 변하는 꿈은 애인의 건강이나 일에 좋지 않은 일이 생겨 고민에 휩싸일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애인과 심하게 다투게 되거나 애인에게 다른 사람이 생겨 헤어지게 될 수도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애인에 대한 자신의 깊은 속마음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겉으로는 좋은 것 같지만 깊은 내면에서는 두려워하거나 거부하는 마음이 반영된 꿈일 수도 있으니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